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팔삼이는 수능을 조진 후에 화가 나서 이해찬을 납치했다.
그는 이해찬의 독보적인 아이디어가 그가가진 특이한 두뇌구조
로부터 나온다는 가설을 입증하기 위하여 이해찬을 기절시킨 후에
사지를 묶고 실험을 시작했다. 다음은 그 실험과정이다.
㉮ 먼저 머리를 절개하고 뇌를 마비시켰다.
㉯ 발가락에 전기를 가했다.
㉰ 순간 그의 입에서 '교육개혁!'이라는 구호가 터져나왔다.
㉱ 머리를 다시 봉하고 두들겨 패서 의식을 회복시킨다음
상처에 된장을 한 뭉태기 발라주고 다 회복시켰다.
㉲ ㉮-㉱의 과정을 1년동안 반복했다. 매 실험시마다 뇌가 마비되었음
에도
그는 '교육개혁!'을 외쳤다.
팔삼이의 이러한 실험을 통하여 도출한 결론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① 이해찬의 중추신경은 타고난게 틀림없다.
② 이해찬이 '교육개혁'을 외치는 과정에는 중추신경이 작용한다.
③ 무조건적인 척수반사로 '교육개혁'을 외친것이다.
④ 이해찬은 개구리이다.
⑤ 된장은 몸에 좋다.
2. 교감신경은 소화를 억제하고 심박동수를 늘리며 체내열발생을 늘인
다.
부교감신경은 소화를 촉진하고 심박동수를 줄이며 체내열발생을 줄인
다.
따라서 화가나거나 긴장하였을 때, 혹은 운동을 할때는 교감신경이 주
로
작용하고 휴식을 취할때에는 부교감신경이 작용한다.
다음 우리의 일상생활중 교감신경이 작용할 경우만 고른것은?
[보기]
㉠ 시험을 보고나서 출제위원장이 신문인터뷰에서 2000학년도
수준으로 출제하였다는 기사를 읽었을때
㉡ 채점 다시했더니 점수가 올라서 안정을 찾았을 때
㉢ 근데 알고보니 짝수형(혹은 홀수형)으로 잘못 맞추었음을 깨달았을
때
① ㉠, ㉡ ② ㉡, ㉢ ③ ㉠, ㉡, ㉢ ④ ㉠, ㉢ ⑤ ㉠
3. 팔삼이가 할 일없이 돌아다니다 암석 A, B, C를 얻었다. 각각의
굳기를 알아보기 위하여 실험을 실행,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 암석 A는 방해석(3)에 긁혔다.
※ 암석 C는 강옥(9)을 갈수 있었다.
※ 암석 B는 A, C를 갈고도 모자라서 금강석(10,다이아몬드)까지 다
갈았다. (괄호속의 숫자:상대적 굳기)
이런 결과로 미루어볼 때 암석 B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① 이 암석은 마그마가 굳어서 생성된 것이다.
② 이 암석은 우주로부터 온 것이다.
③ 이 암석은 이해찬의 머리임에 틀림없다.
④ 이 암석은 활석에게 긁힐 것이다.
⑤ 이 암석은 퇴적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