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게시글
긴급질문/도와주세요. SOS 대추속에 벌레는 어떻게 방제하나요
담터 추천 0 조회 3,752 18.10.02 16:50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10.02 18:15

    첫댓글 제가 여기 남양주 로컬푸드에서 큰 대추 두번 사먹었어요 근데 안에 벌레가 있던데요
    거의 90프로가요
    무서워서 사과처럼 쪼개서 먹었어요
    혹시 그 대추 파신분은 아니실거구요
    대추는 아주달고 맛있었구요^^
    잘 해결되시길요^^

  • 18.10.02 19:23

    심식나방 벌레 입니다. 대추에 꽃이 피면 나방방제약을 10일 간격 살포하시기 바랍니다.

  • 18.10.02 19:40

    꽃 피었을때 살충제 (나방약) 살균제 석어서 뿌려 주세요

  • 18.10.02 19:59

    벌레 있다는건 건강한 먹거리지요 울 먹거리 농약 안하면 거의 못 먹습니다
    물론 친환경 농사 지으시는분들 있으시지만 무척 힘들어요

  • 18.10.02 20:08

    대추를 수확하면 바로 전기 건조기에서 온도 65-70도 로 3-4시간 강제 건조시키세요.
    그러면 파란 대추가 빨갛게 익어요. 또한 대추속에 있는 벌레나 해충이 싹 다 죽어 살균되요.
    그후 대추 자연 건조시키면 벌레도 안먹고 잘 건조되요. 아주 달콤하구요..
    고추나 밤 등도 전기건조시키면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 18.10.03 08:36

    벌레먹은건 다 떨어지고 벌레먹지 않은 건강한 대추는 끝까지 남아요
    굳이 많이 먹으려 약치지 마세요.
    좋은것 먹고 건강하려고 심으신거면 자연대로 가면 됩니다.
    저도 대추농사 짓는데 약 안칩니다.
    판로도 없고 제 대추는 누가 사지도 않구요
    대추에 살충제 영양제 성장촉진제 땅에 제초제 토양살충제 무지하게 뿌려대서 깨끗하고 크게 만들어 판매 하는데 알면 못먹어요.

  • 18.10.03 14:54

    저희 대추도 한입 베어물면 바로 벌레소굴
    씨는 보이지도 않고..
    아삭거리고 단맛이 좋아서 겉만 돌려 베어먹다가 결국은 다 버렸어요
    겉은 멀쩡한데 속은 한개도 멀쩡한게 없더라고요

  • 18.10.04 10:11

    저도 대추 벌레가 많아서 못 먹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울타리 사철나무 벌레 방제하면서
    대추나무 꽃이 보이길래 한 번 대충 슬쩍 뿌렸는데 올해는 벌레가 잘 안 보이네요.
    저는 빅카드 사용했습니다.

  • 작성자 18.10.08 13:13

    지도편달 해 주신 여러 회원님들....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