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축구연맹(AFC)은 1일 화상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조추첨을 진행했다.
한국은 ‘중동의 맹주’ 이란과 같은 조에 편성되었고 나머지국가 아랍에미리트, 이라크, 시리아, 레바논등 모두 중동 국가와 월드컵 진출권을 놓고 다툰다. 아시아 최종 예선에서는 월드컵 출전권 4.5장을 놓고 12개국이 2개조로 나누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을 치르게 된다.
베트남은 B조로 일본,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오만이 같은 조에 편성되어 동북아시아, 중동,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까지 다양한 국가가 속했다.
최종예선은 홈 5경기와 원정 5경기 모두 10경기씩 치른다. 각 조 1, 2위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하며 3위 두 팀의 경기 승자가 대륙별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최종 예선은 오는 9월 2일과 7일, 10월 7일과 12일, 11월 11일과 16일에 이어 2022년 1월 27일과 2월 1일, 3월 24일 및 29일에 펼쳐질 예정이다.
월드컵은 모르겠고 올림픽은 출전을 안하는게 정답인것 같다. 코로나도 문제지만 안하무인격인 일본의 태도가 더 큰문제이다 이번 올릭픽 우리 한국도 불참을 해야한다!!!
첫댓글
월드컵은 모르겠고 올림픽은 출전을 안하는게 정답인것 같다.
코로나도 문제지만 안하무인격인 일본의 태도가 더 큰문제이다
이번 올릭픽 우리 한국도 불참을 해야한다!!! --------> 이것에 강한 한표 입니다.
ㅋ
베트남 복받았네요. 원하던 중국을 만나고 ㅎㅎ
베트남이 중국에게 대승을 거두기를 바랍니다.
동감입니다 동경 올람픽은 불참하는게 답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