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의 뉴 셰퍼드(New Shepard) 로켓이 목요일 서부 텍사스에서 이륙합니다. 크레딧: 블루 오리진
사람들을 우주로 데려다 준 세 회사인 블루 오리진(Blue Origin), 스페이스X(SpaceX),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은 의회 청문회에서 전문가 두 명과 함께 규제 개선을 촉구하며 미국이 우주 비행에서 선두를 잃을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상원 우주과학 소위원회에서 열린 1시간 30분 동안의 청문회는 주로 연방항공청(FAA) 산하 발사 허가 발급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고안된 '파트 450'이라는 규제 프레임워크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상업용 우주 운송(Commercial Space Transportation)의 약어로 AST라고 합니다.
다섯 명의 증인은 현재의 규제 체계가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상용 출시 시장의 성장과 혁신을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SpaceX의 제작 및 비행 안정성 부문 부사장인 Bill Gerstenmaier는 개회사에서 “AST가 의회의 더 많은 자원과 즉각적인 규제 지침이 필요한 우수하고 중요한 조직임을 분명히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ST의 역할은 안전한 우주 운송을 가능하게 하는 데 매우 중요하지만 우리는 한계점에 있습니다."
“환경 승인을 포함한 라이센스는 로켓 개발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일은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되며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SpaceX는 Starship 로켓의 두 번째 시험 비행을 위한 발사 라이센스 수정을 얻기 위해 규제 검토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출시 이후 이루어진 특정 업그레이드는 FAA와 미국 어류 및 야생 동물 보호국(FWS) 모두에서 여전히 검토 중입니다.
Gerstenmaier는 서면 성명에서 Starship이 9월 중순부터 비행 준비가 되어 있었고 SpaceX는 "이달 말에" 두 번째 통합 시험 비행을 실시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규제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결론.
“공약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SpaceX는 올해 최소 2번의 스타십 비행을 더 수행할 계획이며, 2024년 이후에는 더 높은 비행률을 제공할 예정이며, 그 전에 미국 정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을 위해 약 30번의 팔콘 비행을 더 수행할 계획입니다. 연말”이라고 적었다. "의회가 AST에 추가 자원, 방향 및 입법 지침을 제공하지 않으면 SpaceX만으로는 여러 차량 제품군에 대한 테스트 및 비행 케이던스가 불가능합니다."
달에 있는 우주선에 대한 예술가의 개념. 크레딧: SpaceX
스타쉽은 아르테미스 3호와 4호 임무에서 인간을 달 표면으로 데려가기 위한 인간착륙시스템(HLS) 차량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NASA에게도 매우 중요합니다.
"큰 계획에서 이러한 지연은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모든 시험 비행의 지속적인 지연은 결국 합산될 뿐이며 결국 우리는 선두를 잃고 우리보다 먼저 중국이 달에 착륙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Gerstenmaier는 말했습니다.
Gerstenmaier는 HLS 버전의 Starship 개발 일정에 관해 Ted Cruz(공화당-텍사스) 상원의원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이를 특정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부담은 민간 기업인 우리에게, SpaceX에 져야 합니다. 가장 빠른 속도로 발전하자”고 Gerstenmaier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규제 감독에 휘둘리지 않고 개발을 주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탈리아 공군 대령 월터 빌라데이(Walter Villadei)가 이탈리아 국기를 펼치고 그와 승무원들이 몇 분간 무중력 상태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버진 갤럭틱.
준궤도 비행 및 유인 임무를 수행하는 Blue Origin과 Virgin Galactic의 대표자들은 유인 우주 비행에 대한 규제가 승객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는 SpaceX의 의견에 동의했으며, 더 많은 규제가 적용되기 전에 소위 학습 기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추가된 상품은 2024년 1월 1일에 만료되어서는 안 됩니다.
2004년 상업 우주 발사 수정법을 통해 확립된 유예 기간은 몇 차례 연장되었습니다. FAA에 따르면 해당 기관이 상업용 우주선에 탑승한 개인의 안전을 규제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CS Consulting의 사장이자 SpaceX와 Relativity Space의 전직 직원인 Caryn Schenewerk는 소위원회에 현재 FAA 규정이 실제로 차량 비행 안전 팀의 일원으로서 승무원을 보호하고 승객은 "훈련 및 수용"을 통해 보호를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위험하다.”
"기존 규정을 구현하는 데 대한 FAA의 과제로서 제한된 수의 민간 인간 우주 비행, 3개의 궤도 및 10개의 준궤도 비행, FAA와 업계 간의 사려 깊은 참여를 위한 지속적인 기회를 고려할 때 학습 기간을 뒷받침하는 원래 전제는 여전히 견고해 보입니다." Schenewerk는 말했다.
그것이 수요일 청문회의 대부분의 초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FAA는 토론에 참여하도록 초대받지 않았습니다.
FAA 대변인은 Spaceflight Now에 보낸 성명에서 "FAA는 청문회에서 증언하라는 초청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Blue Origin의 New Shepard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Phil Joyce는 소위원회에 대한 의견에서 상업용 우주 부문에 대한 FAA의 규정을 수정하기 위한 세 가지 제안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업계에 발맞추기 위해 더욱 간소화된 프로세스 구축
의회가 라이센스를 유지하기 위해 FAA에 충분한 자원을 부여하도록 하십시오.
학습 기간을 연장하여 FAA가 필요한 조정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더 허용합니다.
“FAA를 넘어 의회는 임무 승인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광범위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기관 간의 명확한 경계를 그리려면 범위를 올바르게 지정해야 합니다.”라고 Joyce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의회가 상업 우주 활동 승인을 위한 허브로 단일 기관을 지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Virgin Galactic의 정부 업무 및 연구 담당 부사장인 Sirisha Bandla는 최소 8년의 연장을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단지 골대를 옮기기 위해 골대를 움직여서는 안 된다는 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데이터가 있고 운영자가 그 프레임워크가 어떤 것인지 논의할 때입니다. 그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Bandla는 말했습니다. “인간 우주 비행에 대한 안전 프레임워크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청사진 없이 학습 기간이 끝나서는 안 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떤 영역을 규제해야 하는지, 그 결과는 무엇인지 살펴보고 혁신을 허용하기 위한 가벼운 접촉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한 중요한 것은 FAA가 해당 프레임워크를 수행하기 위한 자금과 전문 지식을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