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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 Landing System 프로그램의 프로그램 관리자인 Lisa Watson-Morgan은 SpaceX의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 수석 이사인 Benji Reed(왼쪽)와 Blue Origin의 Lunar Transportation 수석 부사장인 John Couluris와의 노변 담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윌 로빈슨 스미스
2022년 11월 Artemis 1의 성공적인 임무를 마치고 2024년 말 출시를 목표로 하는 Artemis 2 아키텍처 조각을 통해 NASA는 미래 임무의 핵심인 큰 항목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가장 뛰어난 업적 중 하나는 실제로 인간을 달 표면으로 데려갈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Artemis 3부터 시작하여 임무의 이러한 측면을 감독하는 것은 앨라배마 주 헌츠빌에 있는 NASA의 마샬 우주 비행 센터에서 운영되는 인간 착륙 시스템(HLS) 프로그램의 관리자인 Lisa Watson-Morgan 박사입니다.
von Braun 우주 탐사 심포지엄이 진행되는 동안 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Watson-Morgan은 SpaceX와 Blue Origin을 위한 Artemis 3 및 Artemis 5 미션에서 각각 이 착륙선의 데뷔를 준비하는 것은 수많은 도전 과제이자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기회.
Watson-Morgan은 “우리 앞에는 엄청난 도전이 놓여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당장은, 오늘 우리를 막는 것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게 바로 오늘입니다."
그녀는 스타쉽 로켓의 달 착륙 능력을 끌어내는 지표로서 SpaceX의 로켓 능력의 일부 도약을 지적했습니다. Watson-Mogran은 또한 Blue Origin이 이끄는 팀이 Lockheed Martin을 파트너로 두고 있어 Orion 프로그램의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것이 우리 모델의 아름다움이에요. 우리는 정부가 하는 일과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업계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려면 이렇게 해야 한다'고 말하는 기술 혁신으로 도약합니다. 우리의 가치와 좋은 가격'이라고 Watson-Morgan이 말했습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성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의 균형을 맞추고 직원 안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과 동등한 수준의 최고 수준을 보장해야 한다는 점에서 엔지니어링 기술이 필요한 곳입니다. 그리고 승무원은 Blue와 SpaceX 모두에서 우리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발사는 신호다”
HLS 프로그램의 첫 번째 타자는 SpaceX와 Starship입니다. 이 차량은 현재 텍사스 남부 보카치카 해변 근처 스타베이스에서 테스트 중인 2단 로켓의 상단 단계이다.
Starship이든 Falcon이든 발사 프로그램에 대한 SpaceX의 접근 방식은 비행, 학습, 수리 및 올바르게 실행하기 위한 다시 시도의 조합이었습니다. 수요일 Watson-Mogran이 진행한 노변 담화에서 SpaceX의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 수석 이사인 Benji Reed는 "발사는 신호이고 그 밖의 모든 것은 소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출시'라고 말할 때 우리는 안전하게 발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안정적으로 발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사해야 하고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라고 Reed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Artemis 프로그램과 Artemis 아래에서 함께 일하는 모든 다른 플레이어와 모든 사람의 아름다운 점은 이러한 모든 테스트와 모든 출시와 모든 차량과 일어나는 모든 일이 모두 그 신호의 일부라는 것입니다. 출시하고 테스트하고 시작하세요.”
달에 있는 우주선에 대한 예술가의 개념. 크레딧: SpaceX
Watson-Morgan은 MSFC의 엔지니어링 부서 부국장으로서의 과거 경험과 엔지니어 및 관리자로서의 3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착륙선 준비에 대한 SpaceX의 접근 방식을 "완전히 지원하고 소중히 여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우리가 HLS에 대한 SpaceX 일정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우리의 중요한 경로가 이러한 시험 비행을 거치고 있다는 점을 말하지 않았다면 나는 태만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paceX는 화요일 X의 게시물에서 젖은 드레스 리허설을 마친 후 "규제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두 번째 통합 비행 테스트(IFT-2)에 대한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목요일 오전,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 보호국(FWS)은 자체 성명을 발표하면서 연방항공청(FAA)과 멸종위기종법 협의를 공식적으로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수정된 생물학적 의견을 발표하는 데 최대 135일의 시간이 있지만, 시간이 다 걸릴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지난 4월 IFT 이후 스타쉽 발사대에 추가된 수류 시스템에 대한 의견이다.
Watson-Morgan과 그녀의 팀은 SpaceX가 비행으로 복귀하는 것을 보고 싶어하며 Artemis III 임무 동안 유인 착륙으로 가는 도중에 약 15~17회의 우주선 발사를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SpaceX가 한 번 발사하기 전에 모든 것을 완료하는 대신 각 비행마다 여러 가지 목표를 확인하기 때문에 이러한 테스트 비행은 결국 HLS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일정이 중요하며 우리는 다음 테스트를 보장하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며 이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위험을 이해하기 위해 SpaceX와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모두 위험도가 높습니다.”라고 Watson-Morgan은 말했습니다.
Watson-Morgan은 더욱 눈에 띄는 비행 테스트 캠페인 외에도 HLS 프로그램과 SpaceX가 Artemis 프로그램용 Starship 버전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일부 개발 이정표를 밟아 왔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최근에 완료된 콜드 스타트 Raptor Vacuum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더 작은 추진기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의료 키트 테스트, 교육 시스템 제공, 테스트 팀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출시일에 임무 권한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해 작업했습니다.”라고 Watson-Morgan은 말했습니다. “따라서 동시에 세계 무대에서 이 모든 멋진 테스트를 보는 동안 우리는 모든 미션 고유 항목과 이정표에 대해 SpaceX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실제로 그 중 하나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에는 도킹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tarship은 Artemis 3 임무에서 먼저 Orion 우주선과 도킹할 수 있어야 하고 Artemis 4 임무에서는 Lunar Gateway와 도킹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큰 시험이 코앞에 놓여 있다
2024년에는 추진제 전달 시연을 보는 것이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Watson-Morgan은 말했습니다. 이는 달, 화성 및 그 너머를 위한 SpaceX 설계의 핵심 부분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아직 데뷔하지 않은 발사 회사를 위한 새로운 자산을 요구할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여러 패드에서 여러 번 발사가 궤도에 진입하고 둘 사이에 일정량의 연료를 전달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준비 수준에 대한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라고 Watson-Morgan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그 지점에 도달하고 그것이 달성되면, 그 이후로는 훨씬 더 작아집니다."
2024년을 앞두고 승무원 객실 내 품목에 대한 작업도 계속할 예정입니다.
Watson-Morgan은 “우리는 탐사 시스템에 필요한 산소 및 압력 값을 확인하기 위해 가연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의류, 노트북 등이 제대로 가방에 들어 있는지 확인하고, 뭔가가 나오면 어떻게 되나요? 그래서 우리는 SpaceX와 내부적으로 NASA를 통해 온갖 종류의 테스트를 거친 다음 데이터를 결합하고 있습니다.”
궤도 내 재충전을 위해 두 개의 우주선이 우주에서 함께 연결되었습니다. 크레딧: SpaceX
드래곤에서 스타쉽까지
Starship은 SpaceX의 다른 인간 평가 차량인 Dragon 우주선과는 매우 다른 차량이 될 것이지만 Reed와 Watson-Morgan은 둘 사이에 약간의 중복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Reed가 달에 있는 동안과 달 표면으로 이동하는 동안 조명과 관련하여 직면하게 될 몇 가지 과제에 대해 논의하면서 Dragon에서 얻을 수 있는 많은 교훈이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드래곤을 우주 정거장에 도킹해 왔습니다. 우리는 LEO 궤도를 통과하면서 우주 정거장으로 가거나 일부 자유 비행 임무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조명 조건을 통해 Dragon을 비행했습니다.”라고 Reed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가졌습니다."
국제 우주 정거장 근처에 있는 크루 드래곤 우주선의 파일 사진. 크레딧: NASA
Watson-Morgan은 HLS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Dragon이 우주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수송하는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CCP)에서 전문 지식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프로그램 사무실을 작게 유지하고, 몇몇 지적 전문가를 거기에 두며, 의사결정에 매우 가까이 다가가도록 노력하라는 좋은 조언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바로 우리가 설정한 방식을 따랐습니다.”라고 Watson-Morgan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성장하고 있고 힘들고 어떤 날은 너무 길지만 그것이 지금까지 우리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HLS 프로그램에 대한 계약을 개발하면서 CCP로부터 또 다른 항목을 빌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가 검색할 수 있도록 계약업체와 제공업체의 기본 데이터에 무제한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찾을 수 없으면 '야, 이게 어디 있는지 알아내야 해'라고 묻습니다.”
Watson-Morgan은 “Commercial Crew 시대에는 모든 것이 새로운 것이었기 때문에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많이 했기 때문에 훨씬 더 반응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데이터를 공무원이나 전문 지식이 풍부한 정부 팀에 제공할 수 있다면 '예, 허용됩니다.'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대로 사용하세요' 또는 '아니요, 이에 대한 자료 검토가 필요하며 여전히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블루오리진은 '허슬링'이다
Watson-Morgan과 그녀의 팀은 HLS 프로그램을 위한 Starship을 개발하는 것 외에도 현재 Lockheed Martin, Draper, Boeing, Astrobotic 및 Honeybee Robotics로 구성된 Blue Origin이 주도하는 국가대표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블루문 마크 2(MK2) 착륙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Blue Origin의 Lunar Transportation 수석 부사장인 John Couluris에 따르면 재사용 가능한 구성에서는 20미터톤, 편도로만 이동하는 경우 30미터톤을 수송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수요일 노변 담화에서 더 가벼운 MK1 착륙선이 "곧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가대표팀은 Artemis 5 임무에 대한 착륙 계약을 체결한 2022년 5월까지 공식적으로 합류하지 않았지만 SpaceX와 동일한 임무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의 높이 16미터 블루 문 착륙선에 대한 아티스트의 컨셉입니다. 크레딧: 블루 오리진
Watson-Morgan은 자신의 팀이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기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paceX와 Blue Origin이 이끄는 팀 사이에서 대략 동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Watson-Morgan은 "우리는 너무 크지는 않지만 추진체 이송과 같은 문제에 대해 더 깊은 위험 기반 통찰력을 탐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Blue Origin과 SpaceX 모두 이러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Watson-Morgan은 말했습니다. "연료와 아키텍처는 다르지만 결국에는 극저온 유체 관리가 두 가지 모두에 핵심이 될 것입니다."
“그것의 열적 특성이 그 열쇠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추진체를 얼마나 오랫동안 저장하고 궤도에 유지할 수 있을까요? SpaceX는 메탄을 사용하고 Blue Origin은 수소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술과 동일한 유형입니다.”
Couluris는 그 너트를 깨뜨릴 수 있는 것이 달 착륙선뿐만 아니라 미래의 태양계 탐사에도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우리가 수소를 저장 가능한 추진제, 제로 비등 시스템으로 만들 수 있다면 이제 달 자원의 잠금을 해제할 뿐만 아니라 NTP(핵열추진) 또는 그 이상의 추진 기술과 같은 것들을 열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됩니다. "Couluris는 수요일 노변담화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Watson-Morgan은 자신의 팀이 Blue Origin과 매주 통찰력 회의를 갖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정표를 완료하기 시작하면서 더 자주 회의를 개최하며 그 중 두 개를 완료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Watson-Morgan이 "환상적"이라고 불렀던 "낮은 충실도의 모형"을 전달한 것이었습니다.
“전체 탄력성과 경쟁 부분이 각 제공업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기에서 Blue Origin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는 우리와 NASA의 핵심이 무엇인지에 대한 관심과 집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미국 대중에게도 큰 이익이 됩니다”라고 Watson-Morgan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NASA의 HLS 직원들이 모형과 훈련 시뮬레이터를 보기 위해 여행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Watson-Morgan은 국가대표팀과 함께 인증 기준 검토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그녀는 이를 시스템 요구사항 검토와 유사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NASA가 제시한 요구 사항을 완전히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분석 평가를 수행하며 요구 사항이 우리가 충족해야 한다고 말한 요구 사항을 실제로 충족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분석 평가를 검토합니다."라고 Watson은 말했습니다. 모건이 말했다.
그녀는 그것이 2~3주 후에 나올 것이며 그녀의 팀은 그 전에 이미 데이터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내년 초에 예비 설계 검토를 받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서두르고 있습니다.”라고 Watson-Morgan이 말했습니다.
그들이 그것을 해낼 수 있습니까?
SpaceX와 Blue Origin 모두 착륙선을 타고 경주에 나섰지만 호출이 필요하기 전에 시계가 똑딱거리고 있습니다.
Watson-Morgan은 두 착륙선 모두 앞에 놓여 있는 실질적인 장애물을 지나치지 않지만, 두 착륙선 모두를 위해 수행되는 철저한 작업이 결국에는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수요일 패널 출연에서 Watson-Morgan은 이 파트너십에 대한 NASA의 접근 방식이 달 상업화를 돕는 데 있어 다른 사업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녀는 성공하려면 “자신들이 일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깊이 파고들어” 그 일을 “미리”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Watson-Morgan은 "나중에 우리 팀이 와서 시스템을 평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해 질문이나 우려 또는 혼란이 없도록 사전에 작업을 수행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정말 신난다. 그리고 밤에 어떻게 자느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하루에 한 알씩 복용하기 때문에 아주 잘 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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