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이 27일 이승만 전 대통령 기념관 건립 필요성에 대해 "초대 대통령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부정적인 쪽에만 초점 맞춰져 왔다"며 "사료를 중심으로 객관적으로 판단해보니 이런 공도 있다는 것을 후세대들에 잘 넘겨줘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오 시장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다른 나라를 봐도 건국 대통령의 공과를 기리는 장소가 있다"며 "이승만 기념관이 업적만 나열하고 기리는 곳이 아니라 공과를 정확하고 균형 있게 객관적인 시각에서 후손들이 알 수 있도록 하는 장소로 만든다는 게 건립추진위원회 측의 설명"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느 역사적인 인물도 다 공과가 있기 마련"이라며 "공만 다루겠다는 게 절대 아니다"고 했다.
중략
오 시장은 지난해 11월 기념관 건립을 위해 이승만 대통령 기념재단에 기금 400만원을 기부하는 등 건립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그는 지난 19일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난 60년 이상 이승만 대통령 공은 애써 무시하고, 철저하게 과만 부각해왔던 편견의 시대였다"며 "늦었지만 이제라도 균형 잡힌 시각으로 초대 대통령의 공과를 담아낼 수 있는 기념관 건립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첫댓글 no
저는 반대하겟읍니다
서울이 아주 지건줄 아네 쟤는
시민의견 : 꺼져라 씨뱅아
안죽나
응 반대
세금 낭비 ㄹㅈㄷ
미친놈아
닥쳐꺼져
뒤져걍
?
꺼져
뇌가 어떻게 된 거 아닐까?
미친
니 좀 용호초로 와봐라 진짜
도라이가 꺼져 진짜
무상급식은 해주기 싫다고 눈물 짜더니 그 세금으로 하고 싶은 일이 누구 기념관을 세워?
엿먹어 씨발
시민 의견: 꺼져
뭔 ㅅㅂ 말도 안 되는 소리를 처하고 있어
ㅈㄹ 미쳣냐
얜 맨날 세금으로 헛짓거리 할 생각이나 하고 있어 미쳤나 니네집에 니돈 써서 만들어
지랄하지마
어휴 할 일 없다
왜저래
씨발 지랄하지마
미쳤나진짜
진짜 씨발 머라는거야
지랄하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