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복한미래교육포럼(상임대표 최창의 교육의원)은 경기도교육청 후원으로 오는 12월 6일(금)부터 12월 23일(월)까지 8회에 걸쳐서 학부모 및 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분노조절 인성지도사 훈련과정 강좌”를 연다.
자기조절을 배우는 분노조절 프로그램은 인성소통협회(대표 최주석)에서 개발한 인성수련 프로그램으로써 학부모 및 상담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자기조절에 관한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면서, 나의 인성과 더불어 자녀의 인성을 재발견하고 인성근력을 만들어 보는 강좌이다.
행복한미래교육포럼 사무실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인성소통협회 양성희 교육개발국장이 강사로 나와서 ▶분노(火)란 무엇인가? ▶분노는 사랑의 다른 표현이다. ▶분노조절에 필요한 인성근력 ▶분노조절 5단계프로세스 ▶분노의 습관을 깨자! ▶새로운 분노의 습관을 들이자! ▶사랑은 서로 다른 것이 하나가 되는 것 ▶나만의 분노 조절법을 찾아보자! 등에 대해서 강좌를 진행한다.
인성소통협회는 지난 7월에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와 청소년 성장이력 MOU를 체결하고 청소년 성장이력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 개발 및 보급하고 있으며, 인성소통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는 곳이다.
(사)행복한미래교육포럼 상임대표인 최창의 교육의원은 “분노조절 등 자기조절을 못해서 일어나는 많은 문제들을 짚어보고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히고 “분노조절지도사 훈련과정을 마치면 학교에서 상담자원봉사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행복한미래교육포럼 CMS 정회원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비회원은 4만원의 참가비를 내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