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국화축제 가을꽃 터널
10~11월은 가을의 절정기입니다.
활동적인 야외 나들이 떠나기 좋은 계절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 시기입니다.
이맘때쯤 열리는 가을 페스티벌과 화려한 핑크뮬리, 파도처럼 물결치는 억새 군락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메타프로방스
아름다운 메타프로방스 풍경
*전남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메타프로방스는 이국적인 건축물이 있는 골목길 사이사이를 산책하며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지역 명소입니다.
자연과 예술, 해외문화가 어우러져 아이 동반 가족 여행객, 연인과의 낭만적인 데이트 여행지로 주목받는 곳입니다.
연간 약 5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전남 최고 관광단지이자, 국내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메타세쿼이아길 옆에 조성되어 연계해서 방문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재약산
재약산 가을 억새 군락
*경남 밀양시 단장면
재약산은 가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자연 명소입니다.
이 시기에 파도처럼 물결치는 억새 군락이 만발해 그림 같은 사진 작품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영남 알프스 일부인 만큼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이곳은 대한민국 산림청이 선정한 100대 명산입니다.
천연기념물 제224호로 지정된 ‘얼음골’이 위치해 있으며, 신라시대 진덕여왕 때 창건되었고, 서산대사가 의병을 모집한 ‘표충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울창한 나무가 숲을 이루어 쾌적한 공기를 자랑하고,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절경을 마주 볼 수 있습니다.
정암루
정암루 고즈넉한 풍경
*경남 의령군 의령읍 정암리 430-86
한국 전통 누각 ‘정암루’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탁 트인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자연 문화 명소입니다.
일상에서의 답답함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곳으로 의령군 최고 뷰포인트입니다.
의령에 흐르는 남강물에는 철교가 있는데 그 아래 가마솥 형상을 한 바위 ‘솥바위’가 있습니다.
나룻배를 타고 왕래했던 나루터로 임진왜란 때 곽재우 장군이 왜장 혜경이 이끌고 온 수만의 왜적을 몰살한 승전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
가을 마산 가고파국화축제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남동1가 46-3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대표적인 가을꽃 축제로, 다채로운 꽃을 다양한 테마로 꾸민 이색 풍경을 감상하며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 26일~11월 3일까지 열리고 9일 동안 3.15 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창원은 국내 최초로 국화 상업 재배를 시작한 지역으로 기후가 온화하고 기술력이 뛰어나 최고 품질의 국화를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2000년부터 시작되었고 푸른 바다 앞에 열리며, 꽃과 바다를 배경으로 산책하기에 완벽합니다.
우도정원
우도정원 가을 핑크뮬리
*제주 제주시 우도면 천진길 105
우도정원은 가을철 핑크뮬리와 다양한 포토스팟이 있어 사진찍기 좋은 명소입니다.
친구와 서로 인생샷 남겨주기 바쁜 우정 여행으로 좋고, 연인과의 로맨틱한 산책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완벽합니다.
사시사철 다양한 꽃밭이 펼쳐지는 대규모 정원으로 우도가 자랑하는 대표 핫플입니다.
야자수가 빼곡하게 자리해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