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를 수확하면 바로 전기 건조기에서 온도 65-70도 로 3-4시간 강제 건조시키세요. 그러면 파란 대추가 빨갛게 익어요. 또한 대추속에 있는 벌레나 해충이 싹 다 죽어 살균되요. 그후 대추 자연 건조시키면 벌레도 안먹고 잘 건조되요. 아주 달콤하구요.. 고추나 밤 등도 전기건조시키면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벌레먹은건 다 떨어지고 벌레먹지 않은 건강한 대추는 끝까지 남아요 굳이 많이 먹으려 약치지 마세요. 좋은것 먹고 건강하려고 심으신거면 자연대로 가면 됩니다. 저도 대추농사 짓는데 약 안칩니다. 판로도 없고 제 대추는 누가 사지도 않구요 대추에 살충제 영양제 성장촉진제 땅에 제초제 토양살충제 무지하게 뿌려대서 깨끗하고 크게 만들어 판매 하는데 알면 못먹어요.
첫댓글 제가 여기 남양주 로컬푸드에서 큰 대추 두번 사먹었어요 근데 안에 벌레가 있던데요
거의 90프로가요
무서워서 사과처럼 쪼개서 먹었어요
혹시 그 대추 파신분은 아니실거구요
대추는 아주달고 맛있었구요^^
잘 해결되시길요^^
심식나방 벌레 입니다. 대추에 꽃이 피면 나방방제약을 10일 간격 살포하시기 바랍니다.
꽃 피었을때 살충제 (나방약) 살균제 석어서 뿌려 주세요
벌레 있다는건 건강한 먹거리지요 울 먹거리 농약 안하면 거의 못 먹습니다
물론 친환경 농사 지으시는분들 있으시지만 무척 힘들어요
대추를 수확하면 바로 전기 건조기에서 온도 65-70도 로 3-4시간 강제 건조시키세요.
그러면 파란 대추가 빨갛게 익어요. 또한 대추속에 있는 벌레나 해충이 싹 다 죽어 살균되요.
그후 대추 자연 건조시키면 벌레도 안먹고 잘 건조되요. 아주 달콤하구요..
고추나 밤 등도 전기건조시키면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벌레먹은건 다 떨어지고 벌레먹지 않은 건강한 대추는 끝까지 남아요
굳이 많이 먹으려 약치지 마세요.
좋은것 먹고 건강하려고 심으신거면 자연대로 가면 됩니다.
저도 대추농사 짓는데 약 안칩니다.
판로도 없고 제 대추는 누가 사지도 않구요
대추에 살충제 영양제 성장촉진제 땅에 제초제 토양살충제 무지하게 뿌려대서 깨끗하고 크게 만들어 판매 하는데 알면 못먹어요.
저희 대추도 한입 베어물면 바로 벌레소굴
씨는 보이지도 않고..
아삭거리고 단맛이 좋아서 겉만 돌려 베어먹다가 결국은 다 버렸어요
겉은 멀쩡한데 속은 한개도 멀쩡한게 없더라고요
저도 대추 벌레가 많아서 못 먹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울타리 사철나무 벌레 방제하면서
대추나무 꽃이 보이길래 한 번 대충 슬쩍 뿌렸는데 올해는 벌레가 잘 안 보이네요.
저는 빅카드 사용했습니다.
지도편달 해 주신 여러 회원님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