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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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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부산지하철 4호선 이후 계획은?
니이카타동차 추천 0 조회 508 05.02.15 18:45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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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2.15 20:49

    첫댓글 4호선이 해상신도시 건설 취소로 인해서 인공섬계획과 같이 증발했지만 옛4호선 노선이 변형된 경전철 가덕선이 추진중이죠.노선은 가덕신항에서 경제자유지구를 거쳐 녹산,명지,을숙도,1호선 하단역,엄궁,2호선사상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추진중이고 이외에도 영도선경전철,송도선경전철

  • 05.02.15 20:48

    초읍선경전철,용호선경전철등과 현재 설계는 끝났지만 표류중인(!?)김해선경전철이 추진중입니다...

  • 부산은 도시 구조상 더 이상 중전철이 들어설만한 곳은 없다고 봅니다. 현재 구축된 중전철 노선들을 중심으로 중전철의 연장, 혹은 경전철을 이용한 연계 방향으로 나아가겠죠.

  • 05.02.17 00:26

    현재로 제가 볼때는 2호선 사상역과 1호선 하단 역을 통과하는 노선은 가덕선이되든 어떤 노선이 되든 꼭 건설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 05.02.17 00:29

    중전철 연장은 현재 다대선연장(1호선) 용역 관련 조사 중이고 2호선은 호포역부터 신도시까지 현재 공사중으로 2007년 개통이라고 하더군요.. 진작 부터 부산은 지형상 긴 노선 보다는 효율적인 다수의 짧은 노선이 더 효과적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 05.02.18 23:59

    간선축으로의 긴 중전철 노선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뭐, 3호선까지의 노선은 잘했다고 생각되네요..

  • 05.02.19 00:02

    공포의영대십님 말씀처럼 사상역과 하단역을 연결하면 사하구쪽에서의 김해나 구포쪽 접근이 쉬워질거라 생각합니다. 하단->학장 넘어가는 버스들은 항상 만원이지요.. 음.. 더불어 하단-사상-김해공항-대저-김해 식으로 중전철 건설도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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