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서정창)는 4일 오전 10시 완도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과 완도교육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 날 체결식은 참석자 소개, 인사말, 업무협약서 체결, 기념촬영, 차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완도군소상공인연합회 서 정창 회장은 ”오늘은 인구소멸극복과 지역경제활성화 및 완도군 소재 소상공인 업체와 지역교육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 뜻깊은 시간이라 생각된다.“며 ”자리를 마련해 주신 서교육장님과 지원청 관계자분들께 4,500여 완도군소상공인들을 대신해 감사드리며 저희도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 생산·판매·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 장필 완도교육장은 “그동안 지역업체 물건 구매 확대를 위해 나름 노력해 왔지만 여러 사정상 만족스럽지 못한 현실이었다.”고 토로하고 “오늘의 본 협약서 체결을 퉁해 인터넷구매 자제, 완도군업체 제품 구매 확대, 맟춤형복지포인트 완도사랑상품권 구매 확대 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도록 더욱 더 발 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차담회에서 완도교육지원청과 완도군소상공인연합회는 향후 협의체를 구성하고 연 2회 정기 회의를 통해 작은 학교 살리기, 지역소멸극복, 완도교육발전 등 지역 현안을 위해 손을 맞잡고 적극 상생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