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어릴 때 일들이 생각이 더 난다. 특히, 지금 살고 있는 묵호에서의 사춘기 시절의 일들이 그렇다.
그러다가 우연히 ‘에미넘’의 렙을 들었다.
강열하게 다가 왔다. .
욕설이 섞이고 비판하고 비꼬고 웃기고 자랑하고 놀리고 슬프기도 하는 가사에 빠졌다.
에미넴(Eminem)은 1972년에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나고, 그의 음악 경력은 랩과 힙합 장르에서 주목받는 백인이 되었다.
"8Mile"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를 배경으로 하고, 이 도시의 하드쉽과 어려움을 진솔하게 해드립니다.
영화의 주인공 제임스 랩은 디트로이트의 가난한 동네에서 소수점 백인으로, 랩 음악에 열정을 품고 있습니다.
그는 친구들과 함께 언더그라운드 테스트 대회에 참가하여 승리를 축하하며 자신의 기분을 제공하게 됩니다.
"8mile"은 음악 팬에게 뿐만 아니라, 전설적인 발견과 꿈을 이루기 위해 모든 것을 고무시키는 힘을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떠오르는 듯한 퍼포먼스, 뛰어난 음악, 그리고 현실감 넘치는 거대한 배경이 포옹하는 진정한 조화를 평가하고, 에미넴의 반작용을 크게 인정합니다. "8mile"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단호한 결의로 노력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주는 효과입니다.
주인공 제임스와 애인의 공장에서의 섹스 장면은 이 영화의 강열한 미쟝센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주인공의 엄마로 연기한 킴 베이싱어는 영화 ‘욕망의 대지’에서와 같이 불륜과 타락한 여자로 나온다.
킴 베이싱어의 이미지와 몹시도 어울렸다.
사춘기 시절에 내가 힙합 렙을 만났다면, 나도 흠뻑 빠졌을테고, 혹시나 에니넘처럼 레퍼가 되었을지도 모르겠다.
브롱스와 디트로이트의 거리는 40 년전 묵호의 거리와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