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
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
※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
※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다섯번째 단어로는, 헬라어ἄκαρπος [akarpŏs] 아카르포스 로 그 뜻은 '열매 없는' '유1:12' '소용없는' 입니다.
'저희는 기탄없이 너희와 함께 먹으니 너희 애찬의 암초요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요 바람에 불려가는 물없는 구름이요 죽고 또 죽어 뿌리까지 뽑힌 열매 없는 가을 나무요' (유1:12)
※ 오늘 주제단어는 우리가 유다서 말세영들분별을 주제로 4월19일~22일 유1:12글단어에서 함께 알아보았던, 그리스도로 부터인 체 하고 나선 많은 거짓선지자 종교로기독교지도자(종교 player)와 그들과 함께 '~~교회'로 당지어 행하는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영세로이끌어 내기는 아무짝에도 도움이나 유익이 없는" 종교기독교인들을 말합니다.
※ 그런데 오늘주신 단어 [akarpŏs] 아카르포스 의 어원으로 히브리어 단어 נָשָׂא [nâsâʼ] '나사'를 먼저 찾을것을 가리킵니다.
히브리어 נָשָׂא [nâsâʼ] '나사'를 찾으니 그 뜻은 '들어올리다' '물이 많아서 방주가 땅에서 떠올랐고' '깃발을 세우다'등 입니다.
주요 대표관주로는 '창7:17' '창29:1' '렘4:6,50:2, 51:12,27'을 주십니다.
※ 주신관주의 대략을 살펴보니 옛세상을 홍수로 멸할때 노아의 방주가 물에 떠오름과, 야곱이 고향부모를 떠나 이스라엘 이름으로 라반의 땅에 이르러 이스라엘의 가계를 시작하는 변혁(개혁,거듭남)의 시작입니다.
그리고 예레미아서 관주들을 보니, 요한계시록에서 사도 요한의 서신에서 인용한 말세(지금우리 세대)에 있을, 큰성 바벨론(기독종교음녀들)과 그로부터 대피할것과 심판에 대한 예언이 가득합니다.
그런데 이제보니 구약에서만 인용된 נָשָׂא [nâsâʼ] '나사' 단어로 주신 종교기독교심판예고가 조금씩 더 점진구체적으로 바벨론 음녀종교를 지적하기만도 자그마치 650회 랍니다.
<'렘4:6,50:2, 51:12,27'장절과 계18장의 바벨론음녀와 비교묵상요)
※ 오늘 단어 헬라어ἄκαρπος [akarpŏs] '아카르포스' '열매 없는' '유1:12' '소용없는'은 "그토록 수없이 말하고 경계주었던 종교음녀 바벨론, 종교로기독무리들"이 되겠습니다.
※오늘 우리각인 찾아 묵상하실 관주장절 입니다.
< 받들다(마4:6), 가지다(마20:14, 막2:11), 당기다(마9:16), 메다(마11:29), 빼앗다(마25:29), 가져가다(마14:12), 거두다(마15:37, 막8:8), 지다(마16:24, 요1:29), 던지다(막11:23), 깨닫다(마24:39), 뽑다(막15:24), 집다(막16:18), 높이다(눅17:13), 취하다(눅19: 21), 없이하다(눅23:18, 요19:15), 들다(요5:9), 끌어올리다(행27:17), 옮겨놓다(요11: 39), 제하다(요15:2), 데려가다(요17:15), 치우다(요19:31).>
할렐루야! 아멘.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