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적 리듬에 대한 민감성은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연구는 유아에게 노래를 부르는 보편적인 행동이 간병인과 유아의 사회적 참여를 동기화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날짜: 2022년 11월 2일 원천: 밴더빌트 대학 메디컬 센터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유아에게 노래를 불러주는 것은 사회적 발달과 상호 작용을 지원하기 위한 기성 수단을 제공합니다.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노래에 유아를 참여시키는 것은 사회적 발달과 상호 작용을 지원하기 위한 기성 수단을 제공합니다 .
VUMC(Vanderbilt University Medical Center), Marcus Autism Center, Children's Healthcare of Atlanta 및 Emory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연구원들은 생후 2개월 또는 6개월인 영아 112명을 등록했습니다.
이 연구는 영아의 순간순간 시선을 추적하여 간병인의 노래 리듬이 영아의 시선이 1초 미만의 시간 척도에서 간병인의 사회적 단서와 동기화되거나 동조되도록 한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영아가 처음으로 상호 작용 방식으로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생후 2개월 초에 영아는 우연히 예상되는 것보다 음악 비트에 시간 고정된 가수의 눈을 바라볼 가능성이 두 배 더 높았습니다.
생후 6개월이 되었을 때 영아는 대면 뮤지컬 게임에 대한 경험이 많고 옹알이와 같이 점점 더 정교한 리듬 및 의사소통 행동이 발달하고 있을 때 뮤지컬에 맞춰 가수의 눈을 바라볼 가능성이 4배 이상 높았습니다. 박동.
"유아에게 노래를 불러주는 것은 단순한 행동처럼 보이지만 풍부하고 의미 있는 사회적 정보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고 조교수인 Miriam Lense 박사는 말했습니다.
VUMC의 이비인후과 및 Music Cognition Lab의 공동 책임자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간병인이 유아에게 노래를 부를 때 간병인과 유아의 사회적 유대 및 유아의 사회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직관적으로 행동을 구조화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테스트하는 동안 연구원들은 눈 추적 기술을 사용하여 노래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비디오를 보는 동안 각 유아의 눈의 모든 움직임을 측정했습니다.
Lense는 "이 연구를 위해 우리는 유아처럼 보이는 행동의 변화가 유아에 적응하는 가수가 아니라 유아 때문인지 확인하기 위해 라이브 노래보다는 노래하는 비디오를 사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아는 비디오를 보는 동안 아무 곳이나 볼 수 있지만 우리는 그들의 보는 행동이 무작위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판적으로, 노래의 예측 가능한 리듬은 이 동조된 사회적 상호 작용에 필수적입니다. 우리가 더 이상 예측 가능한 리듬을 갖지 않도록 노래를 실험적으로 조작하면 동조가 중단되고 유아는 더 이상 자신의 시선을 간병인의 사회적 반응에 성공적으로 동기화하지 못합니다. 신호"라고 덧붙였다.
연구자들은 6개월 된 영아의 다른 그룹에서 원래 노래 비디오와 리듬을 더 이상 예측할 수 없도록 조작된 비디오를 모두 본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영아는 노래가 리드미컬하게 예측 가능할 때 원래 비디오에 동조된 시선을 다시 표시했지만 예측 가능한 리듬이 중단되면 이 시간 고정 시선 효과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연구의 수석 저자이자 Emory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Nien Distinguished Chair in Autism 교수인 Warren Jones 박사는 "이것은 간병인의 행동과 유아 경험 사이의 현저한 신체적 결합을 보여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의식적인 인식 없이는 간병인의 노래처럼 단순하고 직관적인 것이 유아의 경험을 바꾸는 일련의 행동을 시작합니다."
" 간병인이 표현하는 것이 중요 하지만 사회적 신호를 표현하는 시기 와 방법 은 유아 간병 의사 소통에 특히 중요합니다."라고 Lense는 덧붙였습니다. "율동적 예측 가능성(노래의 보편적인 특징)은 사회적 상호 작용을 구조화하고 유아의 사회적 발달을 지원하는 통합 메커니즘입니다."
이비인후과 부교수이자 VUMC의 Music Cognition Lab의 공동 책임자인 Reyna Gordon 박사는 이 연구가 음악을 만드는 것이 오락에 관한 것만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한다고 말했습니다. 음악을 만드는 것은 초기 사회 정서적 발달의 핵심 측면입니다.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Gordon은 "이 유아들이 기본적으로 가수의 눈과 노래 하는 박자(또는 맥박 ) 주변에서 눈맞춤을 조절함으로써 눈으로 음악의 박자를 추적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다 "고 말했다.
"이러한 발견은 아주 어린 아이들이 음악적 리듬에 민감한 정도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서 중요한 진전을 나타내며, 음악에 대한 타고난 것이 초기 사회적 참여와 얽혀 있음을 시사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