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가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발하며 집단 행동에 돌입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공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복수하겠다는 협박 글이 의사 커뮤니티에 올라와 논란이 예상된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의사 커뮤니티에 ‘복지부 공무원 ○○○들 꼭 봐라’란 제목의 글에는 복지부 공무원에 대한 심한 증오가 담겼다.
글쓴이 A씨는 “앞으로 내 외래에 너 본인이나 너네 가족 오면 내 처방 땜에 고생 좀 할 거다. 내가 일부러 독약을 처방해 주진 못하지만, 당화혈색소 6까지 내릴 수 있는 거 7.5 넘게 놔둬 줄 수 있고 혈압 130/80 나올 거 150/100 되게 해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너네 자식들 목 부어서 오면 시럽만 조금 먹여서 일주일이면 낳을 거 한 달은 고생시켜봐라. 너네 가족들은 평생 제대로 된 진단 치료 안 되게 최선을 다할게”라고 썼다.
같은 사이트에 지난 13일 게시된 ‘복지부 공무원 부인과 검진에서’ 글은 세종시의 한 부인과 검진에서 복지부 공무원 부인을 골탕 먹였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복지부 공무원 ○○ 하나 와서 복수해 줌’ 글에는 복지부 공무원이 위장 내시경 검사를 하러 왔는데 정상 조직을 떼어낸 후 악성 종양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더욱 충격인 것은 해당 글 등에는 무려 5000개가 넘는 ‘좋아요’가 달렸고, 3500개의 “기발하다”, “나도 해야겠다”등 댓글이 달렸다.
이들 글을 본 한 시민은 “사태가 심각해 보인다. 글쓴이를 단정하기는 힘들지만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볼모로 극단적인 상황이 벌어질까 걱정된다”고 지적했다.
첫댓글 이거 신고하는 방법 없나?
와...
반응 보니 저게 의사 평균인가보네 ㅋㅋ 개역겹다
와 소름
무개념 ㅈㄴ 흔하다 쟤넨 근데 죄의식도 없고 사회성도 없고 자만심만 있는 거임?
ㅁㅊ
범죄자
걍 진짜 범죄자네
범죄자집단이네 이제 의사하면 예비범죄자라는 생각 들듯
범죄자새끼
미친놈들
미친놈들 범죄자
저건 처벌 못하나? 뭐야 소름돋아...
범죄자
저런게 의사라고.
의사이기이전에 사람새1끼긴함??
의료접근성이 높으면 뭐하니....
의사가 맞춤법이 외젏애
범죄아님??
저런것도 의사라고 ㅆㅂ
진짜 소름돋아
....
윤석열ㅇ한테는 빌빌기는데 공무원은 존나만만한가보네 진짜 강약약강 놀랍다 ㅋㅋ
ㄹㅇ 강약약강 그사람들은 무슨 힘이 있다고
진짜 얘내 법적으로 다 깜빵 넣고 의사면허 취소시켜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