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독하지 않은 알콜성 음료.성경과 천연계와 이성이 마취제에 관하여 가르치는 빛에 비추어 볼 때에 어찌 그리스도인들이 맥주를 만드는 홉 재배에 관여할 수
있으며 시장에 내기 위하여 포도주나 과실주를 제조할 수 있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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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는 그를 따르는 자들이 당신의 깃발 아래 굳게 뭉쳐 악마의 사업을 쳐부수는 일에 협력하라고 호소하신다.
말세의 사회형편을 잘 아시는 구세주께서는 먹고 마시는 것이 이 시대를 정죄하는 대표적인 죄라고 지적하셨다.
그분께서는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가 나타나실 때에도 그러하리라고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다(마 24:38, 39). 그와 똑같은 상태가 말세에 존재할 것이다.
이 경고를 믿는 사람들은 정죄를 받을 만한 노선을 취하지 않도록 최대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성경과 천연과 이성에 비추어 볼 때 ─
성경과 천연계와 이성이 마취제에 관하여 가르치는 빛에 비추어 볼 때에 어찌 그리스도인들이 맥주를 만드는 홉 재배에 관여할 수 있으며 시장에 내기 위하여 포도주나 과실주를 제조할 수 있겠는가?
그들이 만일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한다면 어찌 이웃의 길목에 올무가 되는 것을 설치하는 일을 도울 수 있겠는가?
형제들이여, 이 문제를 성경의 빛에 비추어 봐서 모든 일에 절제하는 편을 위해 결정적인 감화를 끼치도록 하라. 사과와 포도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그것들은 건강적인 식물로서 훌륭하게 사용될 수도 있고 나쁜 용도로 악용될 수도 있다.
이미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죄된 행위 때문에 포도넝쿨과 사과나무를 시들게 하신다. 우리는 세상에 개혁자들로 서 있다. 세속적인 사람들과 불신자들이 우리의 신앙을 비방할만한 기회를 주지 말라. 그리스도께서는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요,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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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마음과 양심이 거룩한 은혜의 변화시키는 감화 아래에 있는 것과, 우리의 생활이 비록 이 원칙들 때문에 이 세상의 일시적인 이익을 희생하는 한이 있더라도 하나님의 율법의 순수한 원칙들에 의하여 지배되고 있음을 나타내 보이라.─교회증언 5권, 365.
6. 절제와 절대 금주
만약 갈증을 해소할 어떤 것이 필요하다면 식사 조금 전이나 조금 후에 순수한 물을 마시는 것으로 충분하다. 절대로 차나 커피나 맥주나 포도주나 기타 어떠한 알콜성 음료라도 마시지 말라. 물이야말로 신체 조직을 깨끗케 하는 최선의 액체이다.
(다니엘과 그의 동료들에 의하여) 여기에 제시된 교훈은 우리가 숙고할 만한 것이다. 우리의 위험은 부족 때문이 아니다. 풍요 때문이다.
우리는 부절제의 유혹을 계속 받는다. 하나님께 봉사하기 위하여 그들의 능력을 손상시키지 않고 잘 보전하고자 하는 자들은 그분께서 주신 풍성함을 사용하는 일에 엄격히 절제해야 하며 동시에 모든 해롭고 타락시키는 방종을 완전히 끊어 버려야 한다.
자라나는 세대는 식욕을 유혹하기 위해 고안된 유혹물들에 둘려 있다. 특히 우리의 대도시에서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방종이 도처에서 손짓하고 있다.
다니엘처럼 자신들을 더럽히기를 거부하는 자들은 그들의 절제 습관에 대한 보상을 거둘 것이다. 그들의 더욱 왕성한 체력과 보다 굳센 인내력은 비상시에 인출해 쓰기 위해 은행에 예치해 둔 것이다.─CTBH, 27, 28.
선정적이고 무가치한 문학으로부터 젊은이들을 건져내기 위하여 우리가 그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에 속한 소설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는 주장이 이따금 거론된다.
그것은 마치 주정뱅이에게 위스키나 브랜디 대신에 포도주, 맥주, 사이다와 같이 부드러운 알콜성 음료를 제공해 줌으로써 그의 주벽을 치료해 주고자 노력하는 것과 같다. 그와 같은 것들을 사용함으로 보다 강한 술을 마시고 싶은 욕망을 계속해서 일으켜 주게 될 것이다.
술꾼을 위한 유일의 안전과, 금주가를 위한 유일의 방어책은 완전히 금주하는 일이다.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같은 법칙이 적용되는 것이 사실이다. 완전히 금지하는 것이 유일의 안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