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네째주> 운학 소망교회 주보 <팔복강해 7.>
“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
“ 네가 내 눈에 보배롭고 존귀하며 내가 너를 사랑하였은즉.. 두려워 말라.” (사43;4)
2025. 3. 30. 주일 오전10시 30분 안내, 헌금위원: 김경자 권사 (다음달; 신윤자 집사) 집례 ; 신현태 목사
예배 부름 (시16;1-8) 하나님이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 2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
3 땅에 있는 성도들은 존귀한 자들이니 나의 모든 즐거움이 그들에게 있도다. .... 6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7 나를 훈계하신 여호와를 송축할지라 밤마다 내 양심이 나를 교훈하도다 8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영광의 찬송 (23장) - 만 입이 내게 있으면 그 입 다 가지고 내 구주 주신 은총을 늘 찬송하겠네.
신앙고백 (사도신경) -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교독문 (127번 / 시편33편) -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나라는 복이 있도다.
감사의 찬송 (286장) 주 예수님 내 맘에 오사 날 붙들어 주시고 내 마음에 새 힘을 주사 늘 기쁘게 하소서!
기도 (신윤자 집사 / 다음주 김환중 집사) - 내가 항상 내 앞에 계신 주를 뵈었음이여 ... 그가 내 우편에 계시도다.(행2;25)
성경 (마5:1-16, 히12:14) 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마5;3)
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마5;4)
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9.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14.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따르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찬양 (남성도님들) 내 평생에 가는 길 순탄하여 늘 잔잔한 강 같든지 큰 풍파로 무섭고 어렵든지 나의 영혼은 늘 편하다. (413장)
“지난 한주간 일상의 호흡 한자락, 걸음걸음 모든 것이 은혜요 감사 뿐입니다!! 모든 것이 감사로 가득찬 현재 이순간 제가 나눌 감사의 고백은?“
설교 - 천국 백성 헌장 (팔복강해7: 천국 누림의 삶) / 평화의 복(淸淨心) ; 신현태 목사
심령가난의 복 / 눈물의 복 / 온유의 복 / 공의의 복 (하나님 성품;사랑,공의) / 긍휼의 복(불쌍히여김. 용서) /맑음의 복=> 평화의 복 => ①심령천국 ②가정천국 ③교회천국 ④일터천국 ⑤하늘천국
화평(평화: 히. שָׁלוֹם. 삿6;24. 샬롬. 헬. 에이레네. εἰρήνη. 평화. 안정. 번영. 건강. 형통. 하나님 나라 누림)
심령 가난의 복, 눈물 애통의 복, 온유 겸손의 복, 공의 거룩의 복, 긍휼 자비의 복, 청정의 맑음의 복(마음 청결)
평화의 복. 핍박(고통)의 복. 천국백성은 8복의 삶을 사는 자들입니다. 팔복은 영생 누림의 복입니다. 영원히 없
어지지 않는 영생의 복입니다.
7번째 평화의 복은 앞서 소개한 6가지 복을 다 합친 꿰어진 구슬의 전체 복을 의미하기도합니다.
♬ 평화 평화로다 하늘 위에서 내려 오네. 그 사랑의 물결이 영원토록 내 영혼을 덮으소서! ♬ 찬송가 고백처럼
마음 가난의 복 ~ 맑음의 복을 누리는 사람의 그 마음은 이 세상 어떤 것으로도 뒤흔들 수 없는 하늘의 평화로
언제나 출렁이게 됩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 세상이 줄 수 없는 그 평화를 누리며 천국살이 삶 사시길 빕니다.
(요한14;27)
기도 (설교자) - 거룩히 구별된 성도(聖徒, 고전1;2)로서 거룩한 백성으로 지금 여기에서 천국 누림을 살게 하소서!
가난의 복, 눈물의 복, 온유의 복. 거룩의 복. 긍휼의 복, 청정의 복, 평화의 복을 주셔서 천국백성답게 당당히 살게 도우소서!
결단의 찬송 (436장) - 1. 나 이제 주님의 새생명 얻은 몸 옛것은 지나고 새 사람이로다.
5. 아침에 일어나 주 얼굴 뵈옵고 주님의 형상인 내 모습 놀랍네. 살든지 죽든지 자든지 깨든지
먹든지 마시든지 주 영광 빛내리. 숨쉬는 순간들 주 뜻만 이루어. 매순간 순간에 천국을 누리리!
봉헌기도 (찬송 634장 - 찬양후 인도자) 모든 것이 주께로부터 왔으니 이 예물을 주께 드리나이다. 아멘!
교회 소식 (인도자) -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한13;34)
송영의 찬송 (414장) -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성령과 피로써 거듭나니 이 세상에서 내 영혼이 하늘의 영광 누리로다.
축도 (신현태 목사) 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5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민수기6;24-26)
7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나니
나의 하나님이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리로다. (미가7;7)
☞ 다음주 ; 성찬식 (기도준비) ; 주님의 몸과 피에 참여하는 한 몸된 주님의 교회 공동체로서 주와 함께 죽고 사는 고백 (갈2;20)
< 설교 요약 묵상시 >
평화의 복(마5장) / 涓潔
(2025.3.30.운학소망교회설교)
하나님 아들 예수님!
불쌍히 여겨 주소서!
들숨 날숨 고백으로
숨결마다 깨어 기도하네.
평화를 평화를 주소서!
심령 평화 천국 누림으로
저를 부디 평화의 도구로
이제와 영원히 써 주소서!
세상이 결코 줄 수 없는
주님의 놀라운 평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