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크푸드에 길들여진 현대인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장이 건강해야 오래 산다고 하죠.
그런데 갑작스런 복통이나 설사,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변비 때문에 고통 받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병 중의 하나가 바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랍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선진국이나 바쁜 도시에 사는 사람일수록 많이 생기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한 30~40대의 샐러리맨, 사업가, 수험생 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배에 가스가 차고 잦은 방귀로 인해 불편을 겪는 가스 형, 수시로 설사를 하면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 설사형, 복부가 팽만되는 증상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답니다.
주로 배에 가스가 찰때, 설사나 변비가 교대로 나타나며 심한 복통을 느낄 때, 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으며 전신 피로감, 불면증, 뒷목이 뻐근해지는 두통과 현기증이 나타나며 손발과 아랫배가 차가워질 때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수 있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랍니다. 우리의 장은 굉장히 예민한 곳인데요.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대장이 과도하게 수축하거나 팽창하는 것을 반복하게 되며이 때문에 장기능에 일시적으로 장애가 온다고 해요.
또한 한국인 특유의 맵고 짠 식단이나 서구화된 식습관,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 것 또한 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데요.
빠르고 쉽게 먹는 패스트 푸드는 꼭꼭 씹지 않고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서 장에 부담을 주고 복부팽만감을 느끼게 해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완화시키려면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를 늘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대표적으로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한국야쿠르트가 장 건강을 위해 야심차게 선보인 마시는 장 건강 음료인 당을 줄인 프로바이오틱스'7even'시리즈는 42년 유산균 과학의 결정체!
7가지의 1000억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은 장 건강 제품이에요!
얼려도 살아있는 유산균이라니 너무 멋지지 않나요?
마시는 제품은 키즈는 100ml에 700원,
엘더플라워와 허니는 135ml에 1000원,
얼려먹는 제품은 120g에 1200원으로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구매할 수 있어요.
특히 마시는 제품의 경우에는 필수 비타민 5종을 넣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정말 좋답니다.
여름철 배탈났을때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 지키자!
요즘 같은 여름철이 되면 아이스크림이나 빙수 등 찬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서 장 기능이 약화되기도 하고, 더운 날씨 때문에 얇은 옷을 입고 지내거나 잠을 잘 때 이불을 제대로 덮지 않아 배가 차가워지면서 배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아이들의 장 건강을 위해서는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충분한 양을 섭취했을 때 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으로 항생제와는 달리 유익균을 길러주는 생체 친화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야쿠르트의 ‘바이오리브 장 건강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한국인의 장에 최적화된 제품인데요,
서양인에 비해 1m가 더 긴 한국인의 장 체질에 맞춰 한국야쿠르트의 특허유산균과 임상으로 증명된 8종의 100억 프로바이오틱스를 조합했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제품에 제조일자를 표시하고 유통기한을 6개월로 대폭 단축해 생균의 생존력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는데요, 또한 제품생산부터 유통, 고객 배송까지 철저한 냉장유통 시스템을 선택했습니다.
바이오리브 장 건강 프로바이오틱스는 고단백, 패스트푸드 등의 섭취가 잦으신 분들이나, 잦은 회식으로 장이 불편하신 분들, 앉아있는 시간이 많고 활동량이 적은 직장인,
규칙적인 배변으로 가벼운 몸을 원하시는 분들, 노인이나 유아 등 장의 연동운동이 부족하거나 약하신 분들, 장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로 대상포진도 예방해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해마다 대상포진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해요.
대상포진은 어릴 때 걸렸던 수두바이러스가 신경에 숨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바이러스가 다시 활동하게 되면서 나타나는 질병인데요, 극심한 통증과 띠모양의 붉은 수포발진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하는 50대 이후에 환자수가 급격히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특별히 계절을 타는 질병은 아니지만,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더위에 지쳐 면역력이 약해지는 고령자들이 많아 발병률이 높다고 해요.
대상포진이 특히 무서운 이유는 바로 후유증 때문인데요, 대상포진 환자의 20~30% 정도는 후유증으로 신경통이 남는다고 해요.
단순한 통증이 남는 정도부터 안면마비나 망막염, 청력손실, 팔다리 마비, 장운동 이상 등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대상포진은 체력과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에게 발생확률이 높기는 하지만,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직장인을 비롯해, 젊은 층도 결코 방심할 수는 없는 질환인데요,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 장에는 체내 면역세포의 약 70~80%가 존재한답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줌으로써 몸 속의 장에서 1차적인 방어막 역할을 수행해 유익균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면역력 증진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렇게 장 건강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 대상포진 예방 효과까지 있는 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어린자녀들부터 연로하신 부모님들까지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사람의 장 속에는 몸에 이로운 유익균과 몸에 해로운 유해균이 공존하는데요, 유익균과 유해균의 수가 균형 있게 유지된다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지만, 유익균보다 유해균이 증가할 경우 다양한 질병이 발병할 수 있다고 해요.
오늘날과 같은 불규칙한 습관,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 방부제가 든 가공식품 섭취 등이 지속될경우 유익균보다 유해균 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장내 세균 집단의 불균형으로 인해 다양한 질병이 발병할 수 있답니다.
특히 유익균이 줄면 음식물이 잘 분해되지 않고 장을 자극하게 되고, 자극에 의해 장 운동속도가 빨라지면서 설사가 지연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가 건강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는 세계보건기구(WTO)를 통해 ‘충분한 양을 섭취했을 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으로 정의되고 있는데요, ‘유산균과 비유산균을 포함한 건강에 이로운 모든 살아 있는 균’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할 수 있죠.
대장에 좋은 균을 유산균이라고 표현했던 과거와 달리, 유산균이 아닌 다른 박테리아와 곰팡이도 우리 몸에 이로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프로바이오틱스라는 말이 생겨났다고 해요.
프로바이오틱스에는 섬유소 섭취량이 증가할 때 이를 먹이로 하는 유산균, 비피더스균 외에도 김치에 있는 락토바실러스균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방법
한국인에게 맞는 유산균인지 확인하자!
서양인과 한국인 장내 서식하는 유익균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한국인 몸에서 분리한 유익균으로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식사 후가 아닌 식사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식사를 시작하면서 위산이 분비되기 때문에 유익균은 채소의 식이섬유를 먹이로 활성화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식사 1시간 전 충분한 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몸에 좋다고 프로바이오틱스를 과량으로 섭취할 경우, 오히려 가스를 발생시켜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항생제 복용 시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섭취 시 참고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 1,000억마리를 그대로 담은 7even
한국야쿠르트에는 몸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000억 마리를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7even(세븐)'이랍니다. ‘7even’은 건강하고 깨끗한 아기의 장에서 선별한 일곱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000억마리를 사용한 유산균 발효유로 유해독소가 증가한 장 환경의 개선을 돕는 제품으로 12년의 연구 끝에 출시된 제품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