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뉴스에서 렉서스는 판매대금의 10~15프로 정도 주는데 판촉비,각종 경비빼면 5~10프로 정도라네여. 이것과 비슷 하지 싶습니다. 도요타는 차 값이 렉서스에 비해 좀 싼편입니다. 캠리 하나 팔면 100~150만원 정도 떨어질것 같네여. 또한 리스나 할부로 하게 되면 할부회사에서 수수료 좀 받구여(볼보에 아는 형이 있는데 이게 짭잘하다고 하네여), 완납하면 오히려 돈 더 못 번답니다. 보통 외제차는 기본급이 100만 정도 되구여 2~3개월간 못팔면 기본급이 3/1수준으로 팍 떨어집니다.
2009년 렉서스기준 한달에 50대 정도 판다고 하니 20명 정도의 직원들이 팔면 두당 2~3대정도 되겠죠. 파는 방식은 몇일마다 한번씩 대리점 당직을 섭니다. 재수 없으면 한사람도 안오는 날도 있겠죠(팀별 수당 떨어지니 별 상관은 없겠죠). 나머지날은 나가서 발로 뛰어야 하구여(골프장 이런데 전단지 돌리러 간다하더군여) 아무래도 기존 혼다보다는 처음에 구매하는 수가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영업직의 문화가 완전 군대식이라고 하더군요. 복종에 복종! 아참 그리고 자기회사차 사라고 합니다.
도요타의 인지도는 혼다보다는 높고 가격 또한 캠리 기준 혼다 어코드랑 가격이 비슷 하게 책정한다고 하니 3천만대 부터 4천만원대 입니다. 프리우스는 2천만후반입니다. 렉서스는 고급메이커 이라서 사는 사람이 한정되어 있지만 도요타는 싼 가격에 좋은 품질이고 하이브리드가 들어오기 때문에 굉장한 경쟁력이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 영업직에 오래 있으면 다른 곳의 이직이 힘듭니다. 관리로 승진되도 영업 압박은 들어 올것이며 또한 자기가 도요타 차사면 2년 정도는 돈 모우는 것 포기입니다. 보통 외제차 영업사원 자기 회사차 거의다 타고 있는것 같더라구여
다를 수도 10~15프로 이건 사장 인터뷰내용에서 봤습니다. 그리고 개인이 다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팀원 인센티브 다 모아서 팀원끼리 분배하는 것이죠 또한 부유층상대하다 보니 자기 꾸미는 것 그리고 서비스제공은 금액으로 따지면 엄청난걸로 알구여(선팅만 몇십만원입니다. 고급만하죠) 님생각처럼 ls한대 팔면 천만원 남긴다면 얼마나 좋겠어여 ㅋㅋ 영업은 번돈의 50프로이상 다시 써야하니깐요 그리고 반년전에 코오롱과 아우디 딜러회사에 두개 합격했다는 말이에여 안간이유는 위에 적었구여 오해가 있던것 같습니다.
첫댓글 뉴스에서 렉서스는 판매대금의 10~15프로 정도 주는데 판촉비,각종 경비빼면 5~10프로 정도라네여. 이것과 비슷 하지 싶습니다. 도요타는 차 값이 렉서스에 비해 좀 싼편입니다. 캠리 하나 팔면 100~150만원 정도 떨어질것 같네여. 또한 리스나 할부로 하게 되면 할부회사에서 수수료 좀 받구여(볼보에 아는 형이 있는데 이게 짭잘하다고 하네여), 완납하면 오히려 돈 더 못 번답니다. 보통 외제차는 기본급이 100만 정도 되구여 2~3개월간 못팔면 기본급이 3/1수준으로 팍 떨어집니다.
2009년 렉서스기준 한달에 50대 정도 판다고 하니 20명 정도의 직원들이 팔면 두당 2~3대정도 되겠죠. 파는 방식은 몇일마다 한번씩 대리점 당직을 섭니다. 재수 없으면 한사람도 안오는 날도 있겠죠(팀별 수당 떨어지니 별 상관은 없겠죠). 나머지날은 나가서 발로 뛰어야 하구여(골프장 이런데 전단지 돌리러 간다하더군여) 아무래도 기존 혼다보다는 처음에 구매하는 수가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영업직의 문화가 완전 군대식이라고 하더군요. 복종에 복종! 아참 그리고 자기회사차 사라고 합니다.
도요타의 인지도는 혼다보다는 높고 가격 또한 캠리 기준 혼다 어코드랑 가격이 비슷 하게 책정한다고 하니 3천만대 부터 4천만원대 입니다. 프리우스는 2천만후반입니다. 렉서스는 고급메이커 이라서 사는 사람이 한정되어 있지만 도요타는 싼 가격에 좋은 품질이고 하이브리드가 들어오기 때문에 굉장한 경쟁력이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 영업직에 오래 있으면 다른 곳의 이직이 힘듭니다. 관리로 승진되도 영업 압박은 들어 올것이며 또한 자기가 도요타 차사면 2년 정도는 돈 모우는 것 포기입니다. 보통 외제차 영업사원 자기 회사차 거의다 타고 있는것 같더라구여
진짜 10년 정도 영업 잘하여 돈 많이 모아서 사업 할 생각 아니시면 포기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 또한 아우디 코오롱 모터스에 붙었지만 이 이유로 포기를 했습니다. 선택 잘하시길 바랍니다. 글이 엉망이지만 이해가 되실거라 믿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ㅋ 10 프로면 LS 한대 팔면 천만원 이상 남긴다는 말이네요.. 그럼 다 차 팔겠어요. ^^ 그리고 아우디 코오롱 모터스(?) 두 개 다 합격했다는 말인가요? 코오롱은 BMW 인데 이분 맞는 말도 있지만 틀린 말이 좀 많아요.~
다를 수도 10~15프로 이건 사장 인터뷰내용에서 봤습니다. 그리고 개인이 다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팀원 인센티브 다 모아서 팀원끼리 분배하는 것이죠 또한 부유층상대하다 보니 자기 꾸미는 것 그리고 서비스제공은 금액으로 따지면 엄청난걸로 알구여(선팅만 몇십만원입니다. 고급만하죠) 님생각처럼 ls한대 팔면 천만원 남긴다면 얼마나 좋겠어여 ㅋㅋ 영업은 번돈의 50프로이상 다시 써야하니깐요 그리고 반년전에 코오롱과 아우디 딜러회사에 두개 합격했다는 말이에여 안간이유는 위에 적었구여 오해가 있던것 같습니다.
맞벌이나 투잡안하면 돈 모으기는 별로이더군요. 그리고 보통 여러군데 옮기면서 영업만 평생한다는 -_-
음 리플만 읽어도 많은 돔이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