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한 기회에 이곳을 알게 되어 최초 VS980을 구매를 했었네요
그때 차량이 테라칸 250 당시엔 효과를 못느꼈는데 구매후기등이 너무 좋아서 그냥 좋겠거니 하고 다녔네요
그후 차량을 바꾸고 바꾼차량에 옮겼으나 역시 효과가 없었네요
그래서 이번엔 경차에 장착을 해 놨네요.....근데 제가 둔해서인지 통~~~
그래서 VS는 그냥 기분상이거니 하고 포기 하고 있는데 이번에 20암페어 리튬인산철/ 차량성능 개선 + 시동보조 + 블박 보조배터리 + 캠핑용 이벤트가있어서 참가하게 됐네요.
2채널 블박을 사용하고 이전차에 방전을 겪었고 이번차량도 방전을 한번 겪어서 블박을 주차시 항상 전원을 뽑아놓고 사용했었네요
밧데리도 보쉬실버100A로 교체했는데도 불안해서 신청을 하게되었지요
또 방전될까봐서....
다른건 일체 기대하지 않고 오로지 블박 보조밧데리로 사용하기위해 신청결정을 하게 되었네요
우선 3일간 사용해봤는데
가장 중요한게 주행중 전압변화가 거의 없네요 .. 미설치시 13.8~14.3까지 움직였는데 설치후 13.8에 거의 고정이 되었네요
블박도 24시간 동안 계속 켜져있네요 ^^ => 여기서 만족입니다.
쭈아님 뒤늦게 보내주신 시거 소켓....근데 3개씩이나 무료배송을 해주셨네요.
우선 플러스단자 연결 모습입니다.
시트 볼트에 접지를 할려 했더니 볼트가 너무커서 시트 나사빼고 접지했네요
실내에서 나온 플러스 배선은 이런식으로 엔진룸을 지나서 밧데리 까지 연결했네요
실내쪽에 들어온 모습입니다. 데일라이트 스위치, 보조밧데리 플러스선, 전방카메라 배선, 두개는
다음을위해 미리 빼놓았네요
설치후 볼테이지 거의 저정도에서 고정이네요.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어요 ㅠ ㅠ
보조 밧데리 설치 모습입니다. 운전석 시트 밑에다 설치 했네요
뒤쪽 모습입니다.
우선 블박을 24시간 정도 사용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더 있어도 될듯하나 걍 차를 사용했어요.
최초 충전은 설치후 2시간 가량 차량을 운행했고 3일간 출퇴근 2시간 거리 하루 4시간씩 운행했네요
계속 사용하면 차량에도 도움이 되겠죠??????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VS보다는 보조밧데리를 추천 합니다.
첫댓글 테라칸은 980으로 느끼기에는 용량이 너무 작은 것 같네요. 6800 정도 되야...후기 잘 봤습니다.
980은 중대형 차량에서 큰 효과를 느끼기에는 매우 작은 용량입니다. 6800이나 3400 2개 정도는 되어야 VS의 진가를 아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 되시면 6800 급 정도로 업글을 해보시면 VS와 배터리의 차이를 느끼실 겁니다. 인산철이 매우 좋은 배터리이고 차량 성능 개선에도 기여를 하지만 VS와 조합이 될 때 서로가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테라칸에 980으로 느끼기에는 너무작은용량입니다.
비슷한 모하비에 6800 하나로도 부족해서 두개장착하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사진은 모하비인거 같은데요?
13.8V 정상이고 양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