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의 흑피옥 마고문명 미스터리 일까? 가짜 사기극 일까?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우리는 흑피옥기의 태양신을 소개하고 흑피옥기의 C자 용을 소개했으며
그들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흑피옥기가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줄 수 있는가,
아니면 우리에게 어떤 시사점을 줄 수 있습니까?
형형색색의 흑피옥기 중에서 수집가들에게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각양각색의 인간기입니다.많은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이미 후난성 남부에 석조 우상이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지의 한 언덕에 무려 15,000개의 크고 다양한 형태의 석조 조각상이 있습니다.
그들이 언제 만들어지고, 언제 나타나며,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합니다. 가장 풍부한 상상력은 그들이 외계인의 창조에서 나온 것입니다.
머나먼 몽골 초원에서는 크기가 다르고 표정이 특이한 흑옥 조각 인형기가 발견되었는데, 그 모양은 후난성에서 발견된 석조 우상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풍부했습니다.
남북 두 지역의 조각상들은 우연성과 필연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곡동공의 조각상들은 서로 다른 조우를 하고 있는데,
이는 후난성의 석조 우상은 이미 명확한 발견 장소가 있지만 흑피옥기 조각상은 과학적으로 발굴할 근거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엄마가 있는 아이, 누군가는 아끼고 누군가는 불쌍하고, 다른 하나는 아빠가 없는 인형, 누군가는 아끼고 누군가는 불쌍합니다.
물론 흑피옥기의 매장지는 컬렉터들 알고 있으나,
우리는 권위 있는 부서에서 공식적으로 정확한 매장지가 없다는 사실 입니다
매장지 없는 흑피옥이 진짜라고 믿습니까?
우리가 과학적 발견을 하기 전에 흑피옥기를 진품으로 이야기 한다면 사기 아닙니까?
흑피옥기를 과학적으로 발굴하기 전에 그들이 대표하는 문화현상에 대해 논의할 수 있을까요?
모든 양심적인 중국 학자들은 그들의 역사적 발자취를 찾고 문명의 기원을 위해 더 빠르고 빛나는 과거를 찾기 위해 깊은 관심을 갖고 연구를 하였으나 흑피옥은 사기극 입니다
물론 대만 고궁의 덩수핑(邓淑苹) 여사는 "문화 발전의 역사적 맥락과 문화의 진수를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고물적 특성을 이해해야만 고물적 특성의 패턴과 변이를 점차 파악할 수 있습니다.전에 없던 옥기를 만나면 거시적 관점에서 그 모양이 역사적 흐름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전대미문의 옥기를 만났을 때 그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판단을 내릴 수 없다는 뜻입니다.
역사학·고고학·기물학·인류학·종교학에 관한 지식을 갖고 있는 인사는, 전에 없던 고옥에 대해, 왕왕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흑피옥은 공장은 있어도 발굴지는 없습니다 어설픈 사기꾼들은 중국 정부가 은폐를 한다고 합니다 이건 고고학에 대해서 무지한 소견 아닙니까?
고고학연구 발굴을 부정하고 흑피옥 컬렉션을 하고 있다면 .... 문제 아닙니까?
실제로 현실에서는 진작에 그렇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1952년 고궁박물관이 인수한 '치아 달린 동물 얼굴무늬 옥 장식'은 일부 민간 수집가들의 눈에는 그리 희귀한 것이 아니라 많은 수집가들이 수집을 꺼리지만, 일찍이 홍산옥기가 세상에 알려지지 않아 위조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진위 논란이 크지 않지만, 학자들은 이를 출토된 구운형 패물과 비교해야 합니다.
1959년 고궁이 압수한 베이징의 골동품 상인 니옥서의 옥부엉이 모양 패물도 푸신후터우거우에서 출토된 옥부엉이와 비교한 후에야 고궁의 전문가들은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예는 서림 선생의 글을 인용한 것으로, (문물천지 216호 P28-29쪽 참조) 우리는 과학적으로 발굴된 출토물 이전에 유례가 없는 고대 유물을 수집하고 연구할 수 있었던 더 많은 예를 들 수 있습니다.
문제는 누가 그럴 수 있느냐다.
이 세상에는 이런 논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발굴지 없는 흑피석 인상은 당연히 현지 현급 박물관의 연구원들이 수집하고
연구했지만 상하이 지역 박물관의 연구진들은 이를 부인했지만 쉬린 씨는 '문물천지' 기
사에서 이를 확인했습니다.
이런 옥기는 출토품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진짜와 가짜를 말할 수 있습니다.
누가 진짜와 가짜를 말해도 소용없습니다!
따라서 과학적인 발굴품이 아닌 한, 1980년대 이전에 박물관에 소장되지 않는 한 민간 소장품 흑피옥은 가짜 입니다
고고학으로 발굴된 그래서 호남에 있는 15,000개의 석조인상이 진짜이고 수많은 흑피옥조인상이 가짜입니다?
보세요, 흑피옥조의 기형인데 가짜라고 하지 않으면 이상한가요?
상하이의 그 연구원의 말을 빌리자면, 시장에 나와 있는 홍산옥인들은 출토옥인을 모본으로 하는 엄격하고 사실적인 모조품이며, 대부분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하는 동서고금, 이식화, 이리저리 긁어모으고, 기이한 모양, 귀신 같은 괴짜들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원시 종교는 결코 복잡하지 않다. 특히 존신은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흑피옥은 홍산문화 형상과 이집트 파라오 심지어 마야문명 태평양 원주민 문화 세계 각지의 형상들을 복합체 입니다
이렇게 많은 귀신 같은 것을 어떻게 진짜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의 우상, 하나의 풍습, 하나의 종교는 역사상 왕왕 장기간에 걸쳐 전승되어 왔지만, 원시 사회로부터 시작되어 중간에 아무런 흔적도 없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엉망진창의 추한 형상이 갑자기 쏟아져 나오는 것은 어찌 이상하지 않겠습니까?
사실, 그들의 모양을 보면, 우리는 병마용의 그림자, '부호묘'의 자세, 마야인의 몸집, 검은 아프리카의 목조, 인도국의 불상, 안데르센의 신화, '서유기'의 작은 요괴를 뚜렷이 느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외계인의 환각과 기형태의 메스꺼움까지….
우리는 이 대목에서 흑피옥 역겨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몇점의 흑피옥기가 홍산문화의 기물인지 깊이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전문가는 흑피옥이 아닌 벽옥을 착각하여 흑피옥으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 사찰의 사람들과 다른 점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연구를 진행함에 따라 사물의 본래 모습을 더 깊이 이해할 것이기 때문입니다.마찬가지로, 우리는 또한 중국 원시 종교에 대한 이 사원의 판단에 동의하지 않으며, 중국 원시 종교에 대한 이해 측면에서 사원에 종사하는 이 연구자의 수준은 여전히 개선되어야 합니다.
흑피옥기가 모두 진짜라고 말한 적이 없는데, 이 우유에 가짜가 섞일 수 있는 시기에 무슨 가짜가 없습니까?
천지를 뒤덮은 흑피옥기에도 당연히 가짜가 있고, 천지를 뒤덮은 전문가들도 당연히 가짜가 있습니다.진짜 흑피옥기가 진짜 흑피옥기라는 것만 봐도 누구나 그의 기세에 겁을 먹을 것입니다.
몇 개의 흑피옥기를 함께 준비했는데, 모두 수십 센티미터의 큰 물건이거나 높이가 1미터 이상에 달하기도 하는데, 사진에서는 당연히 껍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석상의 운치가 모조품인지 알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흑피옥기, 인간형기, 동물형기, 동물형기, 동물형기, 동물형기, 동물형기, 기하학적기, 생활기구 및 생산도구가 있으며 그 모양은 우리가 읽을 수 있고 일부는 이해할 수 없는데도 흑피옥을 컬렉션 하십니까 물론 흑피옥에 대해 컬렉션은 자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