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가 성추행 논란 4개월 만에 공식 사과문을 게재한 가운데 디시인사이드 샤이니 갤러리의 팬들이 온유의 '지지 철회 및 탈퇴 요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샤이니 갤러리에는 5일 '샤이니 온유 지지 철회 및 탈퇴 요구 성명서'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성명서에 따르면 "온유의 성추행 사건 이후 발생한 일련의 사태들이 샤이니라는 브랜드와 네 멤버들의 활동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끼치고 있는 상황에서도 온유와 SM엔터테인먼트는 현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고, 이에 팬들은 큰 실망을 감출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온유의 이러한 연예활동 복귀 시도는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이며 피해 당사자를 넘어서 이를 접하는 또 다른 성추행 피해자들에 대한 폭력이다"라며 "나아가 미디어가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막강한 오늘날 대중들로 하여금 성범죄에 대한 책임을 가벼이 인식하게 만들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에 샤이니 갤러리는 온유를 더이상 지지할 수 없다고 판단해 온유에 대한 지지 전면 철회와 온유의 샤이니 탈퇴 요구를 성명한다"고 밝혔다.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20&aid=0003112890
팬들 진짜 멋있다..
시발새끼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