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4호선이 해상신도시 건설 취소로 인해서 인공섬계획과 같이 증발했지만 옛4호선 노선이 변형된 경전철 가덕선이 추진중이죠.노선은 가덕신항에서 경제자유지구를 거쳐 녹산,명지,을숙도,1호선 하단역,엄궁,2호선사상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추진중이고 이외에도 영도선경전철,송도선경전철
초읍선경전철,용호선경전철등과 현재 설계는 끝났지만 표류중인(!?)김해선경전철이 추진중입니다...
부산은 도시 구조상 더 이상 중전철이 들어설만한 곳은 없다고 봅니다. 현재 구축된 중전철 노선들을 중심으로 중전철의 연장, 혹은 경전철을 이용한 연계 방향으로 나아가겠죠.
현재로 제가 볼때는 2호선 사상역과 1호선 하단 역을 통과하는 노선은 가덕선이되든 어떤 노선이 되든 꼭 건설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중전철 연장은 현재 다대선연장(1호선) 용역 관련 조사 중이고 2호선은 호포역부터 신도시까지 현재 공사중으로 2007년 개통이라고 하더군요.. 진작 부터 부산은 지형상 긴 노선 보다는 효율적인 다수의 짧은 노선이 더 효과적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간선축으로의 긴 중전철 노선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뭐, 3호선까지의 노선은 잘했다고 생각되네요..
공포의영대십님 말씀처럼 사상역과 하단역을 연결하면 사하구쪽에서의 김해나 구포쪽 접근이 쉬워질거라 생각합니다. 하단->학장 넘어가는 버스들은 항상 만원이지요.. 음.. 더불어 하단-사상-김해공항-대저-김해 식으로 중전철 건설도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첫댓글 4호선이 해상신도시 건설 취소로 인해서 인공섬계획과 같이 증발했지만 옛4호선 노선이 변형된 경전철 가덕선이 추진중이죠.노선은 가덕신항에서 경제자유지구를 거쳐 녹산,명지,을숙도,1호선 하단역,엄궁,2호선사상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추진중이고 이외에도 영도선경전철,송도선경전철
초읍선경전철,용호선경전철등과 현재 설계는 끝났지만 표류중인(!?)김해선경전철이 추진중입니다...
부산은 도시 구조상 더 이상 중전철이 들어설만한 곳은 없다고 봅니다. 현재 구축된 중전철 노선들을 중심으로 중전철의 연장, 혹은 경전철을 이용한 연계 방향으로 나아가겠죠.
현재로 제가 볼때는 2호선 사상역과 1호선 하단 역을 통과하는 노선은 가덕선이되든 어떤 노선이 되든 꼭 건설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중전철 연장은 현재 다대선연장(1호선) 용역 관련 조사 중이고 2호선은 호포역부터 신도시까지 현재 공사중으로 2007년 개통이라고 하더군요.. 진작 부터 부산은 지형상 긴 노선 보다는 효율적인 다수의 짧은 노선이 더 효과적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간선축으로의 긴 중전철 노선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뭐, 3호선까지의 노선은 잘했다고 생각되네요..
공포의영대십님 말씀처럼 사상역과 하단역을 연결하면 사하구쪽에서의 김해나 구포쪽 접근이 쉬워질거라 생각합니다. 하단->학장 넘어가는 버스들은 항상 만원이지요.. 음.. 더불어 하단-사상-김해공항-대저-김해 식으로 중전철 건설도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