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입니다
앞뒤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교환을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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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주문해서 도착해 있는 부품을 준비해 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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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부품을 살펴 보자면
앞,뒤 브레이크 패드는 REMSA 제품 입니다
회사 소개는 아래 링크로..
https://www.remsa.com/company/
제조국은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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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디스크는 JURID
회사 소개는 아래 링크로
https://www.jurid.com/about.html
제조국은 역시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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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디스크는 짐머만 제품 입니다
회사 소개는 아래 링크로
https://www.otto-zimmermann.de/en/company/about-us/
짐머만 디스크는 제조국 표기가 안되어 있네요
세 회사 모두 독일기업이면서 다국적 기업이라서
제품마다 제조국이 다 다릅니다
아이폰도 중국에서 생산이 되는거랑 같은 이치라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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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브레이크패드 및 디스크 교환을 위해 바퀴를 탈거하고
안전을 위해 말목자키도 세워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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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를 살펴보면 패드의 마모와 함께 디스크도 마모가 진행된게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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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 잔량이 거의 남지 않은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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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해를 위해 먼저 브레이크 센서를 뽑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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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캘리퍼 고정볼트 두개를 풀어주면
디스크가 탈거 가능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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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표 안의 디스크 고정볼트 풀어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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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를 뽑아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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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를 눕혀 놓고 보니
보는 각도에 따라 디스크 마모도가 달라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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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패드를 디스크 위에 얹어 보면
디스크가 닳은 깊이만큼 패드가 잠겨서
잔량이 진짜 몇미리 안되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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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 밝게 보면...
2-3미리 정도 되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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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패드에 설치되어 있던 브레이크패드 센서는 다 닳아서 끊어지기 일보직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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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센서는 저렇게 플라스틱안에 배선이 매립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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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패드와 잔량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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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디스크를 조립하고
신품 패드를 조립한 다음에
캘리퍼를 조립하고
신품 센서 넣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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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센서 배선 잘 정리한 다음에
잭연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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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 패드 + 센서 모두 조립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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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신품으로 끼워 놨으니
당분간 소음도 나고 재동력도 영 꽝 일겁니다
길들이기가 끝나야 재 성능을 발위 할겁니다
그때 까진 미리미리 브레이크를 서서히 밟아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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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쪽 작업을 한참 하고 있는데
노란색 981 카이맨이 입장 하십니다
카이맨 스토리는 나중에 하도록 하고
잠시 기다려 주시라 안내해 드리고
카이엔 작업 이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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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쪽 작업에 이어서
후륜 작업 시작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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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탈거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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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 상태 한번 살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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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캘리퍼 고정볼트를 풀어서
캘리퍼를 때어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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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역시 탈거해 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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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은 주차 브레이크와 같이 쓰기때문에
디스크 안쪽에 이렇게 브레이크 슈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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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의 상태는 아주 양호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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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쪽 패드 역시 잔량이 아슬아슬하게 남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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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디스크와 패드를 조립 한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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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홀 볼트 옴겨 박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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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고정볼트 박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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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상태 확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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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브레이크 센서 신품으로 배선정리해서 짹에 연결 시켜 주면
작업 끝납니다
반대편은 동일작업의 반복이라
앞쪽 한쪽과 뒷쪽 한쪽의 사진만 담았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