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연천' 철도 오늘 시운전…년말에 개통한다~!
국가철도공단은 경원선 동두천∼연천 철도건설사업에 대한 시설물 검증시험을 성공리에 마치고 8월29일~10월 12일까지 영업시운전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업시운전은 실제 영업상황을 가정하여 운영체계 적정성과 여객편의시설을 점검하고 기관사의 노선 숙지훈련 등을 시행하는 종합시험운행의 마지막 절차로…
영업시운전이 마무리되면 오는 11월까지 종합시험운행 시행결과 종합보고 및 개통 가능여부에 대한 최종 검토를 거쳐 올해 말 개통할 예정~!
한편 동두천∼연천 철도건설사업은 사업비 4,923억 원을 투입해 경원선 수도권 전철을 연천까지 연장하는 사업.
동두천에서 연천까지 이동시간이 13분 단축(30→17분)되어 이용객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
이 구간이 개통되면 동두천~연천 노선이 개통되면 수도권 경기북부지역의 개발촉진 및 광역교통편의 제공으로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수도권부동산시장의 낮은 관심의 북부권역에서 획기적 터닝포인트를 기대하고 있다.
원문
땅꾼대학 | '동두천~연천' 철도 오늘(29일) 시운전…금년 말 개통~! - Daum 카페
첫댓글 연천이 서울 통근권도 아니고 의정부나 동두천이 베드타운을 조성할만한 도시규모도 아닌데 전철 연장된다고 주택거래는 크게 바뀌지는 않을거같네요.
그냥 역세권이라며 거래와는 무관하게 집값만 오르겠네요
아하~!
그랬군요~!
내 생각은 좀 다른데...
이곳에 베드타운이든 신도시든 조성하는 사람이 이상하죠~!
GTX 덕정역(종점역)까지는 4개 정류장으로 ...
소요시간은 12분~13분 나오네요~!
그리고 현재 "땅야" 포털자료를 보니 역사 주변지역은 100만원/평 내외로...
비도시지역 계획관리의 농경지입니다.
#
먼저 100만원대라면 용적률 150%(1종 일반)로 볼 때...
준 아파트인 연립이나 다세대일 경우 공급가격이 평당 400~500대 인데...
수도권 전세난민들 대상으로 안 맞을까요~!
#
또한 대한민국 역사 앞 토지가 비도시지역인 곳은...
아마도 이곳이 유일할듯한데...
비도시(계획관리)가 도시(주거)로 용도변경만 해도...
땅값은 30% 그냥 업(up)되는걸 너무 자주 봐왔죠~!
참고로 우린 땅을 소개하는 모임이 아닙니다.
소요산에서 연천이 멀지가 않아서 일부만 인천행으로 간다면 좋겠지만 용산이나 광운대까지라도 연결된다면 만족일것 같지만 광운대에서 신창 구간 다니는 열차도 있다보니 연천에서 인천가는 것도 보고싶긴하네요
언론 보도로는 용산까지 다니는 열차가 운행될거라고 하더군요.
평시 20분 배차, 출퇴근 10~15분 배차 정도로 1일 88회 운영한다고 하네요
@깔깔 '
아하~!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 자료를 보니....
계속 44회차에 10량이 뜨면서...
셔틀이 올라오네요~!
#
그동안 교통불편을 감수했던 북부권 주민들을 위해서는...
셔틀이 아닌 직결을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용산역에 몇번홈을 쓸지 나중에 보고싶네요 현재도 태업상태이지만 용산역 종착열차가 동인천.구로급행 선로로 자주 들어오는것을 봐서요
용산역 종착은 급행과 특급뿐이고 완행은 용산역에 회차시설이 없는거로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