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W212 E220CDI 전기형 모델입니다
미션오일교환을 위해 미리 전화주시고
약속한날 입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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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주행거리는 21만
요즘 디젤 승용차는 20만 킬로 주행한 차량들이 어렵지 않게 보여서
주행거리가 많다는 느낌이 무뎌지는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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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전 미션오일 온도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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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리프팅후 언더커버 탈거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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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 탈거를 위해 주변 배선 및 브라켓 탈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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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온도 하강을 위해 오일 배출
오일이 적갈색이 되었네요..
너무 오랫동안 미션오일을 교환하지 않은 차량들 중엔
가끔 미션오일을 교환후 멀쩡하던 미션이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이런 차량들은 살짝 겁이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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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 탈거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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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필터 탈거해 1차 적으로 최대한 많은 오일을 배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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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 주입을 위해 주입구 어댑터 세트를 꺼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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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 규격의 주입구 니플을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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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에 빨대 꽂아서 신유 주입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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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사용할 오일은
"훅스 타이탄 7134F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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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의 7단 미션 236.15 규격에 적용 가능한 오일 입니다
훅스사의 제품은 독일의 벤츠 서비스센터에서 순정 오일로 사용하기도 하고
국내 벤츠스프린터의 서비스센터에서 순정 엔진오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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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통 벌크 첫 오픈 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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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 미션오일은 푸른색을 띱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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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주입후
일정시간 공회전 + 각단 이동후
충분히 순환이 되면
다시 배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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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오일필터 및 가스켓 준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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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 세척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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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석이 쇳가루를 머금어 포동포동 살이 쪗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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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클리너 뿌려 깨끗이 세척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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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쇳가루를 모을
자석도 새가스켓 세트에 포함이 되어 있어
새걸로 붙여 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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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 고정 볼트도 새걸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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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바디 세척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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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켓 접착면도 이물질을 깨끗히 닦아 내어 조립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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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팬 고정브라켓에 새 볼트 끼워서
오일팬 조립 밎 오일주입 레벨링 합니다
이후 과정은 손에 오일범벅이 되기 때문에
사진으로 남기지 못한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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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씻고 와서 차량 출고전 시운전 및 작업 상태 확인하고
워셔액 경고등이 들어 와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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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셔액 보충을 끝으로 작업 마무리 합니다
믿고 맏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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