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생각하지않고 소소한걸 적었는데 이미지 평가에 반영이 될 정도네요.. 역시 바이크메니아..
분명 중한 문제는 아니고 그냥 기분 문제였으니 심각하게 보시진 마시고 재미로 읽어주십시오...
신차로 SCR110을 혼다 협력업체에서 구매한후 앞삼발이가 마치 너무 조여지거나 휜듯한 느낌의 엉망의 주행성때문에
이튿날 판매처에 문의해보니 자기네는 판매만 담당하고 정비는 혼다 딜러에 가셔서 하시라는 답변을 듣고
강남 딜러를 방문했습니다. 신차다보니 환불이나 반품요구보다는 뽑기운이라 생각하게됐고, 중국생산 우양혼다제품이다
보니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구나하고 너털웃음을.....
주위 친구들에게 시승하게해보니 모두 다 앞쪽에 저항이 걸리고 핸들링이 이상하다는 의견~~!!
시속 40-50키로로 주행하다 두손을 놓으면 우측으로 확 쏠리며 몸으로 지탱하면 8자곡선을 그립니다.
그리고 앞브레이크가 잡혀있는것처럼 핸들링이 좀.....
예전부터 혼코 강남에 가면 묻는 첫마디가.....
예약하셨나요??
그런 약간의 무표정과 하대섞인 태도가 생각나서 요번엔 예약을 하였습니다
아침에 강남 혼코로 전화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고 정비실 카운터전산담당자분[강남혼코가시는 분들은 아실것임]
에게 안녕하세요!? 아침에 전화로 점검예약한 사람입니다 하니..
이해안된단 싸가지무표정으로 예??? 라고 반문하며 그냥 쳐다보는 겁니다. 인사는 커녕..
몇시에 하셨나요? 라고 묻는게 기본아닌가요 이름하고?
예??? 라는 반응은 좀......ㅋㅋ
SCR인데 전화로 12시로 점검 예약했는데요??
그랬더니 대꾸없이 고개를 갸우뚱하며 멀뚱한 표정으로 전산만 바라보네요
그런 찰라 유선전화가 와서 통화를 하더군요...
뺄쭘히 통화하는걸 보는데 통화가 길어지더군요 ....... ㅡㅡ+ 3분정도를 뺄쭘히 어떠한 안내도 없이 서있게 됐습니다.
결국 통화 계속하길래
직접 정비하는 기사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다른바이크 정비하는 기사에게 ''저기 12시 예약하고 온 사람인데요 하니 마침 예약받은 사람이더군요..[이 기사분께서 예약접수를 안해놓은 것인가]
그러세요? 반문하고 증세를 듣더니 제 스쿠터를 타보더니 아무런 이상이없다는 겁니다. 시속 40에서 앞브레이크가 잡힌듯 뻣뻣한 핸들링에 쏠림이 발생하는 스쿠터를....
열심히 손짓 발짓 동원해가며 설명해도 돌아오는 답변은 역시,
이정도면 정상입니다.
또한
이륜차의 특성상 쏠림은 As대상이 아니라고........
쏠림이 발생하는데 어떻게 AS 대상이 아니냐, 같은 기종 2만키로주행한 스쿠터도 그렇지않은데 평평한 곳에서도
우측으로 쏠리고 그런 덕텍에 팔이 다 아프다.........또한 앞쪽이 굳은 느낌때문에 영 불편하다고....주장했습니다.
논리적으로 말이지요........
기사왈, [나이도 어리고 견습생느낌/ AS받으러 오는 고객 이상없다고 주장하는 교육을 매우 잘 받은 모양]
이렇게 쏠림문제로는 AS 불가능하고
클레임 거셔서 저희가 내용을 올려도 본사에서 빠꾸 시키고 직접 고객님이 본사에 전화하셔서 항의하시는게 낫다고 ......
저희는 그냥 개인 딜러일뿐이라고....저희도 고객님 스쿠터 수리해드리고 비용을 혼다 본사에서 청구받아야하는데
이런거 수리해드리면 청구액못받아서 저희사비가 나간다고..............[헐 이런거 처음 알았습니다. ]
고객센터에 항의하시고 그러면 수리 될수도있다고..그럼 해드릴수있다고''
그런데 자기가 보기엔 주행성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ㅡㅡ;;
이런 문제로 자기네가 본사에 보고 올리면 본사에서 사람이 나와서 시승해보는데 이정도로는 수리 불가능하다고..
분명 쏠림은 있지만 이륜차 특성이 2바퀴라서 불안정한 거는 당연한거라고..... 나원참.......
진상짓은 20대엔 잘했지만 가정이 있다보니 순해져서..한참 젊은 기사랑 입씨름 하기가 또 어려워서 소심한 저는 알았다고
하고 왔습니다. 마침 주행거리가 200키로 되었길래 길들이기 중요성을 잘 아는 저는
오일교환해달라고 하자 1천키로도 안뛰었는데 교환하는건 낭비니뭐니 설교를 하여 갈아달라기도 뭐하고......
거기서 갈아달라고 요구하면 이상한 사람되겠더군요 요즘차는 엔진이 잘나와서 오일 일찍 안갈아줘도 된다고...
결국 아무것도 못하고
비상등 설치해달라고 하자 릴레이 찾아봐야한다고 해서 알겠다고 기다리겠다고 하였더니 릴레이를 정비부장에게 물어봐서
찾앗더군요......그후로 10여분간 나와보지도 않고 사라졌고 전 뺄쭘히 수십분간을 서있었고 결국 직접 그 기사를 정비실과 고객응대실로 열심히 찾아보니 다른 고객이랑 노가리까고잇어서
울컥 열이 받아 지금 기다리고있는거 안보이느냐, 분명 릴레이 찾아봐야한다했고 찾지않았느냐? 비상등 달아달라했지않았느냐
라고 화를 내자
앗 죄송합니다 깜빡했습니다......ㅡㅡ;;;;;;;;;
그러더니만 한술 더 뜨더군요 바로해주는것이 아니라.......... ㅡㅡ++ 으으 혈압올라.
이작업 오래걸립니다 금방되는것 아닙니다............1시간 걸립니다.
안하게끔 유도를 합니다.
성가신 거겠죠............
화딱질 나더군요..........그길로 그냥 스쿠터 돌렸습니다.
상용 소형 스쿠터라 개무시하나 이것들이.......ㅡㅡ+
그 불친절하다는 강북 딜러로 불안한 맘으로 다시 방문하였더니 오히려 나이드신 부장? 님부터 직원분께서 꼼꼼히 보시고 테스트하고 시운전 하더니 공기압이 너무 부족하다고 공기채워주시고 토크렌치로 삼발이 부분 조정해주시더군요..
또한 제가 지적하였던 앞바퀴쪽 저항문제가 디스크 문제였다면서 조정해주셨습니다.
[중앙스텐드로 세우고 앞바퀴 돌려보니 저항이 심하게 걸림.......어쩐지 제가 예민한게 아니었음ㅡㅡ++++++]
그러더니 사이드스텐드도 공임없이 달아주셨습니다 미안하다면서. SCR은 사이드스텐드가 별매...
길들이기가 가장 중요한데, 앞바퀴에 부하가 걸린 상태로 길들이기주행을 200키로나 했다니..... 이런..
음.............
거참 아이러니 하지요.........혼코 강북지점이 이렇게까지 친절하다니.............. 어케 강남보다 강북이...평이 안좋던데 반대로??
바쁜 가운데 백미러 조절과 기타 잡다구리도 말씀드렸더니 성의있게 미소지으며 모두 해주고 더 불편한점 없으시냐고...
젊은 사람이 수리완료후에도 테스트 주행 2-3번씩 해주며 1천키로때 꼭 오일 갈러오시라고 당부하여주더군요..
하지만 주위 친구녀석들이, 디자인가지고 하도 욕을 해대고, 배달하는 스쿠터같다고..........
또한 혼다의 기술력이 아닌 중국산혼다라서 품질면에서 꽤 불만족스러웠습니다. 서행만 하고 40키로이상 내지않고
300키로때 오일교환하고 탔음에도 엔진에서 밸브튀는 소리나고 ..진동도 심하고........[신호대기시 백미러가 안보일정도의 진동]
여러이유로
기종변경하고자 총주행거리 500키로도 못타고 팔았죠..
구매한지 보름만에 50여만원 손해보고 판매후
2012년식 보이저를 양평동지점에서 구매하여 잘타고다니던도중 As받을일이 있어서 SYM AS 스테이션 지점인 XX모터스를
방문하여 점검요청하였더니 사장인지 누군지 50대후반 아저씨가...
어디서 삿냐고 묻더니 영등포점에서 샀다하자, 왜 여기로 왓냐 산데가서 AS받아야지라고 궁시렁 거리는 겁니다......
헉.........
저:여기 공식 SYM AS스테이션아니에요?
사장인지뭐시기 왈:그렇긴 한데 산데 가서 해달래야지 왜 여기로 와서 수리받을려고 하시나?
저:.................. 멘붕.....
구입한데 가서 해달래야지 하며 궁시렁.............ㅡㅡ;;;;;;;;;;;;
나이를 떠나 마인드자체가 글러먹엇길래
욱해서 성질나오려 하려는데, [돈안되는 무상 AS손님에게 막대하는거보고]
저의 험악하게 변한 표정을 보고 직원분께서 나오셔서 증상을 듣고 시운전후 수리까지 해주셨습니다만 기분이 지랄 맞더군요..
상대가 무개념으로 나오면 울그락 불그락해짐..ㅋㅋ
차라리 중고를 사서 직접 수리하는게 낫지, 무상 기간인데 이런식의 푸대접과 하대를 받다니.. 십대에 오토바이타면서
갖은 픽박을 다받았는데 36세나이에 다시 겪고있다니?? 반말에........ㅋㅋㅋㅋㅋㅋㅋ 중고도 아니고 신찬데 구매한곳에서
AS를 받으라고? 중고샀나 내가??
가만 생각해보니 퇴계로 SYM As스테이션지점은 우려했던 대로더군요..
쭈욱 수십년간 퇴계로에서 센터 하다가 얼마전 SYM대리점및 As점 체결한모양인데, 태생이 어디가겠습니까? 능구렁이 그자체..
여하튼 직원분이 수리 잘해주셔서 맘 풀었네요.. 성의있게..
적고보니 소소한 것들일수있고 중할 수도있습니다.
그런데 보이저 동호회 어제 가입하고보니 버젓이 그 문제의 센터가 아주 끝내주는 협력업체로 등록되어잇네요 칭송자자한..
쩝.......
제가 이상한 건가요???? SYM의 문제인가 정식 사업소를 갖추지못한.......
어쨋든..말입니다.
자동차는 어디 사업소를 가든 이상이 확실히 있으면 수리를 해주는데, 오토바이는 생각보다 험난하네요
그러니까 혼다는 자동차로 치자면 전 사업소를 간것이고, SYM은 개인사업자인 블루핸즈를 간격이니 불친절할수밖에..
현대차도 블루핸즈가면 개판이고 사업소를 가야 낫거든요..
SYM은 대형공식사업소는 없나요? 개인 소형협력업체는 무상 AS대상 손님에게는 엉망인것 같던데.........
새차사도 마음이 홀가분 하진 못하네요.........
강하게 목소리를 높이거나 진상짓떨어야 해주는듯합니다.
하긴 자동차도 그렇죠??
첫댓글 바이크 업계가 그렇죠 뭐........ 쩝.
더군다나 퇴계로 ㅎㄷㄷㄷ[우리 70년대생 나이엔 퇴계로의 악명은 대단했습니다 수입바이크이고 즐기는 인구가 소수이다보니 불가피했겟지만요 진짜 부루조아아니면......... ] 지금도 악습은 여전 ㅋㅋㅋㅋㅋㅋㅋ
강남딜러 직원 정심교육이 필요한듯 보이네요 본인은 일개 정비사라고 생각할수있지만 고객입장에선 그 불친절한 정비사가 혼다 그자체인데....강남딜러 직원분 여기 활동하시는거 같은데 서비스마인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상부에 보고해주세요^^
메이커 신뢰도 현황에 적용했습니다. 혼다는 + - 해서 0지만 sym은 -5적용!
[혼다는 기존 강남, 강북 분리되어 있던 것이 통합되면서 평균치로 조정되었습니다]
신중히 적은 글입니다. 다만 제가 적은 한마디 한마디가 이미지평가에 바로 반영된다하니 되짚어 보게되네요 주인장님 수고많으십니다.
가본적도 없지만 어쩔때는 엔진오일 뚜껑을 안닫은 적도있고 수리와 점검도 고객 응대도 시원찮은듯 한데 레이스 관련 게시물 같은거 보면서 뭔가 괴리감미 느껴지네요.
조성민대표 사장님이 그만두시고 좀 산만해진듯..
혼다코리아는 도대체 칭찬글이없네요 일반고객은신경안쓰고 자기들끼리레이스한답시고깝죽거리는꼴이 우습 퇴계로센타들 아예말할거도없고
사실 차리리 혼다는 이미지관리를 꽤나 하는 편이고 큰회사이지만 한국엔 공식판매처만 있고 대형사업소는 없는 SYM은 고객에게 응대가 영......
혼코는 어딜가나 말썽이군요
바이크 정비업계는 아직도 멀었군요
퇴계로에 흔한 전형적인 센터.........[별로 가고싶지않은 그런 곳]가 산양 협력업체를 따낸터라 AS고객 응대가...............ㅡㅜ
그러니까 차로치자면 실력과 성의보다는 중고판매나 수리 덤탱이로 유명한 곳이 정식 라이센스를 받아 메이커 엔카서비스 지점으로 등록된 격?? ㅡㅡ;;;;;;
허리 쌕에 낫이라도 들고다녀야되나 이상것들은 사람을 만만하게보는경향이 너무강하다는
흠 깝깝하네요...
확실한 하자나 결함이 있기전에는 잘 안고쳐주려하거나, 협력업체 As받으러가면 불친절의 극치.....차라리 혼다는 대형규모의 공식딜러와 혼다라는 네임벨류라도 있어서 큰소리내면 눈치보는데 SYM은 막가파더군요..깜짝 놀랬습니다 고객한테 구매한데 가서 할것이지 왜 이리오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을 깔보니 묻지마 살인 같은것들이 일어나죠
사람 위아래로 훌터보면서 사람봐가며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서비스 우리나라 한참 멀었습니다...
.........................정말 상종하기도 싫은 족속이더군요 퇴계로 모업소.......왜 이리와서 AS받냐 우리가 팔았냐..ㅡㅡ;
엄연히 산양 홈피에는 AS스테이션으로 등록된 곳인데 충격먹었습니다. 제가 10대가 된 느낌? 어디 고객앞에서 대놓고 궁시렁거리며 짜증을...............................
그래서 정비사들도 기술교육도 중요하지만 철학(인문학)도 공부하면서 사람 인간존중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됩니다. 그래서 정비사들이 무식하다는 소리를 많이 듯는거구요....
업자들이 문제군요! 팔면 그만이라 생각하는 업자들이 많아 서 제품값에 as비용까지 들어가 있는데~ 사지도 타지도 말죠!!! 자연스레 가격인가 될때까지
SYM이 소규모업체라 그런듯 합니다 혼다처럼 대형딜러가없어서.....판매처에서 As를 받아야지, 전국 지정업체갔다가는 하대를 심하게 받네요.
음..출퇴근용으로 디오를 생각하고 있엇는데....
아 사셔도 됩니다. 망설이실 필요는........혼다는 그래도 이름값도 있고 고객센터도 있어서 클레임에 민감하거든요
퇴계로 모업체가 문제였던 것이죠. 퇴계로에서 일반 센터로 능구렁이장사를 해먹다가 SYM라이센스판매를 획득하였으나 본성이 어디안가는 듯 다만 조언해드릴것은 중국생산 혼다는 피하세요 진동도 심하고....혼다의 기술력은 어디 가질않지만 대만이나 태국생산스쿠터들보다 질이 안좋네요. 차라리 PCX추천드립니다 대만인가 태국산인데 휠씬 좋아요 디오 scr 비추. 디오는 바퀴가 커서 장거리에 좋긴하지만..디자인이..
레이스 내용으로 도배를 해 놓으시더니.. ㅉㅉ
삭제된 댓글 입니다.
레이스 그들만의 리그라고 보시면 되구요.. 레이스보다 중요한게 일반 바이크 이용자들 아닐까요!!! 바이크 타던 분들도 센터들 더럽고 불친절한 서비스 때문에 자동차로 가시는 분들 주위에서 많이 봤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한계가 있는듯 싶습니다 직원이 자주 바뀌고, 오는 사람들마다 몽땅 수리해줄수도 없고..이해는 하지만 퇴계로혼다에서는 바로 이상을 잡아내더군요... 강남 혼다는 말빨은 천상의 수준!! 비상등 달아달라하고 20분간 혼자 서잇고 그기사는 노가리 떨고잇고..... 말로만 죄송하다하며 장착하려면 오래걸린다 잡소리가 발생할수잇다라는등..으으으 열받네요 말빨은 정말 철없는 정비기사가 아니라 국회의원수준이던데요 20대 나이에..
강남혼다 사장님이 바뀌신이후로 입방아에 너무오르네요...근데 왜일까란??? 생각도 계속드네요 저는
저는 강남혼다에서 as잘받았는데 흠...암튼 그분들은 이런 글올라와도 전혀신경쓰지 않습니다
본사에 크레임 거시는게 이런글 쓰시는것보다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사료됩니다
^^ 따지고보면 중대문제가 아닌데 곤혹스럽네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저도 혼다바이크 좋아하는데 한번 두번 당한뒤로 바로 비엠으로 바껏어여 ㅎㅎ
강남혼다의 정비능력은 예전의 반도 안되는거 같습니다..
광주 혼코는 여기가 일본이여 한국이여 싶을정도로 서비스가 좋은데 윗지방은 아닌가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