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토캠핑용품을 찾다가 버닝칸과 인연을 맺게된 버닝칸 8년차 사용자 입니다.
8년만에 주문글을 제외하고 처음 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먼저 죄송합니다.
제품사진/음식사진은 이상하게도 찍기 싫어하는 성향탓에 상품 사진을 아무리 찾아도 없네요.
찾기를 포기하고 글로만 대신드립니다. 한가하신 분들만 읽어주세요~~! ^^;
저는 다른 분들과 조금 다르게 모토캠핑을 위해 버닝칸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지금은 화로대가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무게/사이즈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지만,
당시에는 화로대는 오토캠핑용으로 무겁고 큰게 최고의 때였습니다.
가벼우면서 튼튼한 화로대를 찾던중 버닝칸을 알게 되었고, 모양과 무게를 보고 반신반의 하였지만,
"아궁이" 제품 이름에 끌려 구입하게 되었지요.
지금은 "멀티스토브" 라는 개인적으로 밋밋한 이름이지만, 당시에는 "아궁이" 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였더랬죠.
"아궁이....." 이름만 들어도 튼튼함이 느껴졌습니다.(당시 광고이미지에는 실제 무쇠솓단지를 올려놓은 사진도 있었습니다. ^^;)
아래에 제품별로 개인적인 평가를 적겠습니다만, "아궁이"에 만족한 저는 그 이후 여러 제품들을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버닝칸 황산님 제품은 한마디로 요약하면,
"광고에서 본 그대로의 제품" 입니다.
보통 광고 이미지는 과장되게 마련인데, 광고를 보고 상상과 기대를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더군요.
* 먼저 멀티스토브의 초기버전 "아궁이"
12년쯤 구입해서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사이 원래 사용하던 2개의 다른 화로대가 있었지만, 모두 부식이나 열에의한 변형과 파손으로 버렸고 지금은 그냥 '아궁이' 하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장점 : 지금의 "멀티스토브"의 장점 그대로...
1) 가볍다, 부피가 작다.
2) 그러면서 너무 튼튼하다.
3) 장시간의 열에 대한 변형이 거의 없다.
. 첨언 : 오토캠핑, 모토캠핑을 병행하며 대략 4-5 종류의 화로대를 사용하며 느낀점이, 화로대는 열에 취약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아궁이"는 그런걸 느끼지 못했습니다.
4) 수분에 대한 부식에 강하다.
. 첨언 : 초기버전인 "아궁이"는 소재가 티타늄이 아닌걸로 기억합니다. 여기서.... 그럼 대체 티타늄 소재인 "멀티스토브"는 얼마나 대단할까 하는 기대는 듭니다. 하지만, 저는 "멀티스토브"를 사용할 기회는 아직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의 "아궁이"가 사용한 기간 만큼은 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으니까요. ^^;
- 단점
1) 가격이 비싼편이다.
. 9만원이 넘는 가격(유사 제품은 절반정도 가격 형성)
. 하지만 8년째 사용하고 있으니 뽕은 뽑았네요.
2) 프레임이 너무 얇아 날카롭다. 조립시 손이 베일수 있으니 주의
3) 수납가방이 좀 타이트해서 불편(근데 이건 '아궁이' 수납가방이니,,, 지금은 개선된듯 보입니다.)
* 티타늄팩
8개인가? 처음 구입해서 모캠 다녀온후 12개 더 구입, 20개로 이젠 다른팩은 잘 사용을 안합니다.
면 티피텐트를 갖고 가끔 오토캠핑을 가게될때만 40cm 단조팩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두 티타늄팩으로 대체!
- 장점
1) 강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함
, 단조팩, 강철팩, 알루미늄팩(ㅋ) 다 사용해봤지만, 1년여 동안 사용하면서 변형이나 부식이 전~혀 없음
2) 가볍다
. 젖가락 수준의 무게인듯 느껴집니다.
3) 부식에 강하다. 아니 없다.
. 단조팩 아무리 관리 잘 한다고 나름 노력해도 1년정도 사용하면 스물스물 녹이 올라오던데, 이것은 아직 쌩쌩합니다.
- 단점
1) 가격이 비싼편 ^^;
2) 짧다.
- 20cm 쯤 되는것 같은데, 굵기가 가늘어서 무른 땅에서는 좀 잘 빠집니다. 개인적으로 10cm 정도 길었으면 좋겠음!
* 기타 : 팩파우치, 라이트디팩
팩파우치는 티타늄팩 구입하면서, 라이트디팩은 언제인진 모르지만 한 5년 전쯤 구입한걸로 기억합니다.
- 장점 : 얇고 가볍지만 질기고 튼튼하다.
- 단점 : 그닥... 오래 써도 지퍼나 원단 고장이 없으니 좀 지겹다. 다른제품좀 쓰고 싶은데...
버닝칸 모든 제품을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버닝칸 황산님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과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은,
1. 한가지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
- 주된 용도는 물론 있지만,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고안한 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멀티스토브'는 단순한 화로대가 갖는 기능에서 버너 바람막이나 차콜스타터, 그리고 저는 종종 급할때 간이 의자로도 사용을 합니다 ㅋㅋㅋ
2. 휴대성이 좋고(부피,무게), 내구성이 매우 좋다.
- 위에서 충분히 설명한듯 합니다.
3. 디자인 보다는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듯 하다.
4. 황산님은 "세계최초", "최고" 이런 문구를 즐거 사용한다.
- 솔직히 "세계최초" 를 입증할 수는 없겠지만, 내가 사용해본 물건들 중에 "최고"는 맞습니다.
5. 열정이 높은 분 같다.
- 개인 카페에서 공구나 단순 구매를 여러번 해 봤지만, 개발자(판매자)가 손편지를 준다던지, 직접 전화를 해서 상품 설명과 감사말씀을 주신 경우는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저라도 그렇게 하기 쉽지 않을 것 같구요.
그래서 그런지 상품을 사용할때 더 신뢰가 느껴지고, 정성스럽게 사용하게 되더랍니다.
이글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황산님, 좋은 물건 잘쓰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첫댓글 황산님~
으쓱^^ 하시겠어욤~~
와우~!
굿~!!
저희 제품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시간 내시어 좋은 후기 정성껏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글치요
120% 공감을 합니다
글도 아궁이에 가마솥 누룽지 같습니다
저도 유니크 배낭을 구매하며 글에 질문을 했었는데 전화가 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은 댓글로 대충 설명하고 마는데 엄청난 설명과 기존 제품과 바뀐 신제품의 차이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시더군요.
아직 유니크 배낭을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해 리뷰글을 적지 못했지만 제품에 대한 열정 그리고 고객에 대한 응대는 놀라울 만큼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제품 많이 만들고 한국 브랜드로 더 크게 번창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저두 여러종류 사용하고 있는데 우선은 가벼워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