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붓다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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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타니파타 《왕생론 강기》제11장엄 묘성妙聲공덕성취(72일차) 범음이 두루 미치는 미묘한 세계 3)
대음성 추천 0 조회 26 23.03.03 06:16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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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3.03 06:44

    첫댓글 삼보에 귀의합니다

    제11장엄 묘성공덕성취(72일차)범음이 두루 미치는
    미묘한 세계3)

    청정한 음성 심원한 진
    리 깨닫게 하고,
    미묘한 음성 시방세계
    에 두루 들립니다.

    이 음성은 미묘할 뿐만 아니라 그 미묘한 음성 이 시방세계에 들린다
    는 음성은 시방세계에
    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단란 스님께서는
    《왕생론주》에서
    <미묘>를 해석하시길
    ''삼계를 벗어나 있는
    까닭에 미라하고,이름이 능히
    개오할 수있게 하여라
    한다.
    ''하였습니다<출유>는
    삼유를 벗어난다는
    뜻입니다.
    삼유는 바로 삼계로 삼
    유를 벗어남이란 삼계를 뛰어넘음입니다
    서방세계는 삼계가 아닐 뿐만 아니라 십법
    계도 아닙니다.그것은
    십법계를 뛰어넘어 일진법계 입니다.
    특히 얻기 어려운 세계
    로,그것은 보현보살의
    법계입니다.
    왜냐하면 서방극락세계의 사람은 처음 염불해 가든 혹은 오래 수행해
    가든 모두 보현대사의
    덕을 닦습니다.그래서
    그것은 보현보살의
    법계입니다.
    이것이 <미>의 뜻을
    말한 것입니다.
    또한 서방세계의 일체
    명상은 모두 사람을 개
    오할 수 있도록 도우니,진실로 미묘하여 견줄 수없습
    니다!

    밝게 깨어있기
    나무아미타불

  • 23.03.03 07:49

    삼보에 귀의합니다

    청정한 음성 심원한 진리 깨닫게 하고, 미묘한 음성 시방세계에 두루 들립니다.

    담란 스님께서는 <왕생론 주>에서 미묘微妙를 해석하시길 "삼계를 벗어나 있는 까닭에 微라하고, 이름이 능히 개오할 수 있게하여 妙라 한다. 하였습니다.

    출유出有는 삼유三有를 벗어난다는 뜻입니다.

    삼유는 바로 삼계로 삼유를 벗어남이란 삼계를 뛰어넘음 입니다. 서방세계는 삼계가 아닐 뿐만 아니라 십법계도 아닙니다. 그것은 십법계를 뛰어넘어 일진법계一眞法界 입니다. 특히 얻기 어려운 세계로 , 그것은 보현보살의 법계입니다.

  • 23.03.03 13:41

    삼보에 귀의합니다

    청정한 음성 심원한 진리 깨닫게 하고,미묘한 음성 시방세계에 두루 들립니다.

    이 음성은 미묘할 뿐만 아니라 그 미묘한 음성이 시방세계에 들린다는 점입니다.
    부처님께서 설법하시는 음성은 시방세계에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담란 스님께서는 <왕생론주>에서 <미묘>를 해석하기를 "삼계를 벗어나 있는 까닭에 미라하고, 이름이 능히 개오할 수 있게 하여 묘라 한다."하였습니다.
    <출유>는 삼유를 벗어난다는 뜻입니다.삼유는 바로 삼계로 삼유를 벗어남이란 삼계를 뛰어넘음입니다.
    서방세계는 삼계가 아닐 뿐만 아니라 십법계도 아닙니다. 그것은 십법계를 뛰어넘어 일진법계입니다. 특히 얻기 어려운 세계로, 그것은 보현보살의 법계입니다.
    왜냐하면 서방극락세계의 사람은 처음 염불해가든 혹은 오래 수행해 가든 모두 보현대사의 덕을 닦습니다. 그래싀 그것은 보현보살의 법개입니다.
    이것이 <미>의 뜻을 말한 것입니다.
    또한 서방세계의 일체 명상은 모두 사람을 개오할 수 있도록 도우니, 진실로 미묘하여 견줄 수 없습니다!

    밝게 깨어있기 나무아미타불

  • 23.03.03 15:54

    [제11장엄 묘성공덕성취]72일차

    범음이 두루 미치는 미묘한 세계3)

    청정한 음성 심원한 진리
    깨닫게 하고,
    미묘한 음성 시방세계에 두루
    들립니다.
    (범성어심원 미묘문시방)

    이 음성은 미묘할 뿐만 아니라
    그 미묘한 음성이 시방세계에
    들린다는 점입니다.
    부처님께서 설법하시는 음성은
    시방세계에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담란스님께서는 《왕생론주》에서
    <미묘>를 해석하시길
    "삼계를 벗어나 있는 까닭에
    미라하고,이름이 능히 개오할 수
    있게 하여 묘라 한다.
    (출유이유고왈미 명능개오왈묘)"
    하였습니다.
    <출유>는 삼유를 벗어난다는
    뜻입니다.
    삼유는 바로 삼계로
    삼유를 벗어남이란
    삼계를 뛰어넘음입니다.
    서방세계는 삼계가 아닐 뿐만
    아니라 십법계도 아닙니다.
    그것은 십법계를 뛰어넘어
    일진법계입니다.
    특히 얻기 어려운 세계로,
    그것은 보현보살의 법계입니다.
    왜냐하면 서방극락세계의 사람은
    처음 염불해 가든 혹은 오래
    수행해가든 모두 보현대사의
    덕을 닦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보현보살의
    법계입니다.
    이것이<미>의 뜻을 말한 것입니다.
    또한 서방세계의 일체 명상은
    모두 사람을 개오할 수 있도록
    도우니, 진실로 미묘하여
    견줄 수 없습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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