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2024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자료 발간
450여개 복지서비스를 한데 모아 편리한 전자책 형태로 제공
각종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 향상 목적
기자명 이흥재 기자 (hjl7323@koreadisablednews.com)
2024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홍보 포스터 (사진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복잡하고 다양한 정부의 복지서비스를 국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4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자료집을 발간했다.
전자책은 전 부처의 주요 450여 개 복지서비스를 상황별로 정리하여 국민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료집은 총 432 페이지에 걸쳐 각종 복지서비스를 수록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임신·출산·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층, 노령층, 장애인 등 5개 영역으로 분책도 제작됐다.
보건복지부는 이전까지 인쇄 자료를 주요 기관에 배포했으나, 올해부터는 보급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 보호를 위해 온라인 자료로 전환했다. 이는 지방자치단체나 복지기관이 자체 안내자료를 제작할 때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데이지 파일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자료는 복지로 누리집(http://www.bokjiro.go.kr), 보건복지부(http://www.mohw.go.kr), 사회보장위원회(http://www.ssc.go.kr)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PDF 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상원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위원회 사무국장은 "국민들이 변화된 모바일 환경에 맞게 온라인 자료를 활용하여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출처> https://www.koreadisabled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