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일(2023. 5. 3. 수) 테난트 크릭(Tennant Creek)
오늘은 Daly Waters Pub을 구경하고 테난트 크릭(Tennant Creek)으로 이동하여 Battery Hill Gold Mining & Heritage Centre를 관광하는 일정이다.
오전 9시 Territory Manor Motel & Caravan Park를 출발하였다. 169km를 이동하여 Daly Waters Pub에 도착하였다. 고속도로에서 5km 정도 들어간 곳에 있는 생맥주를 파는 식당으로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장소이다.
꽃이 화려하게 피어 있는 나무아래에 식당이 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벽에는 여행자들이 남기고 간 흔적들로 가득하다. 모자, 신발, 티셔츠, 명함, 브라자, 각국의 화폐 등 종류도 다양하다. 우리나라의 1,000원권 지폐도 진열되어 있다. 나도 나의 명함을 하나 꽂아두었다. 식당 주변에는 낡아버린 비행기, 자동차 등 오래된 물건들이 이곳저곳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Daly Waters Pub을 구경하고 Stuart Highway를 408km 달려 테난트 크릭(Tennant Creek)에 도착하였다. 테난트 크릭(Tennant Creek)은 엘리스 스프링스와 캐서린 사이의 유일한 도시이다. 노던 준주에서는 중앙분리대가 없는 왕복 2차로로 된 고속도로의 제한속도가 시속 130km라 속도감은 느낄 수 있으나 제한속도로 달려오는 반대편 차량과 교행할 때는 긴장하게 된다.
Battery Hill Gold Mining & Heritage Centre에 도착하였다. 테난트 크릭(Tennant Creek)은 호주의 마지막 골드러시 타운이며 배터리 힐 마이닝 센터(Battery Hill Mining Centre)는 석영과 철광석 산지로 유명한 역사적 현장이다.
안내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하고 Mclaughlin Minera Colletion를 관광하였다. 이곳에는 이 광산에서 생산된 아름다운 석영이 전시되어 있고 같은 건물에 붙어 있는 Borella Museum에는 광산과 관련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Freedom Fortitude & Flies도 둘러보았다. 건물 앞 벽에 역사적인 사건을 연도별로 구분해서 적어 놓았고 건물 안에는 이 광산과 관련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다.
전구가 달린 안전모와 안전 조끼를 입고 캄캄한 지하광산으로 내려가는 것으로 30분이 소요되는 가이드 투어가 10시와 2시에 있다고 한다.
모든 관광일정을 마치고 Outback Caravan Park Tennant Creek에서 휴식을 하였다. 넓은 캠핑장 부지 한편에 콘센트로 지어놓은 방실은 깨끗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하루의 휴식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으나 오늘도 인터넷은 식당 주변에서만 연결되고 방실에서는 안 되어 자료 정리를 할 수 없어 불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