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예수님의사람
 
 
 
카페 게시글
믿음의 글 스크랩 실시간 온라인 새벽기도(343)-검은 마음과 하얀 마음 (행 20:33-38)
예향 추천 0 조회 14 10.01.14 14:53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검은 마음과 하얀 마음

 

실시간 온라인 새벽기도(343)

2009년 1월 13일

(알림) 네트영어 겨울 특강

제 4차 네트영어 특강 일자가 확정되었습니다. 날짜는 학생들의 봄방학 기간인 2월 21일(주) 오후 4시부터 2월 23일(화) 저녁 9시까지입니다. 선착순 30명입니다. 3일 동안 총 10번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중학교 고학년부터 대학생과 일반인까지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3일 동안 영어의 안목이 크게 열리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많이 신청해주세요.

여승훈 선교사님을 위해 계속 기도부탁해요. 초임선교사로서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해주고 많이 힘을 실어주세요. 오늘도 변함없이 힘내세요. (이한규목사)

본문 말씀 : 사도행전 20:31-38

(33절) 내가 아무의 은이나 금이나 의복을 탐하지 아니하였고/ (34절) 너희 아는 바에 이 손으로 나와 내 동행들의 쓰는 것을 당하여/ (35절) 범사에 너희에게 모본을 보였노니 곧 이같이 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 또 주 예수의 친히 말씀하신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찌니라/ (36절) 이 말을 한 후 무릎을 꿇고 저희 모든 사람과 함께 기도하니/ (37절) 다 크게 울며 바울의 목을 안고 입을 맞추고/ (38절) 다시 그 얼굴을 보지 못하리라 한 말을 인하여 더욱 근심하고 배에까지 그를 전송하니라

사도행전(116) 검은 마음과 하얀 마음 (행 20:33-38)

< 사명을 따라 사십시오 >

바울은 사람도, 재물도 의지하지 않고 오직 사명을 위해 달려갔습니다(33-35절). 그처럼 사명을 깨닫고, 사명을 위해 달려가는 모습이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물질이 없고 성공이 없어도 사명의식은 가지십시오. 사명을 따라 살면 행복과 보람이 커지고, 경제적인 기적의 가능성과 성공 가능성도 커집니다. 사명은 사람을 용기 있게 만들어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게 합니다. 사람은 꿈과 비전과 사명을 가진 만큼 강해지고, 담대해지고, 넉넉해집니다.

감리교 창시자인 요한 웨슬레의 어머니 수산나 여사는 자녀들에게 수시로 물었습니다. “너희는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자녀들이 대답합니다. “위대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또 묻습니다. “누가 너희를 위대하다 말씀했느냐?” 자녀들이 대답합니다. “하나님이 위대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물었습니다. “위대한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하느냐?” 자녀들이 마지막으로 대답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야 합니다.”

사명의식은 사람을 인물로 만듭니다. 살면서 이익과 자리를 계산하지 마십시오. 오직 사명을 따라 사십시오. 사명 안에 확고히 있다면 자신의 작은 몸짓도 큰 의미를 가집니다. 지금 보이는 열매가 적어서 혹시 답답한 마음이 있습니까? 그러나 답답해하지 마십시오. 열매가 적다면 ‘미래의 길’과 ‘자녀가 살아갈 길’을 닦는 것이라 생각하고 오직 사명에 충실하면 반드시 하나님은 그를 최상의 길로 이끌어주십니다.

< 검은 마음과 하얀 마음 >  

사도 바울은 고별설교를 끝내면서 약자들을 힘써 도우라고 하면서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는 주님 말씀을 기억하라고 합니다(35절). 이 말씀은 ‘잘 받을 줄 아는 것’도 복이라는 암시가 있습니다. 사실상 받는 것도 잘해야 합니다. 잘 받는 사람이 잘 졸 수 있습니다. 자녀를 키울 때 감사하면서 잘 받는 너그러운 마음도 훈련시키십시오. 사랑을 받고, 남의 마음을 받을 줄 아는 사람만이 주는 것도 압니다. 그러므로 받는 것도 잘해야 하지만 역시 더욱 중요한 것은 주는 것입니다.

사람이 받는 마음보다 주는 마음이 커질 때 아름답습니다. 남에게 줄 수 있는 위치에 있고 능력이 있으면 아낌없이 은혜를 베푸십시오. 어떤 지혜로운 남편은 아내에게까지 며칠간 포상휴가(?)를 줍니다. 그 동안 가족 뒷바라지하느라고 수고했다고 아내에게 건전한 옛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면서 쉴 수 있는 기회를 주면, 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뒤에 그 가정은 더욱 행복한 가정이 될 것입니다. 행복하게 살려면 드리고 나누고 베푸는 삶에 탁월하십시오. 특별히 약자에게 베푸는 따뜻한 차 한 잔의 친절은 행복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한 여집사의 고백입니다. 그녀가 사는 동네에 강욱이란 저능아가 있었습니다. 강욱이는 항상 외톨이였고, 강욱이보다 어린 꼬마들까지 그를 놀렸습니다. 그런 강욱이와 놀아주는 유일한 아이들이 그녀의 두 자녀들이었습니다. 그녀의 아이들은 강욱이에게도 깍듯이 형 대접을 해주는데 가끔 강욱이는 자기가 속상하면 자기 아이들에게 손찌검을 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왜 자기 아이들만 유독 강욱이와 놀까?” 하면서 속상해했습니다.

어느 날, 밖에서 놀던 큰아이가 강욱이에게 맞아 코피를 흘리며 들어왔습니다. 그녀는 화가 나서 야단쳤습니다. “너 왜 강욱이하고 노니? 다시는 놀지 마!” 그때 큰아이가 주일학교 선생님이 들려준 ‘검은 마음 하얀 마음’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예수님이 싫어하는 검은 마음은 미워하고 때리고 따돌리는 마음이지만 예수님이 좋아하는 하얀 마음은 사랑하고 돕는 마음인데 자기는 하얀 마음을 가지고 끝까지 불쌍한 강욱이 형과 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아이 키운 보람과 행복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제 하얀 마음을 가지고 항상 약자와 소외된 자를 살펴주겠다고 새롭게 다짐해보십시오. 전방 선교사들의 기도제목에도 힘써 반응하십시오. 선교와 구제는 성전 확장보다 중요합니다. 남을 도우면서 보람 있게 창조적으로 사는 삶이 진정 복된 삶입니다. 하나님은 남을 기쁘게 하려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더욱 많은 기쁨의 제목을 주십니다. 항상 마음속에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끊어지지 않는 진정한 부자들이 되십시오.

ⓒ 글 : 이한규http://www.john316.or.kr

성령님과 깊은 교제로....

이번에 나온 저의 <40일간의 성령묵상> 책값은 12000원이예요. 12000원을 아래 문서선교 후원계좌에 입금한 후 이름, 주소, 핸드폰 번호를 소감난에 적거나 이메일로 보내시면 저희가 택배비를 부담해 보내드립니다. 택배비 절약을 위해 <상처는 인생의 보물지도(9500원)>와 <하나님과 깊은 만남(9500원)>도 함께 주문하면 저희 문서선교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특별히 <40일간의 성령묵상>을 선물용으로 10권 이상 구입하면 절반가격에 드려요. 예들 들어, 6만원을 보내면 저희가 택배비를 부담해 10권을 보내드려요. 공짜로 다 드리고 싶지만 저희이게도 최소한의 문서선교 사역비가 필요함을 양해해 주세요.

문서선교비 후원 입금계좌
국민은행 284802-04-065258 이한규(미션퍼블릭)
이메일 : missionpublic@hanmail.net

일일네트강의(26)

어제 for, before, former의 반대 개념을 나타내는 단어는 무엇일까에 대해 물었습니다. 생각해 보셨습니까?

옛날에 영어공부를 하면서 for의 반대말이 against라고 배웠습니다. 처음에 그렇게 배울 때 왜 그런가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하고 그냥 외웠습니다. 왜 for의 반대말이 against일까요? 그에 대해서 먼저 생각해볼까요?

자세히 보면 한국 사람들이 for의 개념도 잘 인식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for가 들어간 수많은 숙어를 따로 외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영어 공부가 아주 힘들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for의 개념을 정확하게 인식하려면 문자로는 쉽지 않고 직접 강의를 들으면서 시각효과를 바탕으로 개념을 인식시키면 비교적 쉽게 for의 개념을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for는 ‘무엇인가를 향해 두 팔로 껴안는 개념’을 가진 단어입니다. 바로 거기에서 기본적으로 ‘대해서, 위해서, 향해서, 범주 안에서, 환영해서’란 5대 뜻풀이가 나오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다음 기회로 미루겠습니다.

왜 against가 for의 반대개념일까요? against는 again이란 단어와 비슷한데 과연 그 단어에서 뜻이 유래되었을까요? 이제까지 한번에 그렇다고 생각해보지 않으셨지요? 그런데 실제로 against는 again이란 단어에서 유래된 뜻입니다. 
 
군대에서 뺑뺑이 돌릴 때 어떤 일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again!)”라고 하겠지요? 그렇게 ‘계속 다시하게 하는 것’이 바로 ‘against’의 기본개념입니다. 그래서 조금 쉽게 이해시키면 ‘배척하는 개념’을 가진 단어가 바로 against입니다. 바로 그 기본개념에서 ’거슬러서, 반대해서, 맞대고서, 대비해서‘라는 against의 자연스런 4대 뜻풀이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시간상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글 : 이한규http://www.john316.or.kr
(이 게시물은 '이한규 네트영어'만의 고유한 내용들로서 출판될 것이오니 저작권 보호 부탁해요)

미션퍼블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38번지 우방종합상가 B1 전층
분당 샛별미션센터 전화번호 : 031-704-4391-2, 메일 : mission316@hanmail.net
문서선교 및 선교사후원<한국후원계좌> : 국민은행 284-21-0264-873 이한규(요삼일육선교회)
< 미국후원계좌 > Han Gyu Lee/ Hanmi Bank 928 S. Western Ave. #260, LA, CA 90006
Swift Code - HANMUS6L/ Routing # 122039399/ Acc # 200092732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