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편입합격수기는 독편사 카페에 올라온 수기로 무단전재/복제/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쪽지, 메일, 카톡으로 질문과 답변하게 되면 독편사 회원분들이 해당 내용을 보기가 어렵습니다.ㅜㅜ
정보 공유를 위해서 모든 회원들이 볼 수 있도록 댓글로 질문하고 댓글로 답변해주세요.^^
보다 많은 정보가 공유되는 독편사를 위해서 부탁드려봅니다~
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국민대 임산생명공학/최초합/일반
서울 과학기술대 행정학/최초합/일반
삼육대 컴퓨터 공학/최초합/일반
광운대 경영학/추합/일반
상명대 지적재산권학/추합/일반
항공대 경영학/ 예비 20번대 불합
인하대 행정학 / 예비 2번 불합
아주대 사회학/ 예비 13번 불합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우석대 항공서비스학 / 4.5 / 970
3. 편입 지원 동기
코로나로 인한 관광 수요 급감으로 인해 제가 취업전선에 뛰어들 때 쯤 의 승무원이라는 직업의 비전이 밝지 않다고 판단하여 편입을 준비했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X
5. 수강했던 편입학원
일산 위너스 편입학원
6. 공부했던 영어교재
위너스 자체교재, 보카바이블 4.0, 편머리 기출
7. 공부했던 수학교재
X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처음에는 독학으로 준비를 하다가, 어떤 단어를 외워야 할지도 모르겠고 문법을 어느 정도로 심도 있게 공부를 해야할지 고민을 거듭하다 편입학원에 다니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일산에 거주하기 때문에 매일 서울까지 통학할 자신이 없어서 지역 내에 있는 편입학원들을 상담을 간 뒤, 최종적으로 위너스 편입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학원을 선택할 시점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학원이 학생한테 관심이 있는지’ 였습니다. 기초를 쌓아야하는 초반에는 많이 와닿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어느 학과를 선택할 지에 대한 수차례에 걸친 상담부터 원서 접수가 시작되고 학업계획서 첨삭, 면접 준비부터 모의면접 까지, 학원이 저를 책임지고 케어 해준다는 느낌이 마음에 들어 이 학원을 선택했습니다. 학원에 상주하시는 강사님과 조교 선생님들에게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분위기가 갖춰져 있는 것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학원을 선택하거나 인강을 들으며 우직하게 공부하는 것 외에는 편입에 왕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정말 비효율적입니다. 당장 카페를 몇 번 검색해보면 알 수 있듯 기출문제 및 해설지까지 본인이 구하는 데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개인 케어를 원하는 저에게는 아주 좋은 분위기의 학원이었지만, 대형 학원의 시스템을 원하는 학생들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학원을 선택하기에 앞서 상담을 꼭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당장 일산에도 편입학원이 3-4개정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모든 합격자가 동일하게 강조하지만, 문법, 독해도 물론 중요하지만 단어가 정말 중요합니다. 수백 수천가지의 단어가 표제어에 적힌 뜻으로만 나오지 않습니다. 단어를 암기할 때 한 단어만 암기하겠다는 마음으로 암기하기보다는 그 단어가 주는 뉘앙스를 이해하면서 암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중의 수 많은 단어장들을 모두 외워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초반에 시작해서 차곡차곡 어휘를 쌓아가세요. 저 같은 경우는 보카바이블 4.0 A권 위주로 학습했습니다. B권은 1회독만 했습니다.
문법 같은 경우는 감과 실력을 동일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교 다니면서 배우면서 쌓인 영어들, 대부분의 문장이 같은 문장구조를 공유하기 때문에 익숙하게 느껴지는 것을 감이라고 합니다. 토익은 지엽적인 것들을 다루지 않기 때문에 감으로도 어느 정도 고득점은 가능하지만, 편입영어는 불가능합니다. 감을 과감히 버리고, 노베이스처럼 시작하세요. 처음부터 문법 지식을 쌓아 올라가야 후반의 지엽적인 부분들을 첨부하며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노베이스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편입 준비생 평균정도의 영어 실력을 쌓는 것은 책상에 앉는 지구력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 후 실수로 올라서는 것은 온전히 본인의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2024년 편입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토익 꼭 하세요. 지원할 수 있는 대학 폭이 상당히 넓어집니다. 원서 작성하실 때도, 최대한 많은 대학에 지원하세요. 원서 하나당 5-10만원이지만, 내 인생이 걸린 문제에서 그 정도 지출은 충분히 투자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