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code 입력 관련 FAQ
1. 정보 입력, 파일 업로드 등 Q-code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어떻게 하나요?
○ 안내 및 주의사항, 입력 및 파일 업로드 방법 등을 확인하신 후 조건에 맞는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시스템 이용방법, 입국 후 방역절차 등에 관한 문의는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Q-code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으면 입국이 불가능한가요?
○ Q-code시스템은 대한민국 입국자에게 신속한 검역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지원 프로그램이므로, 입국심사는 출입국관리 공무원에 의해 별도로 진행됩니다.
- 다만, Q-code 미이용자는 입국시 서류검역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별도로 항공사가 기내에서 배부하는 건강상태질문서와 특별검역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속한 검역조사를 위해 항공기 탑승 전 Q-code시스템에 정보를 입력하고QR코드 발급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3. Q-code 입력 완료 시 발급되는 QR코드를 종이로 출력해서 입국 시 제출해도 되나요?
○ 대한민국 도착 후 검역관리 공무원에게 휴대폰에 저장된 QR코드를 제시하시거나 종이로 인쇄한 QR코드를 제시하시어 신속한 검역조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Q-code시스템 입력을 정상적으로 완료하고 QR코드를 발급받았는데, 입력한 내용의 서류를 입국시 지참해야 하나요?
○ 정보의 오입력, QR코드의 분실, 검역관 추가확인 등에 대비하여 검역관이 증빙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니 PCR음성확인서, 예방접종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 입국시 별도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만, Q-code 입력을 완료하신 분은 기내에서 배부하는 건강상태질문서, 특별검역신고서를 별도로 작성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유효한 『예방접종증명서』관련 FAQ
◎ 유효한 『격리면제서』관련 FAQ
◎ 유효한 『PCR 음성확인서』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