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열 일곱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서울 코믹 월드에 프린세스 커넥트가 참가했습니다. 다양한 미니 게임과 경품을 마련해 특별한 추억이 됐다는 후기가 많네요. 더불어 미식전 멤버 캬루도 금주 화제가 되었습니다. 클랜전 조합과 3성 달성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이유를 공카 위클리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츠무기는 이리야의 카운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주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아이돌 길드 ‘카르미나’입니다. 길드 멤버 ‘츠무기’가 등장했고, 이를 기념한 카르미나 픽업 뽑기를 개최했죠. 인기 탱커 노조미, 힐러 치카가 등장하니 수집을 원한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참고로 픽업은 7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 가구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돌 유닛을 결성해보세요
인테리어 마니아를 위한 업데이트도 호평입니다. 카르미나의 콘서트 콘셉 가구가 등장했죠. 백은색 대리석과 길드 깃발이 웅장미를 뽐냅니다. 그리고 무대 가구는 카르미나 세트의 꽃인데요. 메인/서브로 구분되며, 가구를 설치하면 캐릭터가 무대에 올라 춤과 노래를 선보이죠. 선호하는 캐릭터로 아이돌 유닛을 편성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업데이트 후 3,000 쥬얼을 선물합니다
끝으로 프린세스 커넥트 여름 이벤트 사전예약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한정 수영복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라 유저들은 열광하는 분위기죠. 외국 서버의 정보를 미리 접한 유저들은 고성능 캐릭터를 얻기 위해 쥬얼을 모으고 있는데요. 쥬얼이 부족한 유저라면 사전예약에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업데이트 후 3,000 쥬얼을 지급한답니다.
수영복 이벤트 사전 준비 – 미식전 멤버 3성 달성
▲ 수영복 캐릭터의 성능을 위해, 미식전 3인방의 인연 스토리를 모두 개방하세요
고대하던 한정 수영복 캐릭터 업데이트가 예고되자 유저들은 활발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사전 준비가 눈길을 끄는데요. 미리 미식전 멤버 3성을 달성해 인연 스토리를 개방하는 겁니다. 특별한 버전의 캐릭터는 원본과 인연 스탯을 공유하기 때문이죠. 현재 추천하는 캐릭터는 페코린느와 콧코로, 캬루인데요. 페코린느와 콧코로는 하드 퀘스트, 캬루는 던전 코인으로 메모리 피스를 파밍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힐러 캐릭터는 8랭크에서 육성 정지
▲ 힐러 캐릭터는 랭크 업 시 ‘회복량’이 오히려 감소합니다
이번 주에는 츠무기, 신규 지역, 장비가 업데이트되어 ‘캐릭터 랭크 업’ 관련 질문과 공략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힐러 캐릭터는 9랭크 달성이 손해’라는 이야기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유는 힐러의 핵심인 회복량 스탯이 오히려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미 9랭크를 진행했다면, 추후 10랭크 추가 시 곧바로 랭크 업하는 걸 추천합니다. 추가로 하이브리드 캐릭터 시즈루는 9랭크 달성 시 회복량이 오히려 상승하니 안심하고 육성하시길 바랍니다.
올빼미 오버, 여기는 서울 코믹 월드
▲ 쿄우카를 뽑아 ‘콧코로 도장’ 경품을 받았네요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o시노부o’ 유저 게시글)
이번 주 공식 카페의 화제는 서울 코믹 월드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공식 부스 참여 후기와 실시간 현장 보고가 주를 이뤘죠. 참여하지 못한 유저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입니다. 행사에 참여한 유저들은 ‘이번 코믹 월드에서 프린세스 커넥트의 줄이 가장 길다’, ‘프린세스 커넥트가 이 정도로 인기가 많았나?’라며 감탄했는데요. 차례가 돌아오기까지 평균 2~3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공식 부스의 핵심으로는 ‘굿즈 뽑기 코너’와 ‘500 쥬얼 쿠폰’을 꼽았습니다. 이 가운데 굿즈 뽑기 코너가 인기였죠. 공식 부스의 첫 번째 콘텐츠이며, 1회 뽑기를 진행해 결과에 따라 굿즈를 지급하는 행사였습니다. 참여자들은 자신들의 결과를 공식 카페에 인증해 서로 웃음을 주고 받았죠.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팬도 게시글을 보며 현장의 열기를 공유했답니다.
이 사람이 사촌… ‘오빠’!?
▲ ‘세상 참 좁다’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까깡’ 유저 게시글)
최근 캬루의 스토리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수영복 캬루를 활용하려면 캐릭터를 육성해야 하니, 겸사겸사 캬루의 개인 스토리를 감상하는 유저가 늘어나서죠. 그러던 중 작중 주요 악역인 패동황제가 캬루의 친척라는 설정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에 ‘저 외모로 사촌 오빠라니 어떻게 된거냐’며 혼란에 빠진 유저가 많네요. 겉모습은 영락없이 여성이니까요.
반면, 미리 정보를 접했거나 마음이 넓은 유저는 ‘그럴수도 있지’라며 당황한 유저를 토닥였습니다. 패동황제의 담당 성우 ‘아오이 쇼타’가 남성이고, 이미 유키의 선례가 있으니 이상할 것 없다는 분위기죠. 자세한 내막은 추후 공개될 전망이니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다려봅시다.
▲ 미식전의 유일한 상식인으로 큰 웃음을 선사하는 캬루
이번 주 소개할 프린세스는 고양이 수인 ‘캬루’입니다. 미식전의 마법 딜러로, ‘나 혼자 상식인’, ‘츤데레’ 속성이 매력이죠. 페코린느와 콧코로, 주인공의 기행에 휘말려 당황하는 모습이 큰 웃음을 선사합니다. 츤데레 면모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지 못한 ‘비솔직형’인데요. 페코린느의 호의를 불편해 하지만, 내심 감사하는 모습을 메인 스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캬루는 모종의 이유를 갖고 미식전에 가입했으며, 다양한 복선을 남긴 캐릭터입니다. 불행한 과거와 비극적인 전개로 손에 땀을 쥐게하지요. 한국 서버에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패동황제의 부하로 페코린느와 주인공 감시 임무를 수행 중입니다. 그리고 마물 조종 능력으로 목장을 습격한 범인이죠. 패동황제에게 심문받은 후에는 행방이 묘연한데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하세요.
최근 캬루가 주목받는 건 여름 이벤트와 클랜전 때문입니다. 올 여름 등장할 수영복 캬루는 ‘마법 파티의 마코토’라 불리는 고성능 캐릭터죠. 마법 방어력 디버프를 지녔고, 쿄우카급 화력의 단일 대상 마법을 사용합니다. 아레나와 클랜전 상위 랭킹을 위해 필수로 꼽히니 참고하세요.
▲ 7월 클랜전에서 ‘물리/마법 방어력 디버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7월 클랜전은 카르키노스 공략에 마법 딜러가 필요해 캬루의 티어가 높아졌습니다. 캬루의 ‘아머 다운’은 물리/마법 방어력을 모두 낮추는 희귀한 스킬인데요. 아카리와 함께 채용하면 보스의 마법 방어력을 최대한 낮출 수 있고, 이리야나 쿄우카로 극딜하는 전략에 쓰입니다. 그리고 이 조합은 타마키를 1탱커로 채용하는 경우가 많아, 물리 방어력 디버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죠.
단, 캬루를 완전히 육성해 메인 딜러로 채용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유니온 버스트가 범위 공격기고, 딜량이 낮으니까요. 그리고 외국 서버의 클랜전 업데이트 순서를 보면, 캬루가 채용되는 클랜전은 이번 보스 카르키노스 공략 뿐이랍니다. 자원이 부족한 유저라면 일단 3성까지만 만들고, 추가 육성은 추후 메타 변화를 고려한 후 결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는 개성넘치는 다양한 캐릭터와 멋진 음악이 인기 요소입니다. 덕분에 그림이나 음악에 흥미있는 팬들이 적극적으로 2차 창작 활동을 즐기죠. 이번 주는 오르골과 코믹 월드 참가를 위한 태피스트리 제작 유저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우유우키 – 오르골로 연주한 ‘Lost Princess’
▲ 정말 아름다운 멜로디네요 (영상 출처: ‘밥’ 유튜브 채널)
유명 작곡가 다나카 코헤이의 음악은 프린세스 커넥트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오프닝곡 ‘Lost Princess’는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곡이죠. 공식 카페의 ‘우유우키’는 해당 곡을 오르골로 제작해 연주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오르골은 천공 카드에 구멍을 뚫어 읽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추가로 우유우키는 ‘다음엔 엔딩곡에 도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벌써 결과가 기대되는군요.
나치요 – 미식전 태피스트리
▲ 주먹밥을 복스럽게 먹는 페코린느가 인상적입니다 (이미지 출처: ‘나치요’ 공식 카페 게시글)
서울 코믹 월드에서는 개인 부스를 통해 직접 제작한 굿즈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에 공식 카페의 유저 ‘나치요’는 판매용 태피스트리를 제작했는데요. 주인공은 미식전 3인방입니다. 그리고 프린세스 커넥트 공식 부스 참가 소식에 급하게 제작했으며, ‘예쁘게 나오면 좋겠다’며 걱정했죠. 이에 유저들은 칭찬과 함께 멋진 작품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답니다.
프린세스 앙케이트입니다. 지난 3회의 대규모 이벤트 중 가장 호평하는 것이 주제였죠. 1위는 ‘뱀파이어 헌터 with 이리야’입니다. 아레나 메타에 변화를 일으킨 이리야가 등장했고, 카오리와 마호의 메모리 피스 파밍 던전이 열렸었죠. 세 캐릭터 모두 뛰어난 성능으로 유명한 만큼, 캐릭터 팬과 효율 중심 유저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받았습니다.
2위는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입니다. 하츠네, 시오리 자매의 훈훈한 이야기를 다뤘고, 메모리 피스를 파밍할 수 있었죠. 첫 대규모 이벤트라 기억에 남는다는 평가입니다. 그리고 시오리는 점점 평가가 올라가는 추세라, 이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됐다고 기억하는 분위기네요.
그럼 7월 4주차 프린세스 앙케이트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의 메인 스토리는 세계의 비밀을 둘러싼 이야기가 핵심입니다. 각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얽히고 설켜 예상치 못한 전개를 자아내죠. 한국 서버에는 페코린느의 정체가 공개됐지만, 아직 숨겨진 비밀은 많습니다. 그렇다면, 메인 스토리에서 여러분이 가장 궁금한 것은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프린세스 앙케이트에서 공개하겠습니다.
※ 추가 공략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배틀 아레나 채용률 TOP 10] ★최신 업데이트
- [캐릭터 특수상태 효과 정리]
- [아레나 추천 조합 모음]
첫댓글
캬-루가 화제라닛
아메스 본명이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