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이 멋지게 담기는
전국 출사지 추천 3
1. 성탄절 분위기 아산 공세리성당
행복한 성탄절 야경이 특히 멋진 곳 아산 공세리 성당.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이곳은 천주교 신앙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수많은 순교자를 모시고 있는 순교성지입니다. 아산 공세리 성당은 봄에는 벚꽃이 흩날리고 겨울에는 이국적인 성탄절 느낌이 물씬 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커플들의 겨울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답니다.
특히 아산 공세리 성당은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곳으로 야경사진 포인트로 유명한 출사지인데요. 성당 입구부터 작은 알전구로 촘촘히 장식돼 있어 조명이 켜지면 화려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특히 화이트 크리스마스에는 수북하게 쌓인 눈이 더해져 멋있는 설경을 연출합니다. 사진처럼 계단에 앉아서 촬영하면 인생샷이 연출되겠죠!
2. 춘향이의 고장 남원 광한루원
춘향이도 눈이 오는 날이면 광한루원을 거닐며 다녔지 않았을까요? 광한루는 춘향과 몽롱이의 사랑이 싹트기 시작한 곳으로 커플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합니다. 남원역에서 대중교통으로 약 15분 거리밖에 안 되기 때문에 남원으로 여행간다면 광한루원도 방문하시어 설경을 담아보세요.
눈이 와서 더 아름다운 겨울의 광한루원. 특히 눈 쌓인 광한루와 연못에 비친 반영은 정말 빼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이지만 푹신하게 쌓인 눈이 오는 날엔 비교할 수 없는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연못에 비친 반영과 함께 특별한 설경사진을 담기에 좋은 곳입니다.
3. 제주 카페 갤러리
겨울 제주에 눈이 오면 더 예쁜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카페 갤러리인데요, 통창으로 되어있어 햇살이 잘 들어오는 내부와 마치 요정들이 살 것만 같은 큰 정원이 있는 카페입니다. 계절별로 분위기가 다른 이곳은 곳곳이 포토존이라 초보자들도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담을 수 있어 추천합니다.
조명도 설치돼 있어 해가 질 저녁에는 겨울 제주의 감성이 담긴 설경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나 음료에 초점을 맞춰 시선을 집중시킨 뒤 설경은 아웃포커싱으로 촬영하여 감성사진을 연출해보세요. 예쁜 겨울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딱이겠죠?
설경을 더 멋지게 촬영하는 팁3
1. 노출은 밝게 설정하기!
새하얀 눈에 눈이 먼다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빛을 반사하는 하얀 눈을 프레임 가득 담으면 카메라는 스스로 빛이 너무 많다고 생각해 노출을 줄이는데요. 이럴 경우, 눈이 흰색이 아니라 회색으로 찍히게 됩니다.
눈을 깨끗한 흰색으로 담고 싶다면 노출 보정기능을 활용해 노출을 살짝 올려 평소보다 밝게 촬영해 보세요. 이때, 빛이 강할 경우엔 노출이 과해져 아무런 색 정보가 없는 화이트 홀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연출의도에 따라 셔터스피드 조절
연출하고 싶은 사진 분위기에 맞춰 셔터스피드를 조절해보세요. 셔터스피드를 빠르게 설정하면 눈이 멈춘 것처럼 표현되면서 또렷하게 담아지는데요. 반대로 느리게 설정할 경우 눈의 움직임이 궤적으로 표현되어 눈이 흩날리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장노출로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삼각대로 촬영한 것인데요, 이때 외장 플래시 ‘후막동조’를 설정하시면 내리는 눈을 예쁘게 담을 수 있습니다.
✅ 잠깐! ‘후막동조’란?
후막동조는 셔터버튼을 누른 후 셔터가 닫힐 때 플래시가 발광하는 것을 말합니다. 장노출로 움직이는 눈을 담을 때 궤적의 앞부분에 상이 맺히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사진이 연출됩니다.
3. 플래시 터트리기!
만약 눈송이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플래시를 터트려보세요. 눈은 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플래시를 터트리면 반짝반짝 빛을 내며 하얗게 연출됩니다. 이때, 촬영모드를 A로 설정하고 조리개를 최대한 개방하면 심도가 얕아지면서 초점이 맞지 않는 눈송이들이 크고 하얗게 표현됩니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