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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스가랴 변론 증거. 12장. 예루살렘을 위한 하나님의 역사, 늦은 비 성령, 신과 같이 쓰임, 말 탄자가 눈이 멀음, 타작마당의 횃불, 이스라엘의 회개, 모략.(슥12:1~13)
# 무거운 돌, 말 탄 자가 미치고 눈이 멀게 됨, 나무 가운데 화로 같고 곡식 단 사이에 횃불 같음, 약한 자가 다윗 같고 다윗 족속은 하나님 같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심, 큰 애통의 회개의 역사 #
본장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 하시고 사람의 영을 지으신 조물주께서 종말에 신과 같이 쓰여 지는 종을 통하여 택한 자를 회개시키고 대적을 쳐서 심판하고 새 시대를 이룰 택한 백성을 구원합니다. 성경 말씀의 예언대로 오신 예수님을 2000년 전에 십자가에 못 박은 이스라엘 백성과 공산국가의 그리스도 복음 듣지 못한 택한 백성들이 전 삼년 반 5개월 황충의 난 때에 성령의 역사로 회개하여 구원을 받아 새 시대의 백성을 삼게 됩니다.
* 요절: 8절. 그 날에 여호와가 예루살렘 거민을 보호하리니 그 중에 약한 자가 그 날에는 다윗 같겠고 다윗의 족속은 하나님 같고 무리 앞에 있는 여호와의 사자 같을 것이라.
* 강해) 이렇게 구원하는 데는 택한 백성을 절대 보호하시되 하나님의 종들을 하나님같이 역사하도록 하시어 이방 세력을 전멸시키는 것입니다.
@ 주의 대적을 인하여 어린 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와 보수자로 잠잠케 하려 하심이니이다.(시8:2).
* 슥12:1~3. 이스라엘에 관한 여호와의 말씀의 경고라 여호와 곧 하늘을 펴시며 땅의 터를 세우시며 사람 안에 심령을 지으신 자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예루살렘으로 그 사면 국민에게 혼취케 하는 잔이 되게 할 것이라 예루살렘이 에워싸일 때에 유다에까지 미치리라. 그 날에는 내가 예루살렘으로 모든 국민에게 무거운 돌이 되게 하리니 무릇 그것을 드는 자는 크게 상할 것이라 천하만국이 그것을 치려고 모이리라.
* 강해)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 하시고 사람의 영을 지으신 조물주로서 종말에 새 시대를 이룰 택한 백성을 구원하는 데는 세상의 천하만국이 그를 미워하고 반대하는 사상으로 하나가 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시고 사람의 영혼을 지으신 신이지만 말세 천하만국 만인이 하나님의 참된 교회와 종을 대적하도록 만들고 짓밟히게 해놓고 역사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부패했기 때문입니다. 심판 때가 되면 전부 예루살렘적인 사상과는 원수가 됩니다. 공산당은 반기독교적인 사상인데 불신자의 마음도 하나님께서 주관하십니다. 시온의 무리는 하나님께서 함께하므로 인간 세력이 어찌할 수 없게 됩니다. 결국은 촛대교회의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 역사로 알곡과 쭉정이를 갈라 심판합니다.
마귀를 없이하는 심판이 올 때는 마귀 세력을 개방시켜, 하나님의 교회를 극도로 강하게 대적을 하게 하는 것은 참된 종에게 큰 역사를 하도록 하여 큰 회개운동을 일으키고 심판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누구든지 세상에서 아무런 소망 없이 될 때에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만 의지하고 싸우는 자라면 하나님께서 진실한 사람이라고 인정하시고 통치권을 맡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는 것은 참으로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을 모아서 새로운 나라를 이 땅에 이루기 위한 작정입니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함을 읽어 본 일이 없느냐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 이 돌 위에 떨어지는 자는 깨어지겠고 이 돌이 사람 위에 떨어지면 저를 가루로 만들어 흩으리라 하시니
(마21:42~44)
@ 딸 군대여 너는 떼를 모을지어다. 그들이 우리를 에워쌌으니 막대기로 이스라엘 재판자의 뺨을 치리로다.(미5:1)
& 천하만국이 교회를 치러 일어남.(1-3).
마귀를 없이하는 심판이 올 때는 마귀 세력을 개방시켜, 하나님의 교회를 극도로 강하게 대적을 하게 하는 것은 참된 종에게 큰 역사를 하도록 하여 큰 회개운동을 일으키고 심판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요한 계시록에 생명책에 기록된 자 외에는 다 짐승의 표를 받고 그 앞에 경배를 하게 된다고 말한 것은 심판기에 모든 나라 사람들이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는 사상으로 하나가 될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는 유물주의가 큰 권세를 쥐고 나오게 된 것은 심판기가 온 징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자를 통하여 영광을 받고자 하실 때에 원수의 세력을 강하게 일어나도록 하셔서 사랑하는 자를 치게 하시는 것은 사랑하는 자를 통하여 하나님만 의지하고 나가도록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누구든지 세상에서 아무런 소망 없이 될 때에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만 의지하고 싸우는 자라면 하나님께서 진실한 사람이라고 인정하시고 통치권을 맡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는 것은 참으로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을 모아서 새로운 나라를 이 땅에 이루기 위한 작정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처음부터 완전하게 창조하신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완전 역사를 믿고 의지할 때에 완전한 사람이 되도록 창조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하나님의 모략을 알고 원수의 세력을 무서워하지 않고 나가는 사람은 진노의 날에 다 함께 보호를 받도록 해 주십니다.
@ 내가 대회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한 자라 너의 치욕이 그들에게 무거운 짐이 되었느니라.(습3:18)
* 슥12:4~5.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모든 말을 쳐서 놀라게 하며 그 탄 자를 쳐서 미치게 하되 유다 족속은 내가 돌아보고 모든 국민의 말을 쳐서 눈이 멀게 하리니 유다의 두목들이 심중에 이르기를 예루살렘 거민이 그들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로 말미암아 힘을 얻었다 할 찌라.
* 강해) 이와 같이 하는 것은 심판하기 위한 하나님의 모략입니다. 천하만국이 와서 우리를 치게 하고 백마 탄 사람이외는 그 사람들을 눈멀게 하니 우리가 이기게 됩니다. 언제나 은혜 받을 때는 짓밟고 멸시 받게 만들고 은혜 받는 것입니다. 천하만국이 우리를 치려 일어나는데 우리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새 힘 권세를 얻게 되어 대적을 치게 하고 대적을 눈을 멀게 해서 당신의 종으로 승리하게 하십니다. 아람군대가 눈이 멀 듯이 그렇게 하십니다. 사대 병마가 활동하는 것은 복음주의, 공산주의, 자본주의, 협상주의의 정치적, 사상적 대립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처음에는 당신의 사람을 아무런 소망이 없게 보이도록 하시지만 홀연히 역사하시되 원수의 세력을 다 눈먼 사람같이 되게 하셔서 원수들이 스스로 망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인간종말에 하나님께서 마귀에게 심판하기 위한 목적으로 얼마든지 사람을 악화시킬 수 있는 권세를 주었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는 세력이 극도로 강하게 일어나게 되어 환난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처음에는 당신의 사람을 아무런 소망이 없게 보이도록 하시지만 홀연히 역사하시되 원수의 세력을 다 눈먼 사람같이 되게 하셔서 원수들이 스스로 망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지금 과학적 유물론 사상을 가진 자들이 하나님의 사람을 대적하고 있지만 유물론 사상이라는 그 자체가 눈이 먼 자들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공산당이 아무리 강한 것 같아도 눈먼 소경과 같은 사람들이니, 우리는 두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입니다.
@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사40:31)
@ 싸울 때에 용사 같이 거리의 진흙 중에 대적을 밟을 것이라 여호와가 그들과 함께한즉 그들이 싸와 말 탄 자들로 부끄러워하게 하리라.(슥10:5)
& 큰 환난.(1-5).
환난이라는 것은 악의 세력을 통하여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의의 세력이 악의 세력을 도저히 막을 수 없는 때를 환난시대라고 합니다. 어느 선지나 하나같이 인간 종말에는 의의 세력은 극도로 약한 가운데 있고, 악의 세력은 극도로 강하게 될 것을 말했습니다. 환난이라는 것은 마귀 세력을 강하게 들어서 역사하도록 하는 것이요 심판이라는 것은 마귀의 세력을 없이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력으로 벗어날 수 없는 환난이 오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타날 때가 온 증거입니다. 과거의 역사를 보아도 환난이 일어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어찌할 수 없는 자리에 있을 때에 하나님의 역사가 그들에게 나타나므로 돌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앞으로 올 환난에서 구원받을 주의 백성들에게 큰 힘을 주기 위하여 나타난 표적입니다. 본문을 보면 인간 종말에 천하만국이 전부 일어나서 예루살렘을 치게 된다고 했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참된 교회를 없이하고자 하는 환난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므로 계시록에 말하기를 생명책에 기록된 자 외에는 다 짐승에게 경배한다는 것은 만왕의 왕을 대적하고 나오는 적그리스도의 정권 아래 하나가 되고 말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인간 종말에 하나님께서 마귀에게 심판하기 위한 목적으로 얼마든지 사람을 악화시킬 수 있는 권세를 주었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리를 대적하는 세력이 극도로 강하게 일어나게 되어 환난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 싸울 때에 용사 같이 거리의 진흙 중에 대적을 밟을 것이라 여호와가 그들과 함께한즉 그들이 싸워 말 탄 자들로 부끄러워하게 하리라.(슥10:5).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바다 위로 내어 밀어 물이 애굽 사람들과 그 병거들과 마병들 위에 다시 흐르게 하라 하시니 모세가 곧 손을 바다 위로 내어밀매 새벽에 미쳐 바다의 그 세력이 회복된지라 애굽 사람들이 물을 거스려 도망하나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을 바다 가운데 엎으시니 물이 다시 흘러 병거들과 기병들을 덮되 그들의 뒤를 쫓아 바다에 들어간 바로의 군대를 다 덮고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더라.(출14:26~28)
* 슥12:6. 그 날에 내가 유다 두목들로 나무 가운데 화로 같게 하며 곡식단 사이에 횃불 같게 하리니 그들이 그 좌우에 에워싼 모든 국민을 사를 것이요 예루살렘 사람은 다시 그 본 곳 예루살렘에 거하게 되리라.
* 강해) 하나님은 과거의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할 때도 바로의 마음을 강팎케 하고 거기서 역사한 것 같이 심판 기에도 세상의 멸망의 자식들을 악화시켜서 참된 하나님 백성을 대적하게 하고 당신의 백성을 지도하는 지도자들을 나무 가운데 화로같이 곡식 단 사이의 횃불같이 강한 권세를 주어 원수를 심판하게 합니다. 인 맞은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의 백마 탄 군대입니다.
천하만국은 곡식단이 되고 우리는 불이 되니 우리가 승리합니다. 불이 되어서 원수를 칩니다. 말씀에 불이 된 사람이라야 반드시 이깁니다. 인간성, 죄악성이 죽은 사람이 불의 사람이 됩니다. 촛대교회의 진액이 말씀의 불, 심판의 불, 소멸의 불을 받는 것입니다. 지금은 짓밟히고 멸시 받지만 천하 사람이 주의 종들에게 백성에게 못 견딥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랑하는 자들을 승리케 하시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고 매우 쉬운 일입니다. 예를 든다면 불이 섶을 사를 때에 섶이 많을수록 불은 더 강하게 일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역사하는 일은 원수의 세력이 많을수록 강하게 일어나므로 많은 원수를 이기는 것은 불이 섶을 사르는 것과 같이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욜2:28~30)
@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사4:4)
@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니라.(히12:29)
@ 이스라엘의 빛은 불이요 그 거룩한 자는 불꽃이라 하루 사이에 그의 형극과 질려가 소멸되며 (사10:17)
@ 그의 반석은 두려움을 인하여 물러가겠고 그의 방백들은 기호를 인하여 놀라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라 여호와의 불은 시온에 있고 여호와의 풀무는 예루살렘에 있느니라.(사31:9)
@ 불을 피우고 횃불을 둘러 띤 자여 너희가 다 너희의 불꽃 가운데로 들어가며 너희의 피운 횃불 가운데로 들어갈찌어다 너희가 내 손에서 얻을 것이 이것이라 너희가 슬픔 중에 누우리라.(사50:11)
@ 야곱 족속은 불이 될 것이요 요셉 족속은 불꽃이 될 것이며 에서 족속은 초개가 될 것이라 그들이 그의 위에 붙어서 그를 사를 것인즉 에서 족속에 남은 자가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음이니라.(옵18)
* 슥12:7. 여호와가 먼저 유다 장막을 구원하리니 이는 다윗의 집의 영광과 예루살렘 거민의 영광이 유다보다 더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 강해) 이것은 참된 주의 백성을 하나같이 일반적으로 구원하시는 일입니다. 새 시대 구원인데 지방 차별이나 생활에 차별 없이 누구든지 당신의 백성을 구원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공평한 구원의 역사입니다. 왕권 받은 종들입니다.
& 하나님께서 교회가 승리하도록 역사하심.(4-7).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당신의 백성을 도와주는 역사를 하실 때에는 원수의 세력을 들어 당신의 백성에게 어찌할 수 없는 난국을 당하게 하시고 환난 가운데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로 승리하도록 역사해서 영광을 받으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대적하는 무리들은 소경같이 되게 하여 하나님을 자랑하도록 한 것은 당신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한 선한 방법입니다.
이 구원이라는 것은 영. 육이 아울러 받는 구원을 말합니다. 이것은 한 사람만 구원하는 것이 아니고 전체적인 구원을 하나님께서 베풀되 공평한 구원을 베풀어 하나같이 영광을 누리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 슥12:8~9. 그 날에 여호와가 예루살렘 거민을 보호하리니 그 중에 약한 자가 그 날에는 다윗 같겠고 다윗의 족속은 하나님 같고 무리 앞에 있는 여호와의 사자 같을 것이라. 예루살렘을 치러 오는 열국을 그 날에 내가 멸하기를 힘쓰리라.
* 강해) 이렇게 구원하는 데는 택한 백성을 절대 보호하시되 하나님의 종들을 하나님같이 역사하도록 하시어 이방 세력을 전멸시키는 것입니다. 공산당이 옛날 바로보다 강하듯이 우리도 모세보다 칠 배나 강하게 하십니다. 예수님 당시에는 사도들이 어린아이였습니다. 말세 종이 어린아이 같이 약한 자인데 다윗 같이 되게 하고 다윗 족속은 선구적인 종인데 하나님 같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다윗의 뿌리는 예수님이요, 우리는 가지이니 말세 종 우리가 다윗 족속입니다. 세계가 다 협상시대로 흐르게 되니 우리가 하나님같이 되어서 공산당과 싸우기 위한 목적입니다. 누구든지 겸손해야 되며 용공 협상 자나 속화된 교회나 음녀 된 교권, 정권이 다 대적입니다. 신과 같은 종이 나와야 난제가 해결됩니다. 변화성도는 모두가 하나님 같이 된 자들입니다.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에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여 이스라엘을 대적하게 하고 모세를 신과 같이 썼고, 인간 종말에도 세계 열방을 참된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도록 강퍅하게 하는 동시에 하나님의 사람을 하나님 같이 들어 쓰므로 승리하도록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에게 도저히 역사할 수가 없는 난국을 당하게 하시는 것은 당신의 사랑하는 종을 신과 같이 들어 쓰고자 하시는 모략적인 방법입니다.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면서 모세를 신과 같이 썼고, 아합의 마음을 강퍅케 하면서 엘리야를 신과 같이 썼습니다. 이와 같이 인간 종말에도 천하만국을 악하게 하시면서 당신의 사랑하는 종을 신과 같이 역사하게 하시므로 세계 통일의 역사를 하게 하여 새 시대를 이루게 하시는 것입니다.
@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사60:22)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볼찌어다 내가 너로 바로에게 신이 되게 하였은즉 네 형 아론은 네 대언자가 되리니 (출7:1)
@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 율법에 기록한바 내가 너희를 신이라 하였노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 (요10:34~35)
& 택한 종으로 승리.(6-8).
하나님께서 택한 종을 승리하도록 역사하실 때에는 원수의 세력을 얼마든지 강하게 일어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택한 종으로 하여금 그 원수를 이기게 함으로써 오히려 영광이 되게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대적을 무서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 때에 말씀대로 바로를 강퍅케 하고 말씀대로 천하 사람을 강퍅하게 하고 말씀대로 당신의 종을 신과 같이 역사하도록 하시어 큰 구원을 받도록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과거 역사를 본다 해도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랑하는 백성을 구원하는 역사를 하실 때에는 인력으로 어찌할 수 없는 환난이 있게 하고 그 가운데서 하나님의 종을 신과 같이 들어 쓰셨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인간 종말에도 당신의 종을 신과 같이 쓰실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 종을 하나님같이 들어 쓰십니다.(8-9).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에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여 이스라엘을 대적하게 하고 모세를 신과 같이 썼고, 인간 종말에도 세계 열방을 참된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도록 강퍅하게 하는 동시에 하나님의 사람을 하나님 같이 들어 쓰므로 승리하도록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에게 도저히 역사할 수가 없는 난국을 당하게 하시는 것은 당신의 사랑하는 종을 신과 같이 들어 쓰고자 하시는 모략적인 방법입니다.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면서 모세를 신과 같이 썼고, 아합의 마음을 강퍅케 하면서 엘리야를 신과 같이 썼습니다. 이와 같이 인간 종말에도 천하만국을 악하게 하시면서 당신의 사랑하는 종을 신과 같이 역사하게 하시므로 세계 통일의 역사를 하게 하여 새 시대를 이루게 하시는 것입니다.
@ 예수께 말하되 저희의 하는 말을 듣느뇨 예수께서 가라사대 그렇다 어린 아기와 젖먹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미를 온전케 하셨나이다 함을 너희가 읽어 본 일이 없느냐 하시고(마21:16).
# 조물주 하나님의 모략적인 역사.(슥12:1~9).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시고 사람의 영혼을 지으신 조물주의 능력을 가지셨지만 언제나 모략적인 방법으로서 역사하시므로 참된 신앙을 가진 자 외에는 두려워하고 낙심하게 되는 일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완전하시니만큼 잠잠히 계셔서 당신을 의심 없이 믿고 끝까지 순종하는 자를 들어 쓰시기 위하여 모략적인 역사가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억울하고도 두려운 일을 만나게 되는 것은 가장 영화롭고도 아름다운 일을 가져오게 하실 하나님의 모략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지금 국제적으로 오는 유물론 공산 정책을 무서워 말고 담대히 나갈 때에 하루아침에 승리하는 역사가 반드시 있게 될 것입니다.
* 슥12:10.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 강해)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람을 신과 같이 쓸 때에 큰 역사를 모든 사람들에게 내리되 간절히 부르짖고 회개하도록 역사합니다. 하나님과 같은 신의 사람이 나타나므로 간구하는 영을 부어 주어서 회개운동이 일어납니다. 하나님 앞에 세운 종을 통하여 회개하고 통곡합니다. 말세 종은 신과 같은 종이 되어야 씁니다. 내 인격이 갖춰지는 것이 큰 역사입니다. 공연히 날뛰는 사람이 많은데 성신의 은혜로 된 인격, 말씀의 인격이 갖춰야 하나님이 쓰시는 종입니다. 신앙에 덕이 없고 인격이 없으면 장성이 안 되는 것입니다,
이때에 육적 이스라엘 유대족들도 회개하는 것입니다. 2000년 전에 성경의 예언의 말씀대로 오신 구세주이시며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것을 깨달아 회개 통곡하고 회개하게 됩니다.
@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롬11:25)
# 인간 종말의 큰 환난과 회개 운동.(슥12:1~14).
인간 종말에 천하 사람이 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상으로 하나가 되어 하나님의 교회를 없이하려고 하는 환난이 일어날 때에 하나님의 사람을 신과 같이 쓰되 큰 회개 운동이 있을 것을 가르친 것이 본문에 기록된 말씀입니다.
이제 인간 종말에 있을 큰 환난과 회개 운동에 대하여 증거 하자면 우리 앞에는 불가피한 큰 환난이 오게 됩니다. 그러나 이 환난은 무서워서 두려워할 것이 아니고 자신이 완전히 회개를 하느냐 회개를 하지 못하느냐와 무장을 갖추느냐, 무장을 못 갖추느냐 하는 것으로써 모든 문제는 끝을 맺게 될 것입니다.
* 슥12:11~14. 그 날에 예루살렘에 큰 애통이 있으리니 므깃도 골짜기 하다드림몬에 있던 애통과 같을 것이라. 온 땅 각 족속이 따로 애통하되 다윗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나단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레위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시므이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모든 남은 족속도 각기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리라.
* 강해) 이 회개 운동은 종말의 역사이니 이때에 회개치 않는 자는 다 멸망을 받을 것이니 어디든지 택한 자는 다 회개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신과 같이 역사하는 종이 나오면 세계적인 회개 운동이 일어납니다. 이때에 마지막 회개 기회이므로 안하면 기회가 다시는 없습니다. 공산당과 협상해서 회개시키는 것이 아니고 짓밟고 나가면서 택한 자를 회개시키고 찾아옵니다.
유대족의 회개도 하나님과 같이 쓰는 자가 나타나야 됩니다. 북진할 때는 총알도 안 맞는 몸이고 말하는 대로 되는 권세를 행하게 됩니다. 신과 같은 사람이 대적을 치고 나가면서 회개시키니 통곡하면서 따라옵니다. 그러므로 무신론 공산 정치 안에서도 택한 자에게 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심지어 이때에는 유대교에 있는 사람들까지라도 회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 종말에 택한 자라면 다 회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 종말에 택한 자라면 다 회개하게 되는 것을 큰 회개 운동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회개운동은 어는 민족이나 할 것 없이 택한 자는 하나도 버리지 않고 다 회개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회개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이때에는 심지어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공산당이나 유대교까지라도 다 회개 운동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때에 회개하는 자는 새 시대의 종족이 됩니다. 회개 운동이라는 것은 은혜 시대에 개인 개인이 하나님 앞에 회개하고 구원받는 역사도 있고, 인간 종말에 어느 나라나 어느 민족이나 할 것 없이 택한 사람이라면 전부 다 회개를 하게 되는 역사도 있습니다. 인간 종말에 회개 운동이 일어날 때에 회개치 않는 사람은 영원히 기회가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 종말에 누구든지 회개할 수 있는 큰 회개 운동이 있고는 악인을 없애버리는 심판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큰 회개운동이 있음으로써 새 시대에 들어갈 사람이 완전히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에는 아무리 예수를 부인하는 적그리스도의 나라에서도 회개 운동이 일어나게 됩니다. 지금 공산 진영 안에서는 100세 사람들까지는 예수가 누구인지 알지도 못할 뿐 아니라 예수를 믿는 것을 한 번도 보지 못한 자들이니, 이 사람들을 그냥 두고 심판한다는 것은 공평한 하나님이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무신론 공산 정치 안에서도 택한 자에게 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심지어 이때에는 유대교에 있는 사람들까지라도 회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 종말에 택한 자라면 다 회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 종말에 택한 자라면 다 회개하게 되는 것을 큰 회개 운동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회개운동은 어는 민족이나 할 것 없이 택한 자는 하나도 버리지 않고 다 회개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회개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이때에는 심지어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공산당이나 유대교까지라도 다 회개 운동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때에 회개하는 자는 새 시대의 종족이 됩니다.
인간 종말에는 어느 나라 사람이든지 다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는 원수로 일어날 것을 말씀했습니다. 오늘에 와서 소위 유물론 사상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한 사상입니다. 과거에 기독교가 세계에 전파될 때는 기독교가 무엇인지를 몰라서 반대하던 일이 있었지만 기독교가 옳다고 깨달아 질 적에 아무리 믿지 않는 사람이라도 기독교의 진리를 대적하는 운동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심판 기에는 전 세계 사람들이 다 예루살렘에서 일어난 기독교 신앙사상을 대적하는 사상으로 하나가 되어 일어날 때에 하나님께서 그 대적을 없이 하는 것을 인간종말의 심판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인간 종말에 세계적인 환난과 회개운동에 대하여 말합니다. 하나님의 역사라는 것은 언제나 마귀의 세력을 강하게 들어 쓰면서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온 세계가 하나님을 대적하는 유물론 사상으로 하나가 되어 간다 하여도 필연코 승리는 우리에게 올 것입니다.
* 하나님은 무서운 환란이 있게 하고 거기서 당신의 종을 신과 같이 써서 당신의 백성을 회개시켜서 구원한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전 삼년 반의 37개월 동안 인치는 역사로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일으키고 5개월 황충의 난 때에 이스라엘의 유대교와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지 못한 공산국가의 택한 백성들을 회개시키어 새 시대의 복을 누리게 됩니다.
* 궁금한 시기는 남북 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8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8년쯤, 후 삼년 반은 2028년~2031년쯤, 왕국부서 조직 후, 대관식 및 출정식의 천국의 혼인 잔치(계6:2, 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과 분봉 왕 취임식의 지상 혼인 잔치(계20:4),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마24:21)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단12:1)
@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빽빽한 구름이 끼인 날이라 새벽 빛이 산 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같은 것이 자고 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으리로다.
(욜2:2)
@ 내가 북편 군대를 너희에게서 멀리 떠나게 하여 메마르고 적막한 땅으로 쫓아내리니 그 전군은 동해로, 그 후군은 서해로 들어갈 것이라 상한 냄새가 일어나고 악취가 오르리니 이는 큰 일을 행하였음이니라 하시리라.(욜2:20)
@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삼가며 종용하라 아람 왕 르신과 르말리야의 아들이 심히 노할지라도 연기나는 두 부지깽이 그루터기에 불과하니 두려워 말며 낙심치 말라.(사7:4)
@ 흘러 유다에 들어와서 창일하고 목에까지 미치리라 임마누엘이여 그의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하리라 하셨느니라.(사8:8)
@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계11:3) 전 삼년 반
@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15.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계9:14~15) 3차 대전
@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계12:6) 후 삼년 반
@ 또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 두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13:5) 후 삼년 반
@ 세 영이 히브리 음으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으더라. (계16:16)
@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12.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13.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14.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15.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16.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17. 또 내가 보니 한 천사가 해에 서서 공중에 나는 모든 새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와서 하나님의 큰 잔치에 모여 18.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장사들의 고기와 말들과 그 탄 자들의 고기와 자유한 자들이나 종들이나 무론대소하고 모든 자의 고기를 먹으라 하더라. 19. 또 내가 보매 그 짐승과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 그 말 탄자와 그의 군대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키다가 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21. 그 나머지는 말 탄 자의 입으로 나오는 검에 죽으매 모든 새가 그 고기로 배불리우더라.(계19:11~21) 아마겟돈 전쟁
@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계6:2)
@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계19:9)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 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 노릇하니(계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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