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3.27.목 새벽예배 설교
*본문; 고후 4:18
*제목; 실패할 각오를 해야 정말 하나님을 믿을 수 있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고후 4:18)
신앙과 삶을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우리 안에 일어나는 전쟁이 있습니다. 바로 “내 생각”과 “하나님 생각(뜻)”의 싸움입니다.
내 생각을 특징은 이대로 따라가면 반드시 성공할 것 같은 마음이 듭니다. 반대로 하나님 생각은 어리석어 보이고, 시대착오적이고, 비현실적이며, 그대로 따라 했다가는 딱 실패하기 좋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여기서 믿음이 등장합니다. 믿음이란 바로 실패할 각오를 하고 하나님의 뜻이기에 좇아가려는 결단입니다.
여러분은 이런 의미에서 믿음이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가 실패를 각오하고 하나님의 뜻을 좇아가면,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게 되고, 내 삶에 복과 은혜와 평강을 베푸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패할 것 같았던 길에서 하나님의 성공케 하심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모든 신앙의 선배들이 바로 그런 삶을 살았습니다.
다니엘과 세 친구는 나라가 정복군에 의해서 와르르 무너지고, 이방의 노예로 잡혀갑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우상에게 드려진 제물을 먹지 않고, 굶어 죽을 결단을 합니다.
그 결단을 그들의 생명을 버리는 실패의 결단입니다. 그러나 오직 하나님 앞에 정결하려는 그들의 마음은 하나님의 뜻을 좇았고, 결국 뜨거운 불구덩이 속에서도 솜털하나 타지 않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얻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이요, 믿음의 역사입니다.
여러분은 누구의 생각을 따르고 계십니까?
성공할 것 같지만 하나님의 뜻과는 다른 내 생각을 좇아가고 있습니까? 아니면 실패를 뻔히 바라보지만 하나님의 뜻이기에 그 길을 가려합니까? 여기서 당신의 믿음 있음이 증명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믿음에 반드시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사랑하심의 기적들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늘 이 결정의 순간에 이길 수 있는 힘을 줍니다. 내 생각은 이길 것 같고 눈에 보이지만 그 수명은 아주 짧지만, 하나님 생각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리고 실패할 것 같지만 영원합니다. 아멘.
첫댓글 신앙과 삶을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우리 안에 일어나는 전쟁이 있습니다. 바로 “내 생각”과 “하나님 생각(뜻)”의 싸움입니다. 내 생각을 특징은 이대로 따라가면 반드시 성공할 것 같은 마음이 듭니다. 반대로 하나님 생각은 어리석어 보이고, 시대착오적이고, 비현실적이며, 그대로 따라 했다가는 딱 실패하기 좋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여기서 믿음이 등장합니다. 믿음이란 바로 실패할 각오를 하고 하나님의 뜻이기에 좇아가는 결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