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30116003026552
국힘 전대 잡음에 신난 민주당…"尹, 해임해야할 이상민 놔두고 나경원"
국민의힘 차기 당권을 둘러싼 갈등이 나경원 전 원내대표의 저출산고령사회 부위원장 전격 해임 사태로까지 번지자, 이를 바라보는 더불어민주당의 입가에 미소가 번지고 있다. 민주당은 윤석
v.daum.net
정도원입력 2023. 1. 16. 00:30
오영환 원내대변인 현안 브리핑"반대편 의심되는 사람은 책임 묻고자기 사람은 아무리 잘못 저질러도복심이라는 이유만으로 자리 지켜"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데일리안
국민의힘 차기 당권을 둘러싼 갈등이 나경원 전 원내대표의 저출산고령사회 부위원장 전격 해임 사태로까지 번지자, 이를 바라보는 더불어민주당의 입가에 미소가 번지고 있다.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정작 해임해야할 사람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라며 공격에 나섰다.
오영환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5일 현안 브리핑에서 "나경원 전 부위원장이 사의를 표명했는데도 윤석열 대통령은 부득불 사표 수리가 아닌 해임을 시켰다. 참 용렬한 대통령"이라며 "윤 대통령이 정말 해임해야할 사람은 이상민 장관"이라고 공박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책임을 묻는 사람은 모두 윤 대통령의 반대편에 설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뿐"이라며 "자기 사람은 아무리 큰 잘못을 저지르고 국민의 해임 요구가 높아도 감싸주는 게 대통령의 덕목이라고 착각하는 것 같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상민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의 복심이라는 이유만으로 지금까지도 자리를 버티고 있다. 정말 공사 구분 못하는 대통령"이라며 "윤 대통령은 편가르기 정치를 멈추고 참사의 책임자인 이상민 장관을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역시 기레기 제목 꼬라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