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미세먼지 예방 및 단계별 대응 요령 설명회
완도교육지원청 지자체 예산 이끌어내다!!
완도군 관내 학교에 총 2억여원 지원 약속 유·초교에 공기정화장치 100%보급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이 지자체 예산지원을 이끌어 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미세먼지에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TF팀을 구성, 완도군(군수 신우철)과 협력하고 있다.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완도교육지원청은 최근 군과 열린 TF팀 회의에서 관내 어린이집에 5000만원, 유·초·중·고교에 1억5000여만원 지원을 이끌어 냈다.
군에서 지원되는 예산으로 각 학교에서는 완도산 해조류를 구매 학교 급식에 사용 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김명식 교육장이 취임이후 지자체와 협력한 첫 번째 사업으로 미세먼지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완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예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단계별 대응 요령에 대해 각 학교별로 설명했다.
또 완도 관내 유·초등학교에는 공기정화장치를 100% 보급했으며, 중·고교에는 2019년 안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김명식 교육장은 “앞으로 더 노력해서 지자체 예산을 이끌어 내겠다”며 “미세먼지 예방법 및 단계별 대응 요령을 교직원, 학생 모두가 실천하도록 하고, 완도 지역 해조류를 급식에 권장하는 등 건강한 학교 문화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산 해조류에 있는 알긴산 성분은 납, 구리, 카드뮴 등의 중금속을 흡착, 배출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클로렐라는 각종 노폐물을 배출해 혈액 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