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십과 슈퍼 헤비는 2023년 11월 15일 두 번째 시험 비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Will Robinson-Smith/Spaceflight Now.
SpaceX의 거대한 Super Heavy-Starship 로켓이 조종사가없는 Starship 상단 단계를 처음으로 우주로 밀어 올리기 위해 금요일 두 번째 시험 비행을 위해 승인되었다고 회사는 수요일 발표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수요일 스페이스X에 필요한 발사 허가를 내주면서 로켓이 지난 4월 처녀 비행 중 여러 차례 실패하고 폭발한 지 거의 7개월 만에 이륙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그 이후로 SpaceX는 회사 설립자 Elon Musk가 1,000 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및 개선 사항을 구현했으며 비행 안전과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63 개의 FAA 의무 "수정"을 수행했습니다.
FAA는 성명에서 "(발사) 면허는 제안된 작전의 모든 단계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 관리국(U.S. Fish and Wildlife Service)과의 협의 및 2022년 프로그램 환경 평가에 대한 서면 평가 후 FAA는 중대한 환경 변화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텍사스 걸프 연안에 있는 스페이스X의 보카치카 비행 시험 시설에서 슈퍼 헤비의 이륙은 금요일 오전 8시(동부 표준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비행의 목표는 스타십을 행성 주위를 도는 궤도로 보낸 후 하와이 북쪽 태평양에 재진입하여 착륙하는 것입니다.
30피트 너비의 슈퍼 헤비 스타십은 지금까지 제작된 로켓 중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으로, 높이가 397피트이고 연료를 가득 채울 때 1,100만 파운드 이상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슈퍼 헤비 1단의 랩터 엔진 33개는 전속력으로 1,600만 파운드의 추력을 낼 수 있는데, 이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Space Launch System) 달 로켓의 약 두 배에 달하는 출력입니다.
성공적인 비행 시험은 SpaceX와 NASA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NASA는 아르테미스 우주 비행사를 달 궤도에서 달 표면으로 실어 나르기 위해 스타십 상단 단계의 변형을 위해 수십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이 로켓을 통해 Starlink 인터넷 위성군을 크게 확장하고 궁극적으로 달, 화성 및 그 너머로 가는 저비용 정부 및 상업 비행에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사대 '젓가락'은 스태킹 작업 중에 스타십을 들어 올려 제자리로 올립니다. 이미지: Will Robinson-Smith/Spaceflight Now.
우주 비행사 비행에 필요한 신뢰성을 입증하기 위해 여러 번의 시험 비행이 필요하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처녀 비행에서 슈퍼 헤비 스타십 발사대는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엔진 점화의 음향 충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물 홍수 시스템이 강화되고 장착되었습니다.
새로운 "핫 스테이징" 기술이 구현되어 스타십 상단 스테이지의 랩터 엔진 6개를 슈퍼 헤비 1단에 부착된 상태에서 점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분리 후 엔진 점화라는 전통적인 기술은 첫 비행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Super Heavy는 또한 적절한 궤적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엔진 노즐을 움직이거나 짐벌을 할 수 있는 보다 견고한 전자 조향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로켓의 자폭 시스템은 필요할 경우 즉시 행동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새로운 스테이징 시스템은 이륙 후 약 2분 40초 후에 로켓을 밀도가 높은 하층 대기권 밖으로 밀어낸 후 1단 엔진이 꺼지기 시작할 때 시험대에 오를 예정이다.
스타쉽의 랩터 6대는 상단 스테이지가 부스터에 부착된 상태에서 점화되며, 새로운 환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엑스포스트를 튕겨냅니다. 스타십은 잠시 후 슈퍼 헤비에서 분리되어 우주로 계속 올라갈 것입니다.
완전히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슈퍼 헤비 1단은 회수되지 않습니다. 대신 로켓 발사를 통해 착륙장으로 향하는 것처럼 속도를 줄이되 멕시코만에 먼저 떨어질 것입니다.
한편 스타십의 엔진은 5분 동안 계속 발사될 예정이다. 그런 다음 행성 주위를 돌면서 발사 후 약 1시간 20분 후에 식별 가능한 대기권으로 다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번째 단계와 마찬가지로 스타십은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이 초기 시험 비행에서는 회수가 계획되지 않았습니다. 이 궤도는 스타십을 하와이 북쪽의 태평양에 충돌시킬 것입니다.
SpaceX는 회사 웹 사이트의 카운트 다운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