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오 비발디(Antonio Vivaldi) 후기 바로크 시대 기악음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곡가의 한 사람 1~4곡으로 각기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고, 각 곡이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전체 12곡이다. 각 곡에는 해당하는 계절과 연관된 여러 가지 소리와 사건들이 묘사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봄〉에는 새소리, 〈여름〉에는 산들바람 등이 묘사되어 있다. 〈사계〉의 이러한 음악 외적 묘사의 시도는 악장마다 맨 앞에 서두로 적혀 있는 소네트 시의 이미지와 생각들로도 나타나 있고, 비발디는 자신의 의도를 좀더 명확히 하기 위해 악보의 적당한 악구에 시구절을 적어놓거나 심지어 '잠자는 염소치기', '짖는 개'와 같이 묘사어들을 덧붙이기도 했다. 바로크 시대 표제음악의 좋은 예이다.
비발디의 멜로디와 밸리의 리듬으로 탄생한 "비발디윙"
https://youtu.be/QIrzPKf10ME
https://youtu.be/QIrzPKf10ME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2. Opening Act (오프닝액트)
마술은 사람을 웃게하는 힘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별것 아닌데 신기하고 대단하다며 박수치며 감탄합니다.
순수한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마술로 오늘도 행복한 마술 마법의 하루가 되길 바래봅니다 😍
Nostalgia(노스탤지어)는 "향수(鄕愁), 향수병(homesickness), 과거에 대한 동경, 회고의 정"을 뜻하며 1688년 오스트리아의 의학도 요하네스 호퍼(Johannes Hofer, 1669~1752)가 산 속에 주둔한 스위스 용병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기 위해 그리스어 nostos(return)와 algos(pain)를 합쳐 만든 말이라고 합니다.
애뜻한 향수를 뜻하는 그리스어 노스탈지가 프랑스로 건너와 노스탤지에가 되었고 이것이 다시 영어 노스텔지어, 노스텔지아로' 또한 과거에 대한 동경'과 '회고의 정'으로 그 뜻이 번져나갔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깃발을 보고 "이것은 소리없는 아우성, 저 푸른 해원을 향해 흔드는 영원한 노스텔지어의 손수건"이라 표현한 시인 유치환의 멋진 시구는 언제나 우리를 원초적 노스텔지아로 이끄는것 같은 늘 가슴 한켠에 있는 아련한 단어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