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수 대표
7개 케어 영역 신제품 순차 출시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제품 구현
3년 후 비 안마의자 매출 70%로
세라젬이 안마의자를넘어 토털 홈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액ㄹ을 선언하며, 3년 내 매출 3조원 달성이라는 비전까지 제시했다.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 2026년까지 비 안마의자 매출 비중을 70% 이상 늘려 사업 영역 확장을 전략으로 꼽았다.
이경수 세라젬 대표는 9일 CES 2024에서 전자신문과 만나 이같이 벍혔다.
이 대표는 '기존척추온열의료기기중심에서 7가지 케어 영역으로 확장해 토털 홈 헬스케어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며
'CES 2024는 이러한 조약을 실행시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처음 CES에 참가하는 세라젬은 북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은 물론 '마스터 V9' '마스터 프라임' '파우제 M6' 등
척추온열가전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관심을 끌었던 것은 의료기기 정수기 '밸런스 워터', 전위음파체어 '셀트론', 의료용 매트리스 '마스터 메디컬 베드' 등
비 안마의자 제품을 첫 공개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홈 핼스케어 기업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제품과 영역 호가장과 더불어 개인 맞춤형이라는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라며 '모든 사업 영역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디바이스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라젬은 토털 홈 헬스케어 기업 조약을 위해
척추, 순환, 운동, 휴식, 영양, 멘탈, 뷰티 등 7개 케어 영역으로 나눠 신제품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의료기기 정수기, 전위음파체어 등도 각각 '영양'과 '순환' 영역에 해당하는 비 안마의자 제품이다.
특히 의료기기 정수기의 경우 성별과 나이, 건강상태 등에 따라 PH 농도를 다르게 한 물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대표는 '현재 척추온열의료기기(안마의자)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지만3년 뒤 신사업 영역 비중을 70% 이상 높일 것'이라며
'사업 영역 학장과 북미 등 해외 진출이 가속화될 경우 2026년까지 현재 6000억원 수준의 전체 매출은 3조원까지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궁극적으로는 지난해 말부터 착수한 홈 헬스케어 IoT 표준 사업을 성공적으로 끝내
세라젬의 모든 핼스케어 기기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동하고, 추후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다른 가전사의 플랫폼과도 연동도 추진해 건강 관련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미국에서도 체험형 매장 세라젬 라운지 구축을 확대해 제품을 경험하고 수용하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덧븥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