불금되시고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블러그'답사마당'
-광양 구봉산전망대 편-
https://m.blog.naver.com/pmh236912/223567296311
[우리 산하] 광양만의 장엄한 파노라마를 볼 수 있는 구봉산 전망대를 가다
광양의 상징인 백운산을 힘들게 오른 후 배알도해맞이다리를 가기전에 조망이 좋다는 구봉산 전망대를 찾았다. 주차장에서 경사가 급한 데크로드를 10분 정도 오르면 된다.
구봉산전망대는 광양시 구봉산 정상에 설치되어 있다. 해발 473m의 구봉산(옛 봉화산)에 설치한 전망대로 순천, 여수, 하동, 남해까지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정상에는 9.4m의 봉수대가 자리하고 있어 일출, 일몰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정상부 하단 주차장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있다. 구봉산 전망대에는 광양만권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야간에는 광양만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관광명소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다.
POSCO 광양제철소, 이순신대교, 광양항, 여수 국가산업 단지의 조명이 제각각 불야성을 이루며 이루어진 광양만 야경은 보는 이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봉수대와 전망대 사이에는 광장을 조성하여 신년 해맞이 행사와 야외공연, 산상 음악회, 결혼식 등 다양한 이벤트 장소로 이용하고 있다. 이밖에 정상부의 지형이 한국의 지형과 유사한 점을 이용하여 한반도 해안선 형태로 산책로를 조성하고 주변에 자생하는 진달래와 철쭉을 군락으로 심어 기존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복원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정상에 만들어진 메탈 아트 봉수대는 옛날 봉수대가 있었던 구봉산 정상(해발 473m)에 들어선 현대식 봉수대이다. 매화꽃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쇠로 이미지화한 메탈 아트 작품이다. 봉수대 높이 9.4m는 희양(晞陽)에서 광양(光陽)이란 지명을 최초로 칭하게 된 940년(고려 태조 23년)이란 역사성을 상징한다고 한다.
특히, 봉수대는 광양을 상징하는 빛, 철, 꽃, 항만 등을 소재로 활용하여 매화꽃으로 개화하는 꽃의 생명력을 상징하는 봉화(烽火)의 이미지를 담았다. 또한, 꽃잎은 12지간과 12개 읍면동을 표현, 빛의 도시·철의 도시라는 광양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특수강과 LED 조명을 이용하여 지역적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정상에는 조명이 일품인 커피숖과 홍보관이 있다.
tip:
•가까운 거리에는 동백꽃으로 유명한 옥룡사지, 배알도해맞이다리, 배알도별헤는다리, 이순신대교가 있다.
•식사는 광양시내에서 해결하면 된다.
#답사마당 #광양구봉산전망대 #광양백운산 #광양백운산신선대 #배알도해맞이다리 #광양배알도별헤는다리 #이순신대교 #옥룡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