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믹스모드 하는데... 이건뭐; 너무쌔네요..
후기유닛을 강화하는건 좋은데 너무 현실과 동떨어진거 같아서 재미가 반감되네요..ㅜㅜ
그래서 장창병 2차무기를줘서 근접전에 불리하게끔 하고 싶은데
일일히 노가다를 해야되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export_descr_unit 이 파일에서 장창병 일일히 찾아서 세컨무기 설정해야 되는건가요?
찾아보니
stat_pri 5, 2, no, 0, 0, melee, melee_blade, piercing, spear, 25, 1
;stat_pri_ex 0, 0, 0
stat_pri_attr spear, long_pike, spear_bonus_12
stat_sec 0, 0, no, 0, 0, no, melee_simple, blunt, none, 25, 1
;stat_sec 6, 1, no, 0, 0, melee, melee_blade, piercing, sword, 25, 1
;stat_sec_ex 0, 0, 0
stat_sec_attr no
이부분에서 sec 부분을 고쳐야 되는거 같은데.. ; 이거 붙은것과 안붙은건 무슨차이인가요?;;
롬토만 만지작 거렸던지라 미디블2는 너무 헷갈리네요 ㅇ_ㅇ;;;
stat_sec_attr 이부분만 바꾸면 되는건지... 알려주세요 ~
첫댓글 2차무기를 주시는 거라면 "stat_sec 0, 0, no, 0, 0, no, melee_simple, blunt, none, 25, 1" 이거 앞에 ;찍어주시고 아래에 있는 ";stat_sec 6, 1, no, 0, 0, melee, melee_blade, piercing, sword, 25, 1"에 ;만 지워주시면 될거 같네요 ( ; 는 주석처리 하는 것이라 ;뒤의 문장은 컴퓨터가 읽지 않습니다. 아마도 모드제작자가 원래 있던 문장을 주석처리해놓고 2차무기를 없애는 다른 문장을 넣은거 같네요.)
2차 무기를 아에 없애 버렸네요...근접 공격을 당할때도 창병이 칼을 쓰지 않고 온리 창병으로 사용되기때문에 위력이 상당합니다....그런데 2차무기를 스워드로 바꾸자니 근접공격에 취약해 창병의 장점을 살릴수 없습니다 좁은길에도 창병은 창을들지않고 스워드를 뽑기때문에 2차무기도 창병으로 지정해 주는것이 좋을듯.....그대신 창병의 데미지를 2정도로 낮추어 주세요...
흠... 근접공격에 취약하다는것또한 창병의 특징인데...(츠바이헌더같은 병과가 생긴이유죠?,,) 근접전에서의 창공격을 낮추는것도 괜찮겟군요... 암튼 결론은 노가다... 인건가요? ㄷㄷㄷ
meso012// 공격력 2 정도 낮추는걸론 택도 없고요...장창병 보조무기 없애면 공2 방1 정도의 장창병이 공15 방20 정도의 보병을 바릅니다. --; 고증으로보나 게임밸런스로 보나 말이 안되는 수준이죠. 불편하더라도 보조무기 있는 버젼을 사용하는게 밸런스에 좋으며, 제일 좋은 방법은 바닐라믹스를 안쓰는걸 권장합니다.
킁... 오리지날(1.2패치)버전으론 할만한게 바닐라믹스밖에 없어서요.. 킹덤즈 살 돈이 안되는지라 ㅡ_ㅡ;;;;;;;;; 노가다를 해야겟는데.. 할엄두가 안나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