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Re:광주역은 없어져야 되지 않을까요?
I Love (용산~왕십리) 추천 0 조회 497 05.02.15 01:5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2.14 20:23

    첫댓글 1번이 가장 좋아보이고 2번은 아무래도 주변의 유동인구가 많으니 공사에 상당한 지장을 줄것이고 3번은 개인적으로 가장 아니라고 보는데 그 이유인 즉 송정리가 광주의 중심이 되지 않는한 3번안은 말씀하신대로 철도수요를 획기적으로 줄여놀-_-수 있는 위험한 대안이라 생각합니다

  • 05.02.14 20:24

    하지만 현 광주역의 접근성이 그렇게 떨어진다고는 보지 않습니다...물론 중심권이 상무지구등쪽으로 많이 이동해간건 사실이지만 여전히 광주역 앞의 5거리는 차로 붐비고 유동인구도 상당하며 지나가는 버스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게다가 광주역 앞에는 다수의 기업(광주지사)들이 분포해 있어

  • 05.02.14 20:26

    비지니스를 위해 고속철도를 타시는분들의 입맛에 딱 맞는 위치라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광주선 이설및 복선화(하남에서 분기...)가 시급하다고 봅니다...광주선이 단선임에도 불구하고 송정리행(목포종착)고속열차보다 3편(주말기준)이 많은것은 그만큼 광주역의 수요가 상당하다는 증거입니다..

  • 05.02.14 20:30

    송정리역으로 광주역을 통폐합할시에는 고속철도가 비행기에 비해 가지고 있는 경쟁력중의 하나인 시내접근성에서도 매우 불리하게 됩니다..... 제 생각엔 조만간은 광주역 움직이지 않을듯 하네요 수원 용산 서울 대구역등과 같은 민자역사를 계획중이라고 하니...... 위 글로만 보면 1번안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 개인적으로 광주역 접근성 절대 안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뭣보다 광주는 철도 북쪽에도 상당히 도시가 형성되어 있죠.

  • 05.02.14 22:35

    광주역 폐역과 광주선 폐역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 봅니다. 결과적으로 철도를 혐오시설로 인식하는 그릇된 발상입니다.

  • 05.02.14 23:52

    목차를 잘 잡았소... 광주지역의 사정을 잘 모르는터라 눈팅만 하고 있었는데... 좋은 의견인듯 하군요...

  • 작성자 05.02.15 00:47

    anewflame/ 감사합니다.^^; / etc. / 광주역을 기준으로 교통로로서의 포털기능에 중점을 맞춘 의견입니다. 물론 광주 북부(일곡지구, 동광주IC지역, 심지어는 첨단지구)의 인구수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인구가 서구, 남구 지역에 밀집해 있는 상태인 바, 오히려 광천터미널의 이전이 더 확실하지 않을까

  • 작성자 05.02.15 00:49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 상태로는 어떤 대책을 세워도, 광주지역의 금호고속의 시간 및 운임의 우위성으로 보았을때, KTX를 비롯한 각 열차들의 승세는 결코 보장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시내버스가 광주역보다는 광천동 고속버스터미널에 배차가 이루어 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작성자 05.02.15 01:10

    그리고 광주역의 수요는 단순히 서울~광주간이 아닌, 광주역을 기점으로 한 전남 각 지역으로의 수요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에 따르자면, 광주역과 광천동 버스터미널과의 연계가 시급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05.02.15 09:13

    다 떠나서..광주지하철 노선상의 문제를 꼽고싶습니다. 광주역과 광천터미널 모두 절묘하게 피해가는..-_-;; 지하철 노선만 조정이 잘 되었더라도 역과 터미널간의 연계문제는 충분히 해결될 수 있었으리라 봅니다만..

  • 05.02.15 23:30

    노선이 그렇게 된 이유는 광주광역시내 시내버스 회사의 어거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