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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신정지선 신트리사거리 지하철역사 건립하지 못할 근본적인 이유가
yuh0829 추천 0 조회 651 08.08.30 14:21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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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8.30 20:03

    첫댓글 음... 목동선에 대해 잘 모르니 뭐라 말하기 껄끄럽지만, 강남리 전철을 볼 때마다 역간 거리가 가까운 경우 생기는 문제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더군요. 솔직히 버스노선으로 닿을 수 있고, 어차피 환승이 되는거라면 신 역 추가에 대해서는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말 관료주의적이라서 그런지에 대한 여부도 확인하고 싶습니다. 애초에 신정지선은 본선에 비해 열차가 뜸한 편이 아닌지요? 또한, 역사 건립비는 어디서 충당하는지 궁금합니다.

  • 08.08.30 21:31

    강남리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역신설 얘기만 나왔다 하면 이를 근거로 반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강남리가 그렇게 욕 먹는 것은 광역전철인 분당선에 역간거리를 안습으로 만들어서 입니다. 물론 설사 그냥 도시철도 역할을 한다고 해도 좀 과하게 역간거리가 가까운 편이지만요. 신정지선의 경우 그렇게 높은 표정속도 수준을 요하는 광역철도도 아닐뿐더러 신정네거리에서 양천구청까지는 약 2km로 중간에 정차역을 세운다면 평균 1km(정확히 하자면 신정네거리쪽에서 약 800m 양천구청에서 1.2km 정도)로 양호한 수준입니다. 오히려 여기서 따져보아야 할건 신역건설로 인해 드는 비용보다 과연 편익이 많이 나오느냐 하는 문제겠죠.

  • 08.08.30 22:33

    신트리사거리에는 목동선 경전철 정차역이 계획되어있습니다. 똑같은 글이 전문3게시판에 올라왔으므로 그곳에 댓글 달겠습니다.

  • 08.09.10 08:38

    신정지선, 군자지선은 메트로에서 영업이익 하위노선(적자)입니다...신정지선은 처음에 신정차량기지 때문에 직원들을 위해서 만들었던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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