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문해력과 사고력을 높여 주는 와이즈만 수학 추리동화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https://www.youtube.com/watch?v=PjfKs53aaBA
수학 문해력과 사고력을 높여 주는 와이즈만 수학 추리동화
‘수학 교육 선진화 방안’의 시행에 따라 ‘스토리텔링 수학’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다. 또한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이라는 목표에 맞춰 기초 학문과 응용 학문, 그리고 다양한 분야 간의 융합을 창의적으로 하는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 단순 기계식 수학 문제 풀이가 아니라, 스토리로 접근하고 맥을 잡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특히 연산 법칙이나 공식을 암기하여 기계적으로 문제를 풀지 않고, 생활 속에서 접하는 상황에서 수학 개념에 접근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재미있게 수학을 접하고 원리를 이해하는 습관을 기르면서 수학적으로 유연하게 생각하는 수학적 사고력의 바탕이 될 것이다. 와이즈만북스는 체계적인 수학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탄한 논리 구조 속에 수학 원리를 담아내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꾸준히 개발해 왔다. 그리고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 수학 문해력과 사고력을 높여 주는 수학 추리동화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시리즈를 선보인다.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는 수학의 개념과 원리
문학과 수학 특성화 교실의 노하우가 담긴 맞춤형 수학동화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3. 절도뤼팽의 함정》은 공식 암기와 문제 풀이 방법을 제안하는 딱딱한 학습서와는 거리가 멀다. 오랫동안 초등학교 교단에서 수학 교과를 둘러싼 학생들의 고민에 귀 기울여 온 김용세 선생님이 현장의 경험과 학생들의 목소리를 담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쳐 냈다. 특히 김용세 선생님은 다년간 문학과 수학 특성화 교실을 이끌어 오며 수학 스토리텔링 교육의 효과를 몸소 깨닫고 체험해 온 바 있다.
이 책은 수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는 물론 수학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어린이까지 재미있게 즐기며 읽을 수 있는 ‘수학 추리동화’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등장하는 규칙 찾기, 경우의 수 등의 개념을 다룬다. 특히 이들 수학 개념을 재미있는 동화 형식의 이야기로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