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구형씨비400 타고 있는데요
라이딩 실력은 400cc도 한계까지 쓰지 못하긴 합니다만
그래도 평소 주행때 좀 더 편안한 라이딩을 위해 미들급으로 업글을 하려고 하는데요.
쉬버를 우연히 한번 타봤는데 오 그 출력과 디자인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또 사제 머플러에서 나오는 배기음도 박력 있더라구요.
단점은 abs가 없다. 발착지성이 안좋다.. 그리고 포지션이 흠.. 허리를 꽂꽂히 세우고 무슨 투어러나 혼다nc700x같은거 탄거처럼 자세가 나와서 간지면에서 별루긴 하네요. 허리가 살짝 앞으로 숙여지는 포지션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요..
가격은 900정도
gsr600은 타보진 못했고 센타에 있는거 구경만 했는데 워낙에 좋아하는 디자인입니다. 발착지성도 아주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좋아하는 4기통 배기음, 아프릴리아보단 유리할것으로 예상되는 수리/유지비가 장점이라 생각해요. 또 abs도 있고...
가격은 800정도
씨비400브이텍3는 사실 지금 타고 있는 것에서 별반 업그레이드도 아니지요.
하지만 지금것보다 연식이 10년정도 좋아지게 되니 잔고장등에서 유리할 것으로 생각되고요.
가격은 500정도.
아 고민됩니다.
4기통을 계속 탈 것이냐, 2기통으로 갈아탈 것이냐.
abs있는것을 타느냐 abs없어도 좀 더 고배기량을 타느냐.
여러분은 어떤걸 선택하실까요?
2008년 부터 아프릴리아 바이크 탑니다.
그것도 요즘 바이크도 아니구요. 그런데도 간단한 소모품 정도 목베어링,패드 이런건 사실 어차피 여러바이크와 호환이고 소기어,대기어도 거의 바로 구하거나 못구해도 며칠 기다리면 옵니다.
그냥 옥션 이베이 들어가면 중고품 넘쳐나구요 배송은 며칠걸리긴 하지만 며칠입니다
한달도 안걸려요. 또 AF1racing 제가 주로 보는 싸이트 인데 여기서도 신품 구입가능 하고 중고품 많이 있습니다.
사실 요즘 일제차들 비싸져서 유지비 그닥 비슷하게 들어갑니다. 두카티,BMW,할리 보단 엄청 저렴합니다.
그러면서도 중고시세는 아직도 카더라 통신 믿는 사람들이 많아서 중고시세가 저렴하죠....
하루도님께서 말씀 잘하셨는데요 말씀하신 부품가격보다 잘 찾으면 더 저렴한곳도 있습니다.
AF1 이 대체적으로 저렴한편입니다.
대,소기어 여기에서 합 10만원 안하고 배송비 까지 하면 10만원 조금 넘겠네요. 그닥 얼마 안합니다. 체인은 어차피 호환이니...
신품의 경우 가격이 조금 비싼편(많이 아니고 조금더 일제보단)이지만 두카티나,BMW 보단 훨신 저렴합니다.
클러치 디스크 배송비 까지 해서 25만원 정도 합니다. 상태만 좋은거 사시면 사실 소모품 몇가지 하시면 그닥 유지비 안듭니다.
가와사키 타는분들도 불편한거 없다던데 며칠정도는 기다리면서 부품 구입하시더라구요.
결론은 일제와 크게 차이 안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해요.
군데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2008년식 쉬버750이 850만원이면 어떤가요? 시세로 볼때 적정한가요? 외산 사외품 머플러와 머드가드. 윈드스쿠린정도 달려 있는데. 2008년식이면 신차도 1100만원대 였던거 같은데 좀 비싼감이 있네연. 제가 이탸리쪽 바이크엔 문외한이라 고견 부탁합니다.
시세는 다른거 비교해보시구요. 전 아프릴리아 바이크 타는 이유가 특이하면서도 개성있는 디자인과 괜찮은 출력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같은 기종 타고 있습니다. 연비도 잘나오구요.
셋중에 브이텍3 연비가 젤 지랄같다는건 사실일 겁니다. 브이텍3 2대 탔었는데 .... 그 아름답던 연비...
연비가 어느정도셨나요 제가 뷔텍3 에서 2로 넘어왔는대요 3탓을때는 24km 까지 나왔었는데 지금 뷔텍이2는 19~21 까지 나오는거 같습니다
제 구헝시비는 18~20 나오드라구요. 70%는 별로 안막히는 용인 외곽쥬로 다니구여. 보통 6천 알파엠에서 변속하고 130키로 이상은 거의 안땡깁니다.
오... 시비400 하이브리드 인가요? 예전에 호넷 250 60키로로 달려도 그정도는 안나왔는데.... 제 브이텍은 10키로 초반? 중반?
당연 진리는 cb400vtec
그가격을 생각한다면 호넷900은 어떤지요? 제가 10만키로 다 되가는 부엉이 타고 있어서 하는 말은 절~~~~~~~~대 맞습니다
리터급은 무서워요 ㅋㅋ