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령회원 김창균입니다.
카페지기님의 객관적이고, 회원님들의 훌륭한 정보 제공으로 언제나 눈팅 및 가끔 시연회 참석을 하고 있습니다.
금번 시연회에는 참석이 어려워, 마침 사전에 연구소 다녀 온 느낌을 정리 하고자 합니다.
전 스마트 TV는 전혀 관심(?)이 없으므로 아예 보지도 않았습니다.
주로 2D(90%), 3D(10%)으로 시청할것으로 의미로 두고 보았습니다.
이후는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1) 2D
삼성 - 마치 DSLR로 찍은 사진을 연달아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깨끗한(쨍한?) 화질을 계속 보여줍니다.
어떤 화질 엔진 및 조정을 하는지? 극장에서 보는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완전히 다른 화면으로 전환해 주는 느낌입니다.
굳이 예를 들자면, 유럽에서 제목이 기억이 나진 않는데, 보라도리,뚜비,나나 TV 프로 같은 느낌입니다.
단 너무 쨍한 화면으로 조정을 좀 해야 할것 같다. 눈이 좀 피로 할것 같다. 느낌도 있습니다.
취향은 : 여자분들이 좋아 할것 같네요, 유럽분들(위 TV프로를 좋아하는 의미로 ^^)이 좋아할것 같네요.
LG - 화질 깨끗합니다. 기존 LED TV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그만큼 일반적인 느낌이 납니다. 특정 색감에 대해서 더 좋거나, 나쁘거나를 인지는 못하겠습니다 ^^
취향은 : 남자분들이 좋아 할것 같음, 기존의 LED 화면을 좋아하는 분들, 국내분들
화질과 상관 없으나 개인적으로 특징은 배젤(?)이 좀 넓다(이건 호불호가 갈릴듯 하구요)
2) 3D
삼성 - 2D의 특성을 그대로 가져 옵니다. 여전히 쨍한 화면, 이결과 안경을 쓰더라도, 밝다라는 느낌이 옵니다.(점수로 따지면 1.1)
안경 은 역시 좀 불편합니다.
LG - 삼성에 비해선 약간 어둡습니다. 하지만 3D 화질은 차이 나진 않아 보입니다.(점수로 따지면 1.05)
안경이 편합니다.
삼성의 느낌(?)이 너무 강렬해서 좀 많이 적게 되었네요 ^^
어쨌든 저도 3D 화면을 보고, 아~ 이제 3D로 슬슬 가도 되겠구나 정도 느낌은 확실히 받았습니다.
저라면 같은 가격대라고 하면 좀 고민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삼성 밝기가 실제로 밝진 않습니다. LG 대비 약 60% 수준입니다.
삼성제품은 3d 재생시 백라이트(led)를 거의 최대 밝기로 올려 버립니다..그래서 소비전력이 일반 시청시와 거의 두배정도 차이가 납니다..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인포한번 눌러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삼성가격이 100만원이나 더 높은게 문제죠.
삼성은 240hz중 그 1/4인 60hz에서 비로서 한 프레임을 보게되어 휘도가 1/4로 확 줄어들게 된다고 하는데 이에 관한 글을 안읽어 보셨나 보죠?
저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삼성제품 쓰시는분들(여러모로) 이해가 안됩니다요..
말씀 그대로 개인적인 의견이시고,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건데 이해가 안된다는 말은 좀 논란의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이해 할 필요 자체가 없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삼성이 유럽에서 외신들에게 화질이나, 제품적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http://www.samsungtomorrow.com/1059 들어가서 보면 정리도 잘 되어있네요.
글쓴이 님의 '유럽분들'이 선호할 거란 생각이 맞으신듯 :)
과거 옴니아 갤탭때처럼 외국찌라시 언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