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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리뷰/시승기 외상 보다 내상이 심한 사고...highside.
해무 추천 1 조회 2,610 16.06.17 15:51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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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6.17 16:18

    첫댓글 입문한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경험이 미천합니다.
    제 생각에 로우사이드는 앞바퀴가 그립을 잃을때 발생하고, 대책도 없는듯 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하이사이드는 운 또는 라이더의 기량으로 바로잡을 수 있는것 같은데요.
    당연히 심한 하이사이드는 대응이 안되겠지만요.

    하이사이드를 바로잡을 대응? 이미지트레이닝
    어떤게 있을까요?
    약간의 하이사이드는 어떻게 반응해야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 16.06.17 16:30

    그냥 운이죠
    노련한 라이더들은 직감적으로
    어디까지가 본인의 한계인지 잘알지요.
    하이사이드가 생기기전에 본인이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선까지만타는게 정답이죠

    물론 오도바이 라이프가 꼭 다짐한데로 되지는 않지만 자중해야죠^^

  • 16.06.17 18:52

    직접경험해보시면 하이사이드는 답도없습니다로우사이드는 미끄러지는순간 운을빌어야한 상황이지만 2차사고만없다면 거의 가벼운슬립정도 끝나죠 하지만 하이사이드는 갑자기 패대기치는거라 운전자 대처도 거의어렵고 2차사고확률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 16.08.23 13:06

    하이사이드는 결과입니다..과정은 리어의 슬립이죠~
    결론적으로 하이사이드는 막지 못합니다.. 좀 덜 다치길 바랄뿐이죠..
    과정으로 넘어가서 리어가 슬립이 일어났을때 대처할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그러한 상황을 만들지 않게 부드러운 스로틀링과 감속이 중요합니다..
    리어가 도는게 느껴진다면 스로틀을 놓는 쪽보다는 유지 하거나 서서히 놓는쪽이 확실히 방지 효과가 제일 좋습니다..
    그러한 슬립 상황에서 스로틀을 되돌리는건 본능입니다.. 유지하면서 서서히 놓는것을 이미지 트레이닝하면 좋을것 같네요.

  • 16.06.17 17:02

    느린 재생 부분을 보니깐 뒷바퀴가 미끌어지는 순간 라이더가 액셀을 확 풀어버려서 바이크가 일어서면서 마찰력이 갑자기 증가해서 운전자를 날려버리네요. 책에서 배운바로는 커브도중에는 액셀을 부드럽게 조작 하라고 합니다. 실제로 그걸 써먹을려면 말씀하신대로 엄청난 연습이 필요하겠지요.

  • 16.07.11 21:24

    하이사이드는 반대 방향으로 패대기 쳐지니 충격에 의해 뇌진탕이 발생하는듯 싶네요 답이 없다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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