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 게시물 내용자료들입니다.
오늘은 아주 유일한 9월 9일인 구구단을 외우는 구구단데이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논산시내버스에 덕성여객 차종과 차량번호를 검색하니까
여기에서 가장 맘에 드는 차종과 차량번호를 다섯가지의 사진을 캡쳐했습니다.
첫번째 사진에 나오는 시내버스는
2009년 겨울에 도입한 버스이지만
그러다가 2020년 10월말까지 운행하다가 차량번호를 바꾸어서
다른 번호로 바꾸었고 그러다가 결번이 되었고
두번째 사진에 나오는 시내버스는
1999년 봄에 도입한 버스이지만
그러다가 차량번호를 그냥 그대로 똑같은 번호와
똑같은 현대차로 대차분으로 유지시키고
세번째 사진에 나오는 시내버스는
2017년 3월에 도입한 버스이지만
본래 초창기때는 현대차를 운행했지만
차량번호만 그대로나 1996년에 현대차에서 대우차를 뽑았기 때문에
하필 이 버스를 안뽑고 계속 현대차를 그냥 그대로 뽑으면 좋지만
그래서 대우차를 뽑았고
네번째 사진에 나오는 시내버스는
2001년 늦가을이나 초겨울에 도입한 대우중형버스이지만
이때는 이 버스가 2013년 봄까지 운행하다가
한 5년동안 차량번호가 보이지 않아서
2015년 5월에 다시 차량번호를 부활하여서
거기에 빈번호를 채워서 옮겨서 번호를 바꾸고 현대차를 뽑았고
다섯번째 사진에 나오는 시내버스는
1997년 5월에서 6월쯤에 도입한 버스이지만
초창기때 현대차를 운행하다가
그리고 사진에 나오는 버스는 2008년 말까지 운행하다가
그러다가 이제 대우중형버스로 중고로 뽑았다가
2015년에 하필 왜 대우소형버스 레스타를 뽑았는지는 모르지만
만약 대우 레스타를 뽑지 않고 현대 그린시티를 뽑았다면 타야하지만
그래서 아쉽게도 대우 레스타를 뽑았답니다.
그런데 논산에 운행하는 가장 맘에 드는 시내버스 차종과
차량번호가 그리 댓수가 많지 않아서
그래서 제가 반만원버스나 정상만원버스를 주기적으로 한달에 두세번정도 타기 때문에
댓수가 많으면 아무데나 탈수있지만
부여에는 가장 맘에 드는 시내버스 차종과
차량번호가 아마도 스무대정도 가장 많고
이때 한 몇십년이 지나면 모든 전차량인 중형버스가
전부 일렉시티 전기버스나 일렉시티타운 전기버스
그리고 에디슨모터스 전기저상버스로 대차할 가능성이 있고
이때는 내부에는 엄지봉은 없고 격벽의무화가 전부라
그때는 시내버스를 탈때 비만원버스든 반만원버스는 정상만원버스는
천상 대전시내버스처럼 아무거나 타야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